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 9 로켓은 캘리포니아 주 밴덴버그 공군 기지 (Vandenberg Air Force Base)의 우주 발사 단지 4 - 동쪽에서 오전 10시 34 분 (태평양 표준시 기준 1시 34 분, 1834 GMT)에 출발한다. 신용 : SpaceX
새로운 상용 발사 및 위성 업계 기록을 수립 한 SpaceX Falcon 9 로켓은 발사되고 회복 된 1 단계 부스터에 의해 추진되기 전에 64 개의 작은 위성으로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코스트에서 맑은 아침 하늘로 치솟았으며, 잠재적으로 다시 비행 할 수있는 태평양 근해에 주차 된 선박.
월요일 발사 된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위성을 궤도로 끌어들이는 세 번째 비행을 달성 한 최초의 상업용 부스터가되었다. 우주 X는 임무 간 유지 보수 또는 보수없이 10 번 다시 부스터를 목표로 가까이 밀었다. SpaceX의 억만 장자 창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은 화성에서의 탐사 및 궁극적 인 정착을 가능하게하는 우주 수송 비용 절감이라는 목표에 중추적 인 목표를두고 있습니다.
SpaceX는 월요일 발매를 시작으로 2 월에 회사의 Falcon Heavy 로켓의 첫 비행에 사용 된 수정 된 1 단계 쌍을 포함하여 17 번 Falcon 9 부스터 중 하나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5 월 11 일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에서 대서양의 무인 항공기에 착륙 한 뒤 5 월 11 일에 데뷔 한 첫 번째 무대 재개전 전에 두 번 이상 발사 한 사람은 없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에서 7 호를 타고 무인 우주선을 다시 밟았습니다.
SpaceX는 플로리다에서 Vandenberg 공군 기지 (캘리포니아 주, Vandenberg Air Force Base)로 로켓을 수송하여 최종 발사 준비를 3 번째로 완료했습니다.
22 피트 높이 (70 미터) 높이의 2 단 팔콘 9 로켓은 2 개의 불 같은 여행에서 공간과 뒤쪽으로 그을음으로 덮인 부스터 무대와 9 개의 멀린 주 엔진에 불을 붙였습니다. Vandenberg 공군 기지 (PST) 오전 10시 34 분 5 초 (오후 1시 34 분 5 초, 1834 : 05 GMT).
발사대는 남쪽 방향으로 기울어 져 로스 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140 마일 (225 킬로미터) 떨어진 군용 달린 우주 비행장에서 구름이없는 늦은 가을 하늘에 170 만 파운드의 추력을 가했다.
첫 번째 단계는 로켓을 3,600 mph (약 5,900 km / h) 이상의 속도로 가속시킨 후 2 분 30 초 이내에 엔진을 차단하고 공압 푸시 기는 팔콘 9에서 부스터를 분리합니다 두번째 스테이지 인 SpaceX는 각 임무마다 새로 구축됩니다.
상위 단계의 단일 Merlin 엔진이 약 7 분 30 초 동안 발사하여 임무의 탑재량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동안, 첫 번째 단계에서는 부스트 - 백 및 진입 화상을위한 엔진의 일부를 발사하여 로켓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SpaceX의 무인 항공기는 태평양의 반덴 베르크 (Vandenberg) 연안에서 약 30 마일 (5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Just Read the Instructions"지침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팔콘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월요일에 태평양에있는 우주선 (SpaceX)의 무인 항공기에 착륙하기 전에 엔진이 화산 폭발로 화재로 지구로 내려간다. 신용 : SpaceX
Vandenberg의 장거리 추적 카메라는 지구로 돌아 오는 로켓의 장엄한 전망을 캡처 한 다음 센터 엔진을 켜고 무인 항공기를 타고 해안에있는 관중의 시야에서 무인 항공기 착륙을 착수하기 전에 4 개의 착륙 다리를 확장했습니다. 군사 기지에서 아침을 분명히합니다.
SpaceX의 로켓 착륙 무인 우주선은 일반적으로 수백 킬로미터 앞바다에 주차되어 있지만,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로켓 복구 선박은 해안에 훨씬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한편, 팔콘 9의 두 번째 단계는 적도에서 97.8도 기울어 진 북쪽에서 남쪽으로가는 경로를 따라 지구에서 357 마일 (575 킬로미터) 떨어진 표적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T +가 10 분이 될 때까지 계속 발사했다.
두 번째 단계 화상 도중, 팔콘 9 비행의 처음 몇 분 동안 임무의 64 작은 위성 페이로드를 덮는 자사의 대합 조개 모양의 코 슈라우드를 날 렸습니다. 로켓에서 떨어진 후, 페어링의 두 반쪽이 낙하산을 펼쳐 지구로 떨어지는 속도를 늦추고 SpaceX가 빠르게 움직이는 배가 "Mr. 스티븐 "은 거대한 그물을 가지고 수피를 잡으려고했다.
페어링 캐치 시도는 SpaceX가 4 개월 만에 처음 시도한 것이지만, 올해 초 더 큰 네트가 설치되었지만 스티븐 (Steven)은 페어링 반을 놓쳤으며 최근 몇 주간 테스트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몇 가지 명백한 실습이 헬리콥터.
머스크 (Musk)는 월요일 발사 후 트위터를 타고 페어링 반을 바다에서 꺼내어 건조시키고 다시 사용하게했습니다.
그러나 소금물에 떨어 뜨린 후 공정을 다시 만드는 것이 얼마나 쉬운 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물을 사용하여 페어링을 잡는 방법은 슈라우드를 해수의 부식 효과로부터 멀리하기위한 것이 었습니다.이 문제는 SpaceX가 대양에서 튀어 나와 재사용하기 위해 드래곤 카고 캡슐을 보수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길게합니다.
올해 초 머스크는 페어링 비용이 약 6 백만 달러로 팔콘 9 발사 비용의 약 10 %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Musk에 따르면 팔콘 9 발사의 한계 비용의 약 60 %는 첫 단계에서 나온 것이고 두 번째 단계에서 20 %, 비행 용 로켓의 가공, 테스트 및 조립에서 약 10 %입니다.
SpaceX는 재사용 된 로켓에 인공위성을 놓거나 SpaceX가 비행 입증 된 승압기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팔콘 9의 광고 판매 가격을 6200 만 달러로 할인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5 월 우주 비행사가 이전에 비행 한 첫 단계를 이용하여 5 천만 달러를 부과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주 비행사가 우주선을 재사용 할 때 경험을 쌓을 때 "꾸준한 가격 인하"를 기대하며 머스크가 말한 바를 부스터를 복구하고 재 비행 할 수있는 능력에 10 억 달러를 투자했다.
스티븐 씨, SpaceX의 페어링 복구 우주선. 신용 : SpaceX
Musk은 5 월에 Falcon 9 출시는 SpaceX가 1 단계 승압기, 탑재물 슈라우드 및 최종적으로 Falcon 9 두 번째 단계를 신속하게 재사용 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약 3 년 이내에 비행 당 500 만 달러 또는 6 백만 달러의 비용을 부담 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팔콘 9 단계의 재 입장을위한 업그레이드 계획을 고려한 결과, 첫 번째 단계보다 빠른 속도로 출퇴근 할 필요가있다. 머스크는 11 월 16 일에 트위터에 올랐다. "SpaceX는 더 이상 팔콘 9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없다. 재사용을위한 두 번째 단계. "
초기 충돌 착륙 후 SpaceX는 팔콘 9의 1 단계 복구 작업을 계속 진행했습니다. 올해 SpaceX의 19 번의 런치 중 절반 이상이 재사용 된 부스터로 비행했습니다.
5 월에 소개 된 Falcon 9 로켓의 새로운 블록 5 버전에는 첫 단계를 쉽게 복구하고 재사용 할 수 있도록 변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부스터를 다시 날리는 것은 SpaceX의 학습 과정입니다. SpaceX의 빌드 및 비행 안정성 부사장 인 Hans Koenigsman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문제 중 하나는 피곤하다"고 독일 브레멘 국제 우주 비행 총회에서 10 월 3 일 발언했다. "구성 요소의 수명주기를 관찰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진동하기 때문에 파절 제어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이러한 구성 요소에 골절이 없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것은 실제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헬리콥터가 지금 당장 해. 그것들은 기본적으로 진동 기계이며 실제로 사이클의 수를 추적하고 언제 유지 보수 또는 예방 유지 보수를해야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비슷한 점이 로켓트에서 우리가 할 수있는 것"이라고 Koenigsmann은 계속 말했다. "기본적으로 비행 하중을 기록한 후이를 부품의 히스토리에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부품을 교체해야하는 경우 부품 교환시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부품을 변경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
Koenigsmann은 블록 5의 부스터가 매 출시 후 얼마나 잘 견디고 있는지 묻는 질문에 "나는 실제로 놀랐다. 엔진의 발사는 시작하기에 꽤 뜨거운 배기 가스를 볼 수 있으므로 엔진을 (재진입) 흐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놀랍습니다.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는 손해를 입습니다. 우리는 조정을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이러한 블록을 가지고있는 이유의 일부입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차량을 개선하기 위해 변화를 시작합니다. 지금이 시점에서 저는 실제로 매우 행복합니다. "
지상 22,000 마일 (거의 36,000 킬로미터) 이상의 지구상에있는 정지 궤도를 향한 위성을 발사하는 임무에서, 첫 번째 단계는 5,000 마일 이상의 속도에 도달 할 수 있으며, 지구로가는 길에 더운 재진입 조건을 겪게됩니다. 수백 마일에 달하는 낮은 지구 궤도를 목표로하는 탑재물의 경우, 첫 번째 단계는 빠른 속도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Hans Königsmann, SpaceX의 빌드 및 비행 신뢰성 부사장. 크레딧 : NASA / Kim Shiflett
Koenigsmann은 "더 뜨거운 재 입장들 중 일부가 있지만, 우리가 그들을 완벽하게하고 확실하게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결국, 목표는 로켓을 타고 넘어서 다시 발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2 일 안에 착수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그렇게한다면 엄청날 것 "이라고 말했다.
Koenigsmann은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월요일 SpaceX가 내년에 Musk에서 목표로 설정 한 24 시간 내에 동일한 로켓을 두 번 다시 비행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oenigsmann은 월요일에 "선교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달려있다. "우리는 내년에이 일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 조금 풀릴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우리가 기회를 얻 자마자 시도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임무가 준비되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
"대다수의 작업은 엔진입니다."그는 10 월에 말했다. "엔진을 새로 고칩니다. 그것의 대부분은 실제로 다음 비행을 위해 자격이없는 부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단지 부품을 교환합니다. 실제적인 피해는 아닙니다. 예방 유지 보수 일종의, 우리는이 부분이 다음 번에 실패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교체합니다. 우리는 열 방패에서 날아가고 에어로 덮개를 치는 물건으로 인해 충격을받습니다. 그게 전부예요. 실제로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
"항공기 커버는 기본적으로 측면의 전동면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탱크에 놀라움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탱크를 조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내부의 깨끗한 탱크 만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열 보호 시스템이 에어로 커버에 충격을 가하는 것을 보았 기 때문에 착륙시 어떤 것도 깨뜨리지 않도록 강화되었습니다. "
"보수 작업과 새로운 로켓 건설의 관점에서 볼 때 보수 공사가 더 저렴합니다."라고 Koenigsmann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하룻밤 사이에 발생하지 않았다"고 Koenigsmann은 재사용 성 노력에 대해 말했다. "우리는 수년 동안이 작업을 해왔으며 많은 돈을 거기에 넣었습니다. 우리가 거기에 넣는 것은 우리 자신의 돈이었습니다."
SpaceX는 Musk의 재산뿐만 아니라 벤처 캐피탈 투자 및 Google의 현금 유입을 통해 재정적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의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으로 우주 고객과 수십억 달러의 계약을 맺은 미 공군 (NASA)과 미 공군 (US Air Force)으로부터 돈이 생겼습니다. 이 수익의 대부분은 연구 개발에 투자되었습니다.
SpaceX의 다음 발사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팔콘 9 로켓은 국제 우주 정거장 (International Space Station)으로 향하는 드래곤 화물선으로 이륙 할 예정입니다. 보급품 발사는 SpaceX의 20 번째 임무가 될 것입니다.
SpaceX, Spaceflight, 64 개의 위성을 궤도에 배치
팔콘 9 로켓의 10 분 동력 비행 시퀀스가 월요일 발사를 마치면 64 대의 소형 위성이 발사되었고, 그 중 대부분은 Spaceflight가 설계하고 장착 한 2 대의 프리 - 플라잉 배치 버스에서 운반 된 후 일종의 궤도 발레가되었다. 시애틀 근방의 소규모 위성 운영자를위한 발사 예약 확보를 전문으로하는 회사.
Spaceflight는 Antares, Dnepr, PSLV, Soyuz 및 Vega 임무에 대한 위성 발사를 예약했지만 SSO-A : SmallSat Express로 알려진 "전용 승용차"임무를위한 계획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로켓 전체 용량을 구입 한 적이 없었습니다. 2015.
SSO-A 임무를 수행하는 대부분의 인공위성 (15 개의 마이크로 위성과 49 개의 CubeSat 포함)은 워싱턴 주 어번 (Auburn)에있는 Spaceflight의 시설에서 2 개의 무료 전단지에 설치되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Spaceflight가 개발 한 배치 구조는 상부 및 하부 프리 플라이어 운반 위성 및 CubeSat 디스펜서의 두 가지 허브로 구성됩니다. 플라이콘은 모두 극지방 태양 궤도에 진입 한 팔콘 9 로켓과 분리되어있다.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 - SSO-A 임무에 관한 무료 전단지 중 하나 - 팔콘 9의 두 번째 무대에서 분리. 4 개의 마이크로 위성을 자체 다중 탑재기 운반선에서 운반 함. 신용 : Spaceflight
Spaceflight의 회장 인 Curt Blake는 무료 전단지는 Spaceflight의 Sherpa 우주 터그에 기반을두고 있으며,이 회사는 대만의 Formosat 5 지구 관측 위성과 공유 한 Falcon 9 비행에서 처음으로 발사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2016 년 발사대에서 팔콘 9 로켓 폭발로 인한 Formosat 5의 발사 지연으로 인해 Spaceflight는 미션을 취소하고 Sherpa 비행에 예약 된 소규모 인력에게 대안 발사 기회를 찾았습니다.
Formosat 5 임무는 마침내 2017 년 8 월에 시작되었습니다.
Blake는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SSO-A 임무에 대해 "일반적으로 우리는 이것을 Sherpa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하나 이상의 허브입니다. 상위 무료 전단지와 무료 전단지가 있습니다. 그것들 각각에는 많은 우주선이 있습니다. 그것은 조합 스택의 종류입니다. "
SSO-A 임무를 수행하는 승객 중 일부는 Vandenberg 공군 기지 (Vandenberg Air Force Base)의 Falcon 9 발사 기지로 직접 운송되었으며, 기술자들이 무료 전단지와 짝을지었습니다. 프리 플라이어의 60 페이로드 외에도 4 개의 마이크로 위성이 팔콘 9의 두 번째 스테이지에 직접 부착되어 궤도에 도착한 후 분리되었다.
Falcon 9 로켓의 궤도에 탑승 한 전체 탑재 물 스택은 발사 당시 4 미터 톤 (약 9,000 파운드)의 무게가 나갔습니다. 이륙 후 수 분 전 궤도에 오르면 셰리파 모듈이나 프리 플라이어가 로켓에서 분리되어 소형차를 분리하기 시작합니다.
팔콘 9의 두 번째 단계에 부착 된 프리 플라이어와 4 개의 마이크로 위성은 모두 T + 플러스 43 분 지점에서 궤도에 진입했지만 Spaceflight의 배치 모듈 자체는 탑재 된 배터리를 사용하여 항공 전자 장비에 전력을 공급하고 60 개의 우주선을 분리하십시오.
위성 분리 기동의 정확한 순서는 Spaceflight에 의해 독점적 인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선교 관리자들은 각 배치가 약 5 ~ 6 분마다 시간이 정해졌으며 최종 페이로드는 이륙 후 약 4 시간 45 분 간격으로 분리되었다고 말했다. 오후 19시 태평양 표준시 (오후 6:19, 동부 표준시 2319 GMT).
Spaceflight가 프리 플라이어가 통신을 가능하게하기 위해 지상 정거장을 통과하면 모든 위성이 분리되었음을 확인하는 데 한 시간 정도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Spaceflight에 따르면 무료 전단지에는 온보드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Spaceflight의 SSO 인 Jeff Roberts는 "우리는 배포시 고객이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특별히 수행 한 고 충실도 분석을 기반으로하는 배포 시퀀스를 개발했습니다. 우주 비행사와의 인터뷰에서 미션 매니저는 말했다. "우리는 모든 고객 간의 이직 거리를 극대화하기 위해이를 극복해야합니다."
그것은 궤도에있는 물체를 추적하는 미군이 과거에 두통을 일으킨 SSO-A 임무에 발표 된 위성을보다 빨리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료 전단지는 자체 컴퓨터, 전자 장치 및 배터리를 사용하여 독립적 인 우주선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무료 전단지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그 것이기 때문입니다. 선상에 추진 시스템이 없다. 그들은 단지 모든 항공 전자 장비와 디스펜서를 배치하여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라고 Roberts는 말했습니다.
상단 프리 플라이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 차 페이로드 어댑터를 기반으로합니다 (ESPA 링이라고 함) - Moog가 제작했습니다. Roberts에 따르면 무료 프리 플라이어는 Spaceflight 자신의 디자인입니다.
배터리 수명이 16 시간 인 프리 플라이어 모듈은 인공위성 배치 후에 드래그 돛을 펼쳐 디스펜서를 지구 대기로 되돌려 놓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Spaceflight는 회사 고객과 체결 한 비공개 계약을 인용하여 SSO-A 라이딩 셰어 임무를 타고 64 페이로드 모두를 공개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로버트 대변인은 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에 미션 발사 라이센스를 발급받을 명단을 제공했으며 Spaceflight는 분리 순서, 우주선 크기에 대한 정보 및 각 탑재량에 대한 접촉 지점을 미군 종합 공간 운영 센터 이것은 궤도에 진입 한 모든 물체를 목록 화하고, 추적하고, 식별하는 일을 담당한다.
로버츠 대변인은 우주 파편 위험을 일으키지 않도록 SSO-A 임무에 착수 한 소형차 추적의 어려움과 같은 사명에 대한 우려는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 "우리 엔지니어링 팀은이 임무의 모든 측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일부 고객은 SSO-A 출시 당시의 페이로드를 공개했습니다.
뉴욕시의 맨하탄에 대한이 비스듬한 전망은 행성의 SkySat 인공위성 중 하나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크레딧 : 플래닛
플래닛은 임무를 수행하는 주요 상업 고객 중 하나였습니다. SkySat 마이크로 위성 중 두 대와 새로운 카메라 및 망원경 디자인을 선보이는 Dove CubeSats 3 대가 궤도 상에있는 지구 이미징 기술의 큰 함대에 합류하여 현재 137 개의 활성 인공위성을 확보했습니다. Planet은 또한 Boulder의 대기 및 우주 물리학 실험실의 조지아 공과 대학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과 콜로라도 대학 (University of Colorado)의 두 개의 CubeSats를 지원했습니다.
SSO-A 미션에서 가장 큰 우주선 중 하나는 미군에 의해 투자 된 3 가지 임무였습니다. 그들은 STPSat 5, 5 개의 실험을 주축으로하는 공군의 우주 테스트 프로그램의 마이크로 위성, 국방 고등 연구 계획국 (DARPA)에서 자금을 조달 한 eXCITe 우주선, 공군 사관 학교 학생들이 제작 한 FalconSat 6 위성입니다.
DLR의 마이크로 위성도 있었는데 독일 항공 우주 센터 (German Aerospace Center)는 Eu : CROPIS라는 이름으로, 토마토 종자를 옮겨서 어떻게 중력이 감소하여 발아하고 성장하는지 모니터링했습니다. 우주선은 달과 화성의 중력 조건을 시뮬레이션하면서 임무 중 천천히 회전합니다.
Spaceflight는 월요일 저녁 저녁에 모든 64 개의 마이크로 위성과 CubeSats가 성공적으로 궤도에서 분리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많은 위성 보유자들은 우주선에서 신호 또는 표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으며 월요일에 우주 비행사 팔콘 9 로켓 위에 궤도에 진입 한 후 자신의 상태를 확인했다.
"이것은 매우 복잡한 임무 였고 Spaceflight의 재능있는 팀이 달성 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블레이크는 발사 후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SSO-A는 Spaceflight 및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우리는 항상 라이드 쉐어 (rideshare)를 통해보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 임무는 17 개국 34 개 단체가 우주선을 궤도에 올리는 것을 가능하게했습니다. 소규모 인들에게만 전념했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
이 임무는 미국 로켓에서 발사 될 위성 중 가장 많은 수의 위성에 대한 기록을 세웠지 만, 작년에 한 개의 인도 로켓으로 날아간 104 개의 위성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표시에 미치지 못했다.
SSO-A 임무 - SeaHawk 1 및 Capella 1 -에 탑재 된 추가 탑재량과 관련된 두 명의 관리자는 성공적인 출시 이후에 생각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우주 비행사가 SeaHawk-1을 궤도에 올려 놓고 우주 비행사가 훌륭하게 역사적으로 발사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SeaHawk의 공동 프로젝트 매니저이자 노스 캐롤라이나 윌 밍턴 대학교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의 수석 연구원 인 John Morrison은 말했습니다. "SeaHawk는 표준 위성 시스템보다 상당히 높은 공간 분해능과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해양 관측을 할 것입니다. 수집 된 데이터는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연구원뿐만 아니라 정책 입안자 및 기타 사람들에게 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때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
카필라 스페이스 코퍼레이션의 설립자이자 CEO 인 Payam Banazadeh는 "이번 출시는 소규모 산업 및 관련 조직의 중요한 획기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카펠라의 첫 인공위성은 현재 궤도를 돌고 있으며, 인공 개구 레이더 기술을 사용하여 적시에 신뢰할 수있는 정보를 자주 제공한다는 목표에 한 발짝 다가 서게되었습니다."
영국의 소규모 제조업체 인 SSTL은 231 파운드 (105 킬로그램)짜리 KazSTSAT 지구 영상 위성이지면 제어기에 연락하여 건강을 확인했다. KazSTSAT는 오늘 출시 된 가장 큰 페이로드 중 하나였으며 JSC "National Company Kazakhstan Garysh Sapary"(KGS)와 Airbus Defense and Space의 합작 회사 인 Ghalam LLC의 소유입니다.
ICEYE X2 레이더 영상 위성은 핀란드 회사 인 ICEYE가 발사 한 두 번째 우주선으로, 월요일에 배치 한 이후 원격 측정법을 방송했다. ICEYE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합성 개구 레이더 위성 배치를 모색 중이기 때문에 2019 년 말에 발사 예정인 우주선이 8 개 더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초,이 회사는 100kg 미만의 위성 (약 220 파운드)을 최초로 궤도에 올리며 레이더 이미 저 (전천후 지구 관측 장비의 일종)를 이전보다 더 무겁고 더 많은 전력으로 이전 시켰습니다. 배고프고 더 비싼 우주선.
ICEYE X2 레이더 위성의 아티스트 개념. 크레딧 : ICEYE
Falcon 9 발사 CubeSats 중 하나 인 Elysium Star 2는 화장 된 인간의 유해물을 운반하고 다른 하나는 미술 프로젝트로 생각되어졌으며 로스 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이 Robert Lawrence를 기리기 위해 후원했으며 아프리카 계 미국인 우주 비행사가 미 공군의 궤도 선회 실험실 프로그램 우주에서 비행하기 전에 1967 년에 사망 한 로렌스의 흉상이 에녹 큐브 샛에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의 유산을 존중하기 위해 (Tavares) Strachan은 로렌스의 흉상과 함께 24 캐럿 골드 카 노픽 항아리를 만들었습니다."로스 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은 한 페이지에서이 사명을 이탈했다. "카노피 항아리는 내세에서 사용하기 위해 고인의 장기를 보호하고 보존하기 위해 고대 이집트인이 사용한 관습에 고개를 끄덕였다. 카노피 항아리는 일본 후쿠오카의 신사에서 축복 받았으며 로렌스의 영혼을위한 용기로 인식되었습니다. "
Spaceflight는 SSO-A의 '복잡한 사업'이후의 미래의 차량 주행 계획을 고려합니다.
Blake가 Spaceflight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SSO-A 임무는 복잡한 사업으로 밝혀졌습니다.
"팔콘 9 크기의 로켓을 채우거나 수익성있게 사는 것은 많은 작은 우주선을 집계해야한다"고 그는 말했다. "어떤 종류의 시간대가 걸릴지, 얼마나 많은 위성을 집계하여 하나의 시점에 맞추어야하는지 (한 가지 교훈 일뿐입니다) 그 위치와 그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준비 중에 시간차가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고객은 서로 다른 잠재적 인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쉽게 될 수있는만큼 쉽게 떠 다닙니다. 다른 사람들은 길을 따라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고객을 스택으로 이동해야했습니다. 즉, 실제로 스택을 구성하고 재구성 할 수있는 능력이 필요하고 배포에 들어가는 전자 장치가 필요합니다. "
7 개의 CubeSats는 출시 준비가되지 않았거나 규제 승인을 받기가 어려웠 기 때문에 8 월 이후 SSO-A 임무를 중단했습니다.
단일 로켓으로 발사 된 위성의 기록 수는 작년에 인도 PSLV 사명에 의해 결정된 104이다. 그 중 일부는 우주 비행선의 고객 이었지만 전부는 아니 었습니다. SSO-A 임무는 미국 발사대에 탑승 한 대부분의 위성에 대한 기록을 세웁니다.
Blake는 Spaceflight 사가 또 다른 전용 Falcon 9 발사를 사기위한 즉각적인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탈지면의 경제적이고 논리적 인 단점은 더 작은 로켓을 사용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블레이크 대변인은 "우리는이 계획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모든 교훈을 배워서이 큰 계획을 세우도록주의를 기울이고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중형 발사체에서 다른 것들을 적극적으로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Arianspace의 Vega 로켓, Rocket Lab 's Electron, Virgin Orbit의 LauncherOne 차량에 대한 소형 smallsat rideshare 발사를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재 팔콘 9보다 훨씬 작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현재 5 천만 ~ 6 천만 달러 비행 당.
"우리는 작은 발사체에 다수의 탑재 물을 모으는 것에 대해 안다"고 블레이크는 말했다. "당신은 작은 발사체에 5 개 또는 10 개의 우주선이 있고 중형 발사체에 30 개 또는 40 개의 우주선이있는 전용 임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해결할 시간이 걸리는 것은 이런 대형 발사 차량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입니다. "
다음은 SSO-A 미션의 페이로드 대부분을 사용할 수있는 최상의 공개 정보를 기반으로 한 목록입니다.
◾Audacy Zero - Audacy - 미국
◾ 블랙 호크 - 비아 삿 - 미국
◾BRIO - SpaceQuest- 미국
◾THEA - SpaceQuest - 미국
◾Capella 1 - Capella Space - 미국
◾ 랜드 마퍼 BC-4 - 아스트로 디지털 - 미국
◾CSIM-FD - LASP / University of Colorado - 미국
◾Flock 3s Doves (3 우주선) - Planet - 미국
◾SkySat 14, 15 (2 우주선) - Planet - 미국
◾Elysium Star 2 - Elysium Space - 미국
◾Enoch - 로스 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 미국
◾eCITe / SeeMe - Novawurks & DARPA - 미국
◾FalconSat 6 - 미국 공군 아카데미 - 미국
◾Fox 1C - AMSAT - 미국
◾ 블랙 스 키 글로벌 2 - BlackSky Global - 미국
◾Hawk A, B, C (3 우주선) - HawkEye 360 - 미국
◾ICE-Cap - 미국 해군 - 미국
◾IRVINE02 - 어바인 큐브 샛 STEM 프로그램 - 미국
◾MinXSS 2 - LASP / 콜로라도 대학교 - 미국
◾ 스 7A, 7B 폴라 스카우트 - 작전 대응 공간, 국방부, 국토 안보부 - 미국
◾ 오 비탈 리플렉터 - OR 프로덕션 및 네바다 미술관 - 미국
◾ 범위 A, B (2 우주선) - 조지아 공대 - 미국
◾ SeaHawk 1 -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Wilmington
◾SpaceBEE 5, 6, 7 (3 우주선) - Swarm Technologies - 미국
◾SSSat 5 - 미국 공군 우주 비행 계획 - 미국
◾ 웨이 샛 1 - 와이스 스쿨 - 미국
◾ Centauri II - 함대 우주 기술 - 호주
◾RAAF M1 -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교 - 호주
SIRION Pathfinder 2 - 시리 온 글로벌 - 호주
◾ITASAT - Instituto Tecnológico de Aeronáutica - 브라질
◾ICEYE X2 - ICEYE - 핀란드
◾Suomi 100 - Aalto University 과학 및 기술 - 핀란드
◾Eu : CROPIS - DLR, 독일 항공 우주 센터 - 독일
◾MOVE-II - 뮌헨 기술 대학교 - 독일
◾ExseedSat-1 - Exseed Space - 인도
◾Eaglet-1 - OHB Italia S.p.A./ 이탈리아 국방부 - 이탈리아
◾ESEO - ESA & SITAEL - 이탈리아
◾ JY1-Sat - Crown Prince Foundation - 요르단
◾KazSciSat-1 - Ghalam LLP - 카자흐스탄
◾ 카자흐스탄 - Ghalam LLP - 카자흐스탄
◾Hiber 2 - 공간의 첨단 / 혁신적인 솔루션 - 네덜란드
◾PW-Sat 2 - 바르샤바 공과 대학교 - 폴란드
◾K2SAT - 한국 공군 아카데미 - 한국
◾NEXTSat-1 - 한국 과학 기술원 - 한국
◾ 스님 - 서울 대학교 - 한국
◾SNUSAT-2 - 서울 대학교 - 대한민국
◾ 비전 큐브 - 한국 항공 대학교 - 한국
◾AISTECHSAT 2 - Aistech - 스페인
◾ 캐스트 0.1 - 천체장 - 스위스
◾KNACKSAT - 킹 몽ut (King Mongkut) 기술 대학교 북쪽 방콕 - 태국
◾ 베스타 - Honeywell Aerospace / SSTL / exactEarth Ltd. - 영국 / 캐나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