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미래형 SUV,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현대자동차는 금일 19일(월)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4개 지역의 주소를 둔 고객 대상 현대차 영업점을 통해 오는 3월 27일 출시 예정인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자동차 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 소식을 지금 바로 전해드립니다.
수소전기차 넥쏘(NEXO), 가격은?
금일 예약판매를 실시하는 넥쏘(NEXO)는 모던(Modern)과 프리미엄(Premium), 총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각 트림의 판매가격은 모던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여기에 정부 보조금 2,250만원과 예상 지자체 보조금 1,000만원~1,250만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원~ 3,970만원 사이의 중형 SUV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예약판매가 이뤄지는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총 4개 지역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지역별로 공모 대수, 일정이 상이하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판매 정보 참조 혹은 해당지역 현대차 영업점 문의를 통해 관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예약판매를 통해 넥쏘(NEXO)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수소충전권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넥쏘(NEXO)의 각 트림별 세제 혜택 전후에 대한 자세한 판매가격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넥쏘(NEXO) 각 트림별 상세 가격]
[(하단 왼쪽부터)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히든 리어 와이퍼]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을 갖춘 넥쏘(NEXO)
오늘 예약판매에 돌입한 현대차의 미래형 SUV 넥쏘(NEXO)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을 비롯해 첨단 기술력을 통한 안전성과 정숙성 등을 두루 갖춘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탄생했는데요. 먼저 외관 디자인의 경우 미래와 현재의 시각적 경계를 보여주는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클린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 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한껏 강조한 모습입니다.
[(하단 왼쪽부터)버추얼 클러스터,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차량 내부에는 운전자 시인성을 극대화한 통합형 디스플레이(버추얼 클러스터(7인치 칼라 LCD),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내비게이션)와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등을 적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해 동급 내연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의 거주성과 839ℓ(미국자동차공학회(SAE) 기준)의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한 점도 눈여겨볼만한 부분입니다.
넥쏘(NEXO)의 복합연비는 96.2km/kg(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한 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해 609km(수소 완충 후 복합연비 기준 주행 가능한 최대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수소전기차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구조로 최고출력 113kW(154ps), 최대토크 395N∙m(40.3kgfm)를 갖췄으며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해 에어커튼, 에어로 휠,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 등 디자인 설계와 차체 하부 언더커버 적용 등으로 공기저항까지 최소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왼쪽부터)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조용하고 안정적인 수소전기차 넥쏘(NEXO)
넥쏘(NEXO)의 또 다른 핵심 강점은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주는 안정성과 정숙성입니다. 현대차는 수소탱크 총격시험, 파열시험 등을 포함한 안전 인증시험을 실시하고, 기존 충돌시험 항목에 더해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 후진 시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및 화재 안전성 평가 등 악조건하의 수소탱크 안전성을 재차 점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 성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한 전방구조물 및 수소탱크 보호를 위한 차체 구조물 적용해 차량 자체의 충돌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또한 초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고강도 차체를 구현하는 한편, 보행자와 충돌 시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흡차음재 최적화 배치 및 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바람 투과음을 차단해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확보했습니다.
[(왼쪽부터)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차로 유지 보조(LFA)]
첨단 기술력의 집약체, 넥쏘(NEXO)의 ADAS시스템
현대차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ADAS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넥쏘(NEXO)에는 현대차 최초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뿐만 아니라,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일반도로에서 0~150km/h 사이 속도로 주행할 때 차로 중앙을 유지하도록 보조해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이 적용됐습니다.
[(왼쪽부터)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과 함께 ▲차선 변경 시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볼 수 있는 ‘후측방 모니터 (BVM)’ ▲후측방에 장착된 레이더로 운전자가 확인하기 어려운 방향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제어/경고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이 탑재돼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높은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수소전기차 넥쏘(NEXO)
넥쏘(NEXO)에서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2.3인치 사이즈의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수소충전소 위치, 환경개선 기여도(공기 정화량, CO² 절감량), 수소탱크 모니터링 정보(온도/압력, 상태) 등 수소전기차 특화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또한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번거로운 화면 간 이동 없이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미디어, 공조, 날씨 등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운전자에게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넥쏘(NEXO)에는 ▲휴대폰 문자 수/발신 및 읽어주기 기능 ▲미러링크/애플 카플레이 ▲고화질(HD) DMB (※HD DMB 방송 지역에 한해 수신 가능) 등이 적용됐습니다. 넥쏘(NEXO)의 외장 컬러는 ▲화이트 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무광) ▲더스크 블루 등 총 5종이며, 내장 컬러는 ▲그레이와 ▲블루, 총 2종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넥쏘(NEXO)의 고객 서비스
한편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 고객들을 위해 정비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인데요. 수소전기차 전용 정비망 강화를 통해 전국 22개의 서비스센터에 ‘넥쏘 전담 정비 프로그램’을 마련해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센터(080-600-6000)에 다소 낯설 수 있는 차량 이용과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수소차 서비스’ 전담 항목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수소연료전지 부품의 품질 보증기간을 10년 16만km로 운영해 수소차 전용 부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넥쏘(NEXO)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박차
현대차는 넥쏘(NEXO)의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수소전기차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이었던 지난달 9일부터 28일, 강릉과 평창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넥쏘 시승 체험은 약 2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는데요.
이에 더해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수소전기하우스를 전시하고 수소전기차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실시 중입니다. 이번 예약판매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울산, 광주, 창원에도 수소전기하우스를 운영해 수소전기차의 우수성과 비전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한 번 충전으로 대한민국 어디든 갈 수 있는 미래형 친환경차 넥쏘(NEXO)는 자동차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격 출격을 앞둔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이어질 활약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