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부졸업생으로 정보통신총괄 사업부에 들어가게 되면 어디로 발령받는지요?
정보통신 총괄은 제 파트가 있습니다.
무선사업부-말그래도 CDMA와 GSM핸드폰 단말기 만드는 사업부입니다. TN에서 일도 젤 많고 그만큼 돈도 많이 주죠. 공장이 구미에 거의 다 있기에 연구인력이 거의 구미지만 수원에도 연구소 있습니다. 곧 내려간다는 소리도 있습니다. 무선 사업부는 거의 구미간다고 봐야겠죠..
네트워크사업부-기지국 장비 개발합니다. 거의 수원이고 약간명만 구미입니다.
일은 무선사업부보다 적습니다만 일많은건 똑같습니다.
통신연구소- OFDM같은 것 연구합니다. 석사이상이 대부분입니다. 이것도 거의다 수원..
2. 모집 분야가 연구직/기술직/생산직이 있잖아요.
당연히 지원자가 자기의 학력에 맞게 지원하는 것이구요. 학사이상은 거의 연구직에 지원하죠. 학사나와서 생산직 지원하면 100프로 붙겠죠. 생산직은 거의 고졸 위주입니다. 말그대로 생산하는 업무니까요.. 학사시면 연구개발로 지원하셔요.
3. 삼성전자와 삼성SDS의 연봉차이는 얼마나 나는지요?(성과금까지 합쳐서)
SDS에도 ps, pi 이런 성과금제가 있나요?
전자내에는 거의 연봉은 다 똑같고 일이 많고 적고의 차이, 그리고 얼마나 많이 팔았나의 차이로 얼마나 성과급을 받나 나오죠.. 무선사업부가 많이 받는 이유가 삼성폰이 날리기 때문이죠. 그 이면에는 삼성무선사업부 연구원들의 노가다가 있습니다. 무선사업부 간 제 친구들 얼굴 보기 힘듭니다.
이런거 저런거 따지시면 아무데도 못갑니다. 제가 작년에 그러다가 지금까지
놀고 있습니다. 이 악물고 할거죠 그래서...
첫댓글 삼성지원시하고 나서 그 자료가 1년은 보유된다고 들었습니다... 님처럼 상하반기 계속 지원하면 단점이 없나요? 저두 그래야 할꺼 같아서요.. 답변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