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북의 한 고등학교 교사가 흡연을 한 학생을 지도했다는 이유로 학부모로부터 협박에 가까운 항의를 받는 일이 발생했다. 이 학부모는 "내가 허락했는데 문제가 되냐"며 따져 물었으며, 사진을 찍은 교사를 초상권 침해 등으로 고소할 수도 있다며 위협적인 발언까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전북교사노조와 전교조전북지부 등에 따르면 최근 교사 A 씨는 학교 인근 골목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학생 두 명을 발견했다. A 씨는 이를 촬영해 학교 인성인권부장에게 전달했다. 이에 인성인권부장은 학생들로부터 진술을 받은 뒤 학부모에게 흡연 사실을 통보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다. 해당 학부모는 인성인권부장에게 "교외에서 핀 건데 문제가 되냐", "내가 허락했다. 그냥 넘어갈 수 있는 것 아니냐"며 항의했다. 또 "초상권 침해로 고소하면 되냐. 학교를 엎어주겠다"는 등의 협박성 발언까지 했다.
이 사건 후 해당 인성인권부장은 정상적인 업무가 힘들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뿐만 아니라 동료 교사와 학교 전체에 부담을 줬다는 죄책감 때문이다. 사진을 찍은 A 씨 역시 시청 여성아동과의 조사를 앞두고 있다는 게 교원단체의 설명이다.
(중략)
해당 학부모는 "절차와 규정을 위반한 점을 따졌다"는 입장이다.
학부모는 "악성 민원을 제기해 왔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절차와 규정에 맞는 징계인지 물어봤을 뿐이다"라며 "게다가 이 일을 마무리하기 위해 징계를 수용하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측이 교권 침해로 신고하며 사안이 커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히려 교사들이 이 사건 전부터 아이를 따돌리고 무시해 왔다. 학교가 학생의 앞길을 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첫댓글 미친겨
걍 애를 낳지도 말고 낳는 다면 방생하지도 마라
부모자격 없으면 나라에서 부모랑 애 격리시켜야함 진심... 저딴것도 부모라고 애 망치는거 지켜봐야함?
아동학대로 부모 고소해야됨
방임으로
니가 허락한게 그럼 뭐가 되는데 ;;;;;; 머라는겨
학교를 보내지마 그럼 집에서 교육해
쌍놈의 새끼와 쌍놈^^
콩가루 지대로다
홈스쿨링해;
집안에서담배도뻑뻑펴걍
내가 허락안함 ㅗ
흡연을 허락??? 아동학대로 고소ㄱㄱ
학교 보내지 마.
미성년자 흡연을 허락한 부모가 키우는 한남이라.. 참 잘 자라겠네요
ㄹㅇ.... 부모가 허락하면 뭐 ...되요?
아동학대로 고소해야돼
부모가 교육 안할때도 처벌해야돼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
학교보내지마셈
저 교사는 뭔죄냐 에휴
앱앰 수준
부모님이 그걸 허락하고 앉아있음 어케요..; 담배 자체가 미성년에게는 '못'피는 거잖아.. 사회생활나가서도 하지말라는거 하게 냅둘겁니까? 못하게 해야쥬.. 규범을 지킬줄 알아야 사회의 일원이 되는거잖아요
그래.. 학교 밖에서 담배 피는거 제보 하지마.. 어차피 학교에서 어케 못해.. 경찰에 차라리 신고하는게 나을지도ㅠ 가정 교육도 알아서 시키고..ㅎ
콩콩팥팥 ㄹㅈㄷ
ㄹㅇ 아동학대아님? 방치 ㅈㄴ 심한데?ㅋㅋ
부모가 허락하거나 말거나
교칙위반이죠
니가허락한건 어쩌라고 ㅋㅋㅋㅋ 안방에서나 피게해 학교에선 교칙이우선인걸 이해못한다고?????
잘 돌아간다
내가 허락했다 ㅇㅈㄹ
그 논리대로면 마약도 부모가 허락했다고 하면 봐줘야겠네
ㅡㅡ 상식밖의 사람이 왤케 많노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교칙이있는데 뭔소리야
흡연을 허락해? 아동학대로 고소해야함
진짜 세상 말세다 부끄러운 줄을 모르나
애 자퇴시키고 홈스쿨링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공교육 흐리지마시고 홈스쿨링 하시면 되겠습니다 ㅡㅡ
이야 살인도 부모가 인정하면 해두 되게따^^ 마더야 뭐야
엎어라 씨발아 그냥 뒤집고 엎고 다 해치우고 딱 그날부터 홈스쿨링 해
법으로 금지인데 그걸 허락한다고하면 범죄저질러도 부모가 허락하면 범죄자아닌거임?
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