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묵상 기도 by 서영필 신부님
(+기도는 하느님과 우리가 함께 나누는 사랑입니다.)
<<하나>>
사랑이신 주님, 하루해가 지고 평화로운 저녁입니다. 오늘은 다른 날들보다 조금은 더 힘들고 긴 하루였습니다. 저를 화나게 하는 일도 많았고 짜증나게 하는 일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와 함께하시는 당신을 느끼고 당신의 보살피심에 깨어 있으려 노력했으며, 쉽지는 않았지만 당신과 함께 모든 일들을 하고자 했습니다. 제 주위의 모든 사물들이 밤의 어둠 속으로 빠져드는 이 시간 당신 앞에, 당신 눈길 아래 저의 지친 일상을 모두 안고 왔습니다.
사랑이신 주님, 이 시간 제게 당신 성령을 보내 주소서. 그리하여 맑은 정신으로 당신과 함께 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소서. 오늘 제게 일어났던 화와 짜증을 당신께 봉헌하오니, 제 마음과 몸과 영혼에 당신께서 주시는 참평화가 깃들게 하소서. 엄마 품에 고요히 안겨 있는 아이처럼 제 마음 또한 주님, 당신 품에 고요히 안아 주소서. 아빠의 든든한 가슴에 안겨 있는 아이처럼 제 마음 또한 주님, 모든 두려움과 걱정들을 벗어 버리게 하소서.
사랑이신 주님, 오늘 밤 성령께서 제 안에 오시어 저를 당신의 평화와 사랑 안에 편히 쉬게 하소서. 오늘은 제가 당신 자녀다운 모습으로 이 세상에서 당신을 제대로 증언하지 못했지만, 내일은 화와 짜증을 잘 다스려 이 세상에서 당신을 고백하고 증언할 수 있도록 이 밤 당신 품에서 당신 성령의 선물인 온유함을 제 안에 가득 채워 주소서. 주님, 저와 저희 모든 가족들에게도 이 밤 당신의 축복을 허락하소서.
이 모든 기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잠시 침묵의 시간을 가집니다. 주님께서 내 마음에 말씀을 하려 하십니다. 그분의 말씀에 귀 기울여 봅시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을 천천히 뜻을 되새기며 바친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둘>>
사랑이신 주님, 오늘 하루를 마감하는 끝자락에 서서 당신의 축복을 청합니다. 제 육신을 축복하시어 편안한 휴식을 취하게 하시고 제 마음을 축복하시어 평화를 누리게 하소서. 제가 잠을 자는 동안에도 당신 말씀의 씨앗이 제 안에서 성장하게 하소서. 저뿐 아니라 제 가족과 세상의 모든 사람들 안에서도 당신 말씀의 씨앗이 성장해, 매일의 삶이 더 나은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르게 주님과 세상에 봉사하게 하소서.
사랑이신 주님, 제 앞에 있는 내일과 미래를 마주하며 기도합니다. 악의 유혹에서 저를 구하시고 제 안에 있는 악의 영향들을 깨끗이 없애 주시며, 약하여 쓰러지려 할 때에도 꿋꿋이 일어설 힘을 주소서. 또한 주님, 제가 져야 할 매일의 십자가가 저를 더 강하게 만드시기 위한 당신의 뜻임을 깨달아, 당신께 더욱 가까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삼게 하소서.
사랑이신 주님, 제가 미처 떨치지 못한 상처들을 치유해 주시고 당신께서 제게 베풀어 주신 은사들 중에서 더욱 더 키워야 할 것이 있다면 더 노력하게 하소서. 그리고 제가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이미 당신께서 마련해 놓으신 계획을 꽃피우기 위해 제가 충만하게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사랑이신 주님, 제가 행하고 생각하고 느끼고 결정하는 모든 순간들을 이끌어 주시어 제 뜻이 아니라 주님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주님, 남에게 상처를 주거나 굴욕감을 느끼게 하지 않도록 제 말과 행동들을 지켜 주소서. 주님, 제게 형제자매들과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은총을 주시어 당신 사랑을 세상에 증언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이 모든 기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잠시 침묵의 시간을 가집니다. 주님께서 내 마음에 말씀을 하려 하십니다. 그분의 말씀에 귀 기울여 봅시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을 천천히 뜻을 되새기며 바친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셋>>
사랑이신 주님, 오늘 밤 잠을 자기 위해 눈을 감기 전에 저에게 일어났던 모든 일들을 당신께 봉헌하며 찬미와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오늘 하루의 수고로부터 저를 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밤 당신과 함께 평화를 누리도록 허락하시고 또한 내일도 기쁘게 살기 위해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휴식을 제게 허락해 주십시오.
사랑이신 주님, 제가 오늘 이루어 낸 일들과 착한 행동들은 당신의 이끄심과 도움이 없었다면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주님, 당신 앞에 저의 희망, 두려움, 나약함과 무력함을 모두 봉헌합니다.
가족들과 관계가 단절된 사람들, 친구들과 관계가 단절된 사람들, 버림받은 사람들, 멸시 당하는 사람들, 길을 잃은 사람들, 지금도 약물이나 술 등의 중독성 물질에서 위로를 찾는 사람들을 당신 희망의 은총으로 도와주시고 그들이 삶의 고통을 희망과 항구함으로 이겨 낼 수 있게 도와주소서.
사랑이신 주님,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는 사람들이 당신의 위로를 체험하게 하시고, 저 또한 이웃들의 고통에 민감하게 깨어 있을 수 있는 은총을 베풀어 주십시오.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을 어떻게 위로하며, 어떻게 그들의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지 제가 당신 지혜를 배우고, 그 배운 바를 실천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십시오.
주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제게 주시어 당신 사랑 안에서 살고 숨 쉴 때 그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해 낼 수 있는 힘이 있다는 것을 저희가 깨닫게 하소서. 그리하여 당신 능력에 온전히 신뢰할 수 있도록 저희를 도와주소서.
이 모든 기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잠시 침묵의 시간을 가집니다. 주님께서 내 마음에 말씀을 하려 하십니다. 그분의 말씀에 귀 기울여 봅시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을 천천히 뜻을 되새기며 바친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차쿠 성지순례 기간에 본당 신부님과 아침 저녁 묵상 기도했던 기도문 일부입니다.
7개(일주일 분)의 아침기도와 저녁기도가 실려있는 도서 제목은 '아침기도 저녁기도(저자 서영필 신부님)' 이며, 수동성당 안 '성바오로 서원'에서 5000원에 구입 가능하시고, 인터넷 '성바오로 서원'에서도 4500원에 (배송료 2500원, 30000원 이상 무료 배송) 구입 가능하십니다.
저희의 기도 생활이 한층 풍요로워지도록 이끌어주시는 두 분 신부님께 감사드리고, 저처럼 원문을 구입하고 싶으신 분 계실까 하여 구입 정보 올려 드렸습니다.
*** 기도 안에 찾아오신 주님과 기쁜 만남 하시길 바라오며, 바이올린 연주곡 '살아계신 주' 와 생활성가 '하느님 당신은 나의 모든 것' 함께 올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