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벌써 봄을 지나 여름의 초입에 들어왔습니다. 낮에는 뜨거운 태양볕이 내리쬐는 이런 날씨에는 선선한 저녁에 밤산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난 5월 3일부터 매주 수~일요일 저녁 화성행궁의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이 운영 중입니다.
화성행궁야간개장
수원 화성의 성벽을 따라 화려한 조명이 켜진다고 해 밤산책 코스로 제격입니다. 은은한 달빛 아래 영롱히 반짝이는 화성행궁을 소중한 사람과 함께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톡톡이 여러분의 여름밤산책을 책임질 '화성행궁 야간개장'과 무료로 입장하는 꿀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성행궁 야간개장 정보
수원 가볼 만한 곳 하면 놀거리가 넘치는 행궁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23년 5월 3일부터 수원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이 시작되었습니다.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화성행궁의 색다른 매력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데요.
올해 수원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은 2023년 10월 29일까지 진행됩니다. 개장 시간은 오후 6시부터이며 입장마감은 밤 9시까지입니다. 관람은 밤 9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야간개장은 기간 중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만 운영합니다.
2023년 화성행궁 야간개장은 ‘달빛화담, 花談’을 주제로 조선시대 꽃과 식물들을 모티브로 한 조명 연출 및 전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또한, ‘話談(화담):정답게 주고받는 말’이라는 의미를 중의적으로 담았습니다.
입장료 & 주차 정보
<달빛화담>은 어른 1,500원, 청소년 및 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화성행궁 무료입장 대상은 개량한복을 포함한 한복 착용 착용자, 만 6세 이하 미취학 아동 및 만 65세 이상 고령자입니다.
화성행궁 방문 시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화성행궁, 장안동, 화홍문 등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최초 30분 이용 시 400원, 이후 10분당 200원씩 추가되며 일일 요금 7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성행궁 주차장은 카드결제 전용 주차장으로 운영됩니다.
화성행궁 무료입장 쿠폰!
화성행궁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꿀팁이 있는데요. 수원시에서 발급하는 무료입장 쿠폰을 받아 입장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수원시민이 아니어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수원시 카카오톡 더하기 쿠폰' 사용 시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화성행궁 무료입장 쿠폰은 조기 소진을 방지하기 위하여 50% 확률로 랜덤 발급됩니다.
야경 포토존 인생샷 명소
다양한 조명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야간의 행궁은 어디든지 포토존인데요. 꽃, 토끼 등 다양한 조형물과 미디어아트의 향연으로 행궁의 모든 곳이 영롱하게 빛이 납니다.
화성행궁 야간개장의 명소인 커다랗게 빛나는 달 조명 앞 포토존에서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미디어아트가 깔린 꽃길을 따라 올라가면 영롱한 수원화성의 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행궁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궁궐의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썸남썸녀와 함께 은은한 불빛 사이를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면 한층 더 가까운 사이가 될 것 같은데요. 수원 야경 데이트코스로 추천합니다.
함께 방문하면 좋아요!
밤의 화성행궁을 방문하기 전 행궁 인근 카페에서 낮의 화성행궁을 감상하는 일정은 어떠신가요? 화성행궁의 낮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두 곳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라피에나'는 루프탑 뷰 맛집인데요. 햇살 가득한 창문너머 보이는 화성성곽 뷰가 아름다운 감성카페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유럽 빈티지 감성으로 꾸며져 있어 행궁동 감성카페를 찾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화성행궁이 보이는 수원화성루프탑 카페 '헤올커피로스터즈'는 수원 화성 행궁동의 상징인 장안문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입니다. 수원화성 장안문의 낮은 물론 루프탑에서 커피와 함께 지는 노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3층과 4층 루프탑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됩니다.
오늘은 여행톡톡과 함께 수원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은은한 달빛 아래 고즈넉한 분위기의 행궁을 거닐며 담소를 나누는 경험은 무척이나 특별한 순간이지 않을까요?
경복궁만큼이나 아름다운 궁궐로 손꼽히는 화성행궁의 야경을 만나 볼 수 있는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달빛과 초롱빛을 따라 거닐며 행궁 곳곳의 이야기를 만나는 재미 또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