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결지 및 시간 : 경의중앙선 국수역 07:30
*산행시간 : 8시간
<주의사항>
① 익스트림 산행.
② 평균 산행속도 3Km/hr 이상
③ 평일산행 →산행간섭 최소화
※스케쥴이 변경될 수 있으니 산행전일 반드시 확인하세요.
<준비물>
① 의류 : 여벌티(1), 양말(1), 팬츠(1), 팬티(1), 방수자켓(1)
② 용품 : 릿지창 중등산화, 고글, 장갑, 스틱1조, 헤드밴드, 스카프.
③ 식 : 도시락(열량이 높은), 식수(2리터이상),간식(열량이 높은), 기타(본인 맞춤간식)
청계산 (656m, 경기 양평 서종)
양평의 청계산은 동쪽으로 용문산과 북쪽으로 중미산이 있고 남쪽으로는 남한강이 흘러 전망이 좋다. 그렇지만 산이 크지 않고 교통이 불편해서 수도권 일대의 세 개의 청계산 중 가장 알려지지 않은 산이다. 호젓한 산행을 즐기고 싶다면 한 번쯤 찾아 볼 만하다.
산행은 양서면의 국수에서 북쪽의 능선을 따라가는 것과 청계리 반월형에서 북쪽 계곡을 따라 오르는 방법, 또는 목왕리에서 형제봉을 지나 정상에 오르는 세가지 코스가 있다.
1코스 : 목왕리 - 형제봉 - 정상 - 북릉안부 - 샘 - 목왕리
2코스 : 반월형 마을 - 주능선- 정상 - 형제봉 - 목왕리
3코스 : 국수역 - 정자동샘 - 509봉 - 정상 - 안부 - 샘 - 목왕리
유명산 (864m, 경기 양평 서종)
유명산은 능선이 부드럽고 완만하고 산 자체보다는 자연휴양림, 유명계곡으로 더 유명하다. 입구지 계곡이라고도 하는 동북쪽의 유명계곡은 5km의 길이이나 3km까지 등산로가 이어진다. 수량이 풍부하여 봄과 여름의 산행지로 계곡산행을 즐길 수 있는 가족산행지 이기도 하다.
계곡의 소와 담은 크지 않지만 박쥐소, 용소, 마당소 등 소와 담이 있다. 자연 흑암으로 이루어진 계곡마다 대부분이 작은 암반으로 이루어져 있다. 계곡의 등산로는 계곡을 따라 완만하게 이어지지만 너덜지대 같은 대부분 돌길이다.
산행코스로는 자연휴양림 매표소, 농다치고개, 선어치고개, 한하콘도, 신복리 등이 있다. 자연휴양림 코스는 매표소를 지나 오른쪽 능선을 타고 정상에 올라 유명계곡으로 하산하여 자연휴양림 입구에 이른다. 3시간 남짓 소요.
농다치고개에서 소구니산을 거쳐 유명산 정상-유명계곡으로 하산하는 코스도 많이 이용한다
용문산 (1157m, 경기 양평 용문)
경기도에서 화악산(1468m), 명지산(1267m), 국망봉(1168m) 다음으로 높으며, 북쪽의 봉미산, 동쪽의 중원산, 서쪽의 대부산을 바라보고 있는 용문산은 산세가 웅장하다. 남서쪽 능선으로 장군봉, 함왕봉, 백운봉이 이어진다. 용문산은 험난한 바위산으로 정상은 중급자 이상의 산행코스이며 옛 이름은 미지산(彌智山)이다.
용문산 정상은 이전에는 출입금지 지역이었으나 2007년 11월 개방되었다. 정상은 시야가 확 트이며 용문들녁, 유명산, 중원산, 도일봉 등의 높고 낮은 산자락이 시야에 펼쳐진다.
용문산 남동쪽 기슭에는 거찰 용문사가 자리하고 있고 일대는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어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되어있다. 용문사는 신라 선덕왕 2년(913년)에 창건되었다는 유서깊은 고찰, 경내에는보물 제531호 부도 등 문화재가 여럿이다.
첫댓글 아이쿠,, 첫 전철을 타도 7;23분 도착이네요.
시간을 조정하던지 코스를 좀 짧게 유명산에서 마치든지 하면 안될까요?
오랜만입니다.
그럼, 07:30으로 해야겠군요
잘 계시죠?
참석하겠습니다.
네, 11일에 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