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톡 소통방 입장 문의 💜
2️⃣ 비트겟 거래소 링크
4️⃣ OKX 거래소 링크
5️⃣ 어센덱스 거래소 링크
6️⃣ BTCEX 거래소 링크
※ 가입 후 소통방 입장시 거래 수수료 10% 페이백 지원 ( 단독 이벤트 🎁 )
8월 17일 비트코인 저녁 뉴스 모음
뉴욕 법원, 블록원 2750만달러 소송합의금 제안 승인 거부
로이터에 따르면 뉴욕 연방법원이 EOSIO 개발사 블록원의 토큰 세일에 관한 집단소송과 관련, 2750만 달러의 합의금을 지불하겠다는 블록원의 제안을 승인 거부했다. 지난 2017년 6월과 2018년 6월 크립토 에셋 어퍼튜니티 펀드는 블록원이 투자자에게 EOS 관련 허위 및 호도성 정보를 제공해 미등록 증권을 판매하고 수십억 달러를 모금했다며 소송을 제기했고, 블록원은 이에 대해 2750만 달러 합의금을 지불하겠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연방법원은 "집단 소송의 주요 원고 중 일부가 해외에서 블록원 토큰 세일에 참여했기 때문에 미국에서 토큰 세일에 참여한 투자자의 이익을 적절하게 대변할 수 없다"며 제안 승인을 거부했다.
코인펀드, 3억 달러 규모 웹3 분야 VC 펀드 조성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사 코인펀드가 웹3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3억 달러 규모 벤처 캐피털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코인펀드 투자 책임자 데이비드 팩맨(David Pakman)은 "코인펀드 벤처스 I(CoinFund Ventures I)이라는 이름의 해당 펀드는 레이어1 블록체인, 웹3 인프라, NFT, 게임, 자산운용 부문에 투자할 계획이다. 회사 당 투자 규모는 600만1000만 달러 이며, 약 30~40개 기업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英 민간 컨소시엄, 디지털화폐 결제 파일럿 10월 착수
영국에서 디지털화폐를 이용해 국가간 결제 테스트를 지원하는 컨소시엄인 디지털FMI컨소시엄이 출범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해당 컨소시엄은 CBDC와 유사한 디지털 결제 자산 'dSterling'을 이용한 국가간 결제를 테스트할 계획이다. 프로젝트뉴에라(Project New Era)로 알려진 해당 테스트는 10월 시작되며 12~24개월 진행된다. 디지털FMI컨소시엄은 영란은행을 비롯해 여러 규제기관에 백서와 권장사항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프로젝트뉴에라가 dSterling를 사용해 디지털 파운드화 브릿코인(Britcoin)에 파일럿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작년 4월 영국 재무부와 영란은행은 CBDC 관련 TF팀을 출범했으며, 11월에는 2022년부터 영국 CBDC 운영 및 기술 모델 개발, CBDC 사례 평가 등에 관한 연구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었다.
넥소, 前 임원 상대로 소 제기..."회사 자금 반환 불이행"
암호화폐 대출기관 넥소(Nexo)가 전 넥소 이사 Georgi Shulev를 상대로 영국 고등법원에 소를 제기했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앞서 넥소는 Shulev가 2019년 9월 이사직에서 내려온 뒤에도 회사 자금을 사적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한 반면, Shulev는 해당 자금이 본인의 것이라고 반박했었다. 논쟁이 된 계정에는 880 BTC가 보관돼 있는 것으로 추정됐다. 이에 지난 7월 넥소는 Shulev로부터 BTC, ETH 등 Shulev가 보유한 9종 암호화폐를 받는 대신, 그에게 총 100만달러 상당 USDT, Nexo를 제공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하지만 그후 Shulev 이를 번복했다.
암호화폐 폰지사기 비트커넥트 설립자, 인도서 지명 수배
암호화폐 폰지사기 프로젝트 비트커넥트의 설립자인 사티시 쿰바니(Satish Kumbhani)에 대한 지명수배가 인도에서 내려졌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매체는 현지 경찰에 제출된 초기정보보고서(FIR)를 인용해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사기로 220 BTC를 잃은 익명의 변호사가 경찰에 그를 신고했다"고 전했다. 사티시 쿰바니는 지난 2월 미국에서 24억 달러 규모의 폰지 사기를 주동한 혐의로 미국 법무부에 의해 기소된 바 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쿰바니의 소재지가 확인되지 않아 소송에 차질을 겪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플레이댑, 내달 새 P2E 게임 출시 예고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음달 새로운 P2E 게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PLA는 현재 3.05% 오른 0.4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다오메이커, 3종 멀티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 출시
IDO 플랫폼 다오메이커(DAO)가 멀티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인 다오팜(DAO Farms), 단일 자산 스테이킹(Single Asset Staking), 다오 베스팅(DAO Vesting)을 출시했다고 공식 미디엄을 통해 발표했다. 다오팜은 채굴을 희망하는 프로젝트가 다오팜에서 파밍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일 자산 스테이킹은 스타트업에 스테이킹 정보를 제공한다. 다오베스팅은 사용자가 스테이킹, 파밍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더리움오알지 "머지 후 ETH 스테이킹 수익률 50% 증가 예상"
이더리움오알지(ethereum.org)가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과 관련된 8가지 오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오해 1. 노드를 실행하기 위해 32 ETH 스테이킹을 해야한다.
거짓. ETH가 없어도 누구나 노드를 실행할 수 있다. 머지 전에도, 후에도 이는 동일하다.
오해 2. 머지 후 가스 수수료가 감소한다.
거짓. 머지는 네트워크 용량 확장이 아닌 합의 메커니즘의 변경이다. 가스 수수료를 낮추지 않는다.
오해 3. 머지 후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진다.
거짓. 약간의 변경 사항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트랜잭션 속도는 레이어1과 비슷할 것이다.
오해 4. 머지 후 스테이킹된 ETH 출금이 가능하다.
거짓. 스테이킹 물량 출금은 아직 머지로 활성화되지 않았다. 다음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출금이 가능하다.
오해 5. 검증자 노드, 상하이 업그레이드 전 ETH 스테이킹 보상 취득 어렵다.
거짓. 수수료 보상과 최대추출가치(MEV)는 즉시 사용 가능한 검증인의 메인넷 계정에 적립된다.
오해 6. 출금이 활성화되면 스테이커는 한꺼번에 엑시트(exit)할 것이다.
거짓. 검증자 엑시트는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속도가 제한된다.
오해 7. 머지 후 스테이킹 연간수익률(APR)은 3배가 될 전망이다.
거짓. 머지 후 스테이킹 APR은 50%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오해 8. 머지로 인해 다운타임이 발생할 수 있다.
거짓. 머지 업그레이드는 다운타임 없이 PoS로 전환되도록 설계됐다.
해킹 피해 스테이더 니어 "16.5만 NEAR 손실... 문제 해결 완료"
스테이킹 플랫폼 스테이더 니어(Stader.Near)에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이 발생한 가운데 스테이더 니어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16일 오전 9시 30분 경(현지시간) NEARX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점 공격이 발생했다. 이를 발견한 후 문제를 해결하고 이용자 자금 대부분을 보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해킹으로 인한 유동성공급자(LP) 손실은 약 16.5만 NEAR다. 정확한 피해 규모를 위해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출금 장애, 기술 제공업체가 원인 제공...자금 안전"
한국시간 기준 17일 16시경부터 별도의 공지 없이 바이낸스 내 암호화폐 출금 기능이 일시 중단된 가운데, 바이낸스가 "기술 제공업체에서 발생한 문제로 출금을 일시 중단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어 "우리 팀은 1시간 안에 문제를 해결했고, 자금은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21쉐어스 신임 지사장 "암호화폐 장기적 발전에 믿음 확고"
유럽 암호화폐 ETF 제공업체 21쉐어스(21Shares)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지사장으로 최근 임명된 Marina Baudéan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의 장기적인 발전을 믿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자산군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고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시장 상황만 보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시각으로 지켜보고 있다. 컴퓨터와 휴대폰과 같은 기술 발전도 주류로 인정받기 전까지는 사람들에게 회의적인 시선을 받았다. 하지만 이는 기술 발전의 자연스러운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Marina Baudéan은 영국 바클리즈(Barclays) 은행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은행가 출신이다.
카르다노 개발사, 에너지 효율성 높인 PoW 프로토콜 '오펠리모스' 발표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카르다노(에이다, ADA) 개발사 IOG(Input Output Global)가 크립톨로지 컨퍼런스에서 작업증명(PoW) 블록체인의 에너지 낭비를 줄이기 위한 새로운 합의 프로토콜 오펠리모스(Ofelimos)를 소개했다. 미디어는 "오펠리모스는 블록을 채굴할 때 사용되는 연산 노력(computational effort)을 다른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돌리는 것이 골자다. 예를 들면, 매우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물류 배송 일정을 결정하는데 오펠리모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오펠리모스는 편법을 사용하려는 채굴자들을 잡아내는 등 높은 수준의 보안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아칼라 "취약점 노출로 약 30억 aUSD 오발행, 16개 주소로 흘러들어가"
최근 iBTC/aUSD 풀 취약점 노출로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aUSD 오발행 피해가 발생한 폴카닷(DOT) 파라체인 아칼라(ACA)가 오발행 자산 추적 보고서를 통해 "이번 사태로 총 30.22억 aUSD가 오발행됐으며, iBTC/aUSD 유동성 풀 기여자 주소 16개에 오발행 물량이 흘러들어갔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아칼라는 "최근 거버넌스를 통과한 제안으로 12.92억 aUSD를 소각 완료됐으며, 16.82억 aUSD는 해당 16개 주소에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아있는 aUSD 외 현금화를 통해 얻은 iBTC, ACA, DOT 등 토큰도 해당 16개 주소에 남아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 주소에 약 29억 aUSD 오발행 물량이 집중됐으며, aUSD를 60,000 ACA로 현금화한 주소에서 약 7,700 ACA가 거래소로 이체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CA는 현재 2.57% 오른 0.2699 달러, aUSD는 0.88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애널리스트 "BTC, 주봉 차트 매수세 뚜렷"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지난해 5월 BTC 하락을 예측했던 암호화폐 전문 익명 애널리스트 데이브더웨이브(dave the wave)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스탬프 BTC/USD 주봉 차트 기준 뚜렷한 매수세가 쌓이고 있다. 최근 하락 추세의 고점과 저점을 이은 피보나치되돌림 비율 0.5 구간인 24,400 달러선이 곧 무너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그는 "추세 반전 지표인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도 강세 크로스가 발생했다. 이와 같은 강세 크로스는 지난 2019년 BTC가 3,000 달러대에서 바닥을 확인한 뒤 14,000 달러 구간까지 상승할 때 나타난 적이 있다. 주봉 차트 주요 저항선인 24,400 달러 저항선이 깨지고 주봉이 마감될 경우 30,000 달러 이상으로 갈 수 있는 강력한 상승 랠리가 시작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43% 오른 24,351.5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상원의원 "FDIC, 은행권에 암호화폐 기업과 거래 금지 지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소속 의원인 팻 투미(Pat Toomey, 공화당)는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은행들에게 암호화폐 회사와 거래하지 말라는 취지로 압박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FDIC 의장 대행인 마르틴 그루엔베르크(Martin Gruenberg)에게 보낸 서한에서 "최근 내부 고발자들로부터 FDIC가 암호화폐 회사들과 합법적으로 거래하려는 은행들을 압박하려고 시도했다는 제보를 받았다. FDIC 워싱턴DC 본부 직원이 각 지역 사무소에 은행에 암호화폐 회사와 거래하지 말 것을 요구한 내용이 담긴 서한을 보낼 것을 촉구하고 있다는 것이 제보의 핵심이다. FDIC는 이 같은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더리움클래식 생태계 최초 오라클 툴 탄생
데이터 암호화 컴퓨팅 네트워크 ADAM(ADAMoracle)이 이더리움클래식(ETC) 생태계 최초이자 유일한 오라클 툴이 됐다고 전했다. ADAM은 ETC 생태계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SEC, 리플 소송 '힌먼 연설 이메일 자료 제작' 법원 명령에 이의제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리플과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답변 브리핑에서 "법원은 2018년 윌리엄 힌먼 전 SEC 임원이 돌려준 이더리움 관련 연설 초안 이메일 자료를 제작하도록 강요하는 명령을 내렸다"며 이의제기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SEC는 "피고(리플랩스 및 리플 공동 창업자 2명)는 일관성이 없는 주장을 하며 힌먼 연설 초안 이메일 자료 제작을 요구하고 있다"며 "피고 측은 많은 사람들이 힌먼 연설을 근거로 XRP가 증권이 아니라고 받아들이고 있다. 이는 사실이 아니며, 유력 경제지인 포춘도 리플과 같은 토큰이 규제당국의 '탈중앙화 판단 기준'을 충족시키긴 어렵다고 보도한 바 있다" 지적했다. 앞서 미국 법원은 SEC의 힌먼 연설 자료 비공개를 위한 DPP(심의 과정 특권, 정부 행정기관이 내부 프로세스 관련 내용을 민사 소송 등에서 비공개 요청할 수 있는 권한) 주장을 기각하며, 힌먼 연설 영상을 공개해달라는 리플 측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힌먼 연설은 리플과 SEC 간 이번 소송의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증거 자료로, 당시 SEC 임원이었던 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유가 증권이 아니다'라고 언급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4.03% 오른 0.386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발란체 WAGMI 업그레이드 완료.. 수수료 매니저 활성화
수수료 매니저(Fee Manager) 활성화를 위한 아발란체 WAGMI 업그레이드가 완료됐다. WAGMI 가스 매개변수를 그때그때 변경할 수 있게 됐다.
비트멕스 창업자 "ETH, 머지 직후 소폭 하락→장기 상승 전망"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가 16일 비트멕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 직후 ETH 가격은 소폭 하락할 수 있지만, 디플레이션이 가시화되고 ETH 가격 상승과 네트워크 사용률 간의 상호순환관계에 따라 장기적인 상승 궤도에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조지 소로스가 주장한 재귀성이론에 따르면, 시장상황과 시장참여자 사이에는 양방향 간섭이 일어난다. 이에 따라 대세 전환점을 파악해 거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데, 이더리움의 경우 인플레이션에서 디플레이션으로 전환되는 순간이 전환점이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머지 전후에 내 포지션을 줄이지는 않을 것이다. ETH 가격이 내려가면 오히려 포지션을 늘릴 것이다. 물론 그때그때 파생상품을 활용한 헷징은 필요하지만, 쉽게 얘기하자면 '저점 매수'가 답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만약 이더리움이 머지에 실패한다면 빠르고 악랄한 시세 하락을 겪게 될 것"이라며 "머지 실패에 대비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풋옵션을 활용하는 것이다. 머지가 불발될 경우 ETH 가격은 1,000 달러선으로 다시 회귀할 것이다. 반대로 미연준이 공격적 금리 인상을 포기하고 머지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5,000 달러 이상까지 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출처 : COINNESS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