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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남항동에사는 40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부산 영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우측귀는 고막
천공으로 보청기착용은 않된다며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좌측에 보청기하라고하여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G906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재방문했더니 더이상 조절?되지 않는다함으로 포기하고 보관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3년5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우측은 거의
들리지않으며 보청기효과없고 좌측은 보청기효과있다며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
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번 보청기실패경험있어 인터넷검색과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친구(3643)
소개로 보청기상담차 딸과 함께 2013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중에서 기능별,가격별로 안내하였으나 사위가 의사
이고 상담고객또한 보청기실패 경험있음으로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7월27일 딸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았고 한번 보청기실패한
경험때문에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상담할때 안내받은대로 잘관리해달라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좌측)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법과 보관방법 교육
한후 딸에게 모친의 보청기사용시 옆에서 챙겨야할 사항들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5일 보청기착용한후 TV볼륨이 24에서 14로 줄어들었으며 그동안 듣지못했던
여러가지 소리에대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3차과정 진행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 문제로
재교육했으며 보청기착용시간이 하루 10시간 미만임으로 불편함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은 없으나 혼자생활하고있어 외출시에 주로 보청기착용한다하여 보청기착용
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지인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방문
하였더니 폐업했더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청기보관중이라하여 보청기
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자 듣기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몇일전부터 보청기감도가 떨어졌다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어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함으로 예비보청기에대해 상담한후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제주도 여행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더작아졌다며 방문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수리를 요청하였지만 3~4일정도 보청기
수리시간이 소요됨을 안내하자 보청기를 착용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도움된다면서
제주도 여행다녀와서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1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 MIC입구를 검정스펀지로 막았으며
2016년9월 보청기점검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진행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음질을 확인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수리기간 문제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
있는 000보청기점에서 즉석수리하였다하여 보청기 소모성부품에도 출력에따라
해당 부품을 사용해야하고 잘못하면 청각에 심각한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제조사
보내 보청기성능에대한 측정결과를 확인하지않고는 보청기사후관리 할수없음을
설명했지만 이해못하고 000보청기점에 보청기사후관리 부탁하겠다며 퇴실한후
재방문하여 000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못한다 하였다며 미안하다며 사과
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부품 출력차이있음)
5월19일 점검된 보청기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의 보청기점검결과 수리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며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했는데 matrix100/23/8에서 matrix94/18/10으로 변경될
정도로 부품출력 차이가 있었으며 고객도 이번 경험통해 보청기에대한 위험성을
심각하게 인식하였다며 사과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즉석수리"르 내세워 보청기고객에게 피해주는
무책임하고 위험한 업무형태가 발견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라며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 기능(출력등)과 피팅프로그렘의 연동성이 있어야함으로 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구입한 보청기를 이용하여
위험하지않고 불편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제대로
선택하여야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보장될 것입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구입한지 5년지나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예비
보청기구입에대해 설명한후 이비인후과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4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신규
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아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0일 수리된보청기와 신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한달뒤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을 방문하기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이비인후과로 출발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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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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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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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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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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