기능성슈즈 족궁보조구 MUV ( SNPE 바른자세학회 추천) 사용 후 족저근막염 통증이 없어진 회원의 사례
며칠 전 snpe운동을 하는 여성 회원으로부터 기분좋은 체험사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발바닥 통증 때문에 장시간 서있는 것이 힘들어 병원에 갔더니 족저근막염 진단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곳 저곳에서 통원치료를 받곤했으나 발바닥 통증이 없어지질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있는 기능성신발들을 착용해 보기도 했으나 발의 통증이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중 지인으로부터 '척추를 바로 잡아야 건강이 보인다' 책을 선물받고 읽어보니 발 바닥의 아치(족궁)가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snpe쇼핑몰에서 족궁보조구 MUV 를 신발에 깔고 신고 다녔다고 합니다. 처음에 발이 더 불편한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지만 며칠 꾸준히 신고 다녀본 결과 신기하게도 발바닥 통증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을 지불하고 큰 효과를 체험해서 기분도 좋고 인체의 바른자세운동에 관하여 많은 공부를 했다고...고맙다고 하네요^^
2000년 전의 로마 대형 건축물들이 큰 아치가 많은 이유가 건축물의 무게를 분산시키려는 과학적인 건축설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인체의 발 뼈의 구조는 아치(족궁)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치(족궁)가 무너지면 체중의 압력 분산에 매우 불리하게 작용되며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저하되고 발 뼈의 정상적 구조를 왜곡하게 됩니다.
'인체의 발이 바로서야 건강이 바로선다'라는 말이 있듯이 인체의 발 바닥 아치(족궁)가 무너지지 않도록 평소에 잘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집에서 발바닥을 나무베개 위에서 자주 마사지를 해주면 건강한 발 족궁관리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외출 시에는 족궁을 보호해 주는 MUV 깔창을 신발에 깔고 걷기를 하는 것이 족저근막염 및 발목의 안정성에 유리하게 작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맨발로 걷는 것은 발 건강에 매우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일입니다. 발 바닥을 자극주고 미세근육의 움직임을 활성화시켜 인체 전반에 긍정적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생활속에서 바른자세를 잘 실천하는 것이 백세건강의 튼튼한 기초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
첫댓글 제2의 심장인 발의 활기찬 펌핑을 위해 발의 아치를 살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