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545109?sid=102
카드 실적 노려 열차표 결제·취소…코레일 1억 손해 끼친 4명 고소
열차 승차권을 다량 구매한 뒤 취소하는 행위에 대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칼을 빼들었다. 코레일은 최근 5년간 1억원 이상 승차권을 구매한 뒤 90% 이상 반환한 4명을 적발해 업무방해 혐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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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열차 승차권을 다량 구매한 뒤 취소하는 행위에 대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칼을 빼들었다.코레일은 최근 5년간 1억원 이상 승차권을 구매한 뒤 90% 이상 반환한 4명을 적발해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이들은 열차 출발이 임박한 1시간 이내에 900만원 이상 반환해 해당 좌석이 실제 필요한 고객에게 돌아가지 못하게 하는 등 정상적인 승차권 판매 업무를 방해한 것으로 드러났다.이를 비롯해 최근 5년간 상습 다량구매·취소 행위를 한 이용객은 총 30명에 달한다. 대부분 신용카드 사용 실적 등을 노린 것으로 전해졌다.코레일은 이들 중 열차 출발 1시간 이내 고액의 피해를 유발한 상위 4명을 법적 조치하기로 했다.이러한 행위는 실제 열차 이용객의 예매 기회를 박탈하고 '노쇼' 좌석을 양산하는 등 심각한 문제로 지적돼 왔다.
첫댓글 카드 매출취소되면 실적도 취소되는거 아냐?
어쩐지 실제로 타면 생각보다 자리가 널널하더라고
카드사는 뭐하냐고; 지들 돈 뜯어먹히는데
별의별 인간들이 다있가
고소 잘했다 뭐하는거야 진짜
갑자기 지방갈 일 생겼을 때 KTX표 없어서 당일날까지 계속 표구했었는데 저랬구만...
ㅅㅂ
30명 다하지 왜 상위4명만 하냐
카드사는 뭐함? 저거 다 카드사도 그 카드 쓰는 사람들한테도 손해인데 왜 가만히 있지?
와씨 미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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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이제고소하냐 그간 사람들이 겪은 불편이 얼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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