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이 시원하고 짜릿한 까오방 반지옥폭포
아시아에서 가장 큰 폭포이고, 이과수, 빅토리아, 나이아가라에 이어
세계에서도 4번째로 손꼽히는 까오방의 숨은 비경이다
대자연이 빚어낸 베트남의 차마고도, 베트남 최북단 하장(Ha Giang)
베트남의 히말라야~
북부비경 하장Ha Giang-까오방Cao Bang 7일
베트남 북부 해발 1,400~1600m험준한 산악의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 소수민족 문화 체험
베트남의 숨은 비경을 찾아 최북단 까오방(Cao Bang)과 하장(Ha Giang) 으로 길을 떠납니다. 아직은 꼭꼭 숨겨두고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까오방은 베트남의 히말라야로 불리는 오지 중에 오지입니다. 하노이에서 북동쪽으로 280km 떨어져 있고, 해발 1,400~1600m 험준한 산악 지대라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터를 잡고 살아가는 소박한 원주민들과 가슴 따뜻한 시간도 보냅니다. 우리가 몰랐던 새로운 매력의 휴식같은 여행입니다.
가슴 시원하고 짜릿한 까오방 반지옥폭포
까오방 오지여행의 하이라이트는 프랑스 탐험대가 발견한 지상낙원, 반지옥폭포(Ban Gioc Waterfall)를 만나는 것입니다. 힘찬 물소리에 이끌려 다가서면 거대한 모습을 드러내는 석회암폭포는 국경을 가로지르며 쏟아지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폭포이고, 이과수, 빅토리아, 나이아가라에 이어 세계에서도 4번째로 손꼽히는 까오방의 숨은 비경입니다. 마치 동양화를 찢고 나온 듯 한 폭의 그림 같은 웅장한 자태는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폭포 목록에 당당히 포함되었습니다. 대자연이 주는 청신한 기운을 오롯이 받을 수 있는 힐링 포인트입니다.
많은 폭포와 동굴로 연결된 바베(Ba Be)호수도 찾아갑니다. 원시적인 자연경관을 지닌 베트남에서 가장 큰 담수호입니다. 특히 호수 위에서 보트를 서핑하면서 살아가는 테이(Tay)족, 몽(Mong)족 사람들의 문화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빡보 동굴(Pac Bo Cave)
1941년 호치민 전 주석이 30년간 망명생활을 마치고 베트남으로 돌아와 은신했던 곳. 호치민 생가와 레닌크릭의 작은 터키석 연못, 마르크스 언덕이 볼만합니다. 호수 앞 작은 팻말엔 "호치민 삼촌은 일과를 끝내고 여기 앉아 낚시를 하곤 했다(1941)."고 적혀있습니다.
대자연이 빚어낸 베트남의 차마고도, 하장
자연과 시간이 빚어낸 카르스트지형, 석회암 봉우리에 둘러싸인 베트남 최북단 하장(Ha Giang)은 중국과 국경을 접한 오지여행의 출발점이자 아직도 외국인은 여행 허가를 받아야 하는 베트남의 마지막 장소입니다. 자연의 순수함을 간직한 다양한 소수민족의 삶도 오롯이 볼 수 있습니다. 한땀 한땀 삶의 흔적과 세월이 녹아있는 위대한 예술작품 다랑이 논둑길도 걸어 봅니다.
석회암 연봉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꽌바 천국의 문(Quan Ba Heaven’s gate), 젖가슴을 닮은 독특한 쌍둥이산 선녀산(Nui Co Tien), 자연이 만들어 놓은 위대한 유산 마피랭 협곡(Ma Pi Leng Pass)도 감상하고, 파오의 집-나브앙-룽꾸 플래그 포인트(Lung Cu Flag Point)도 둘러봅니다.
룽꾸(Lung Cu)는 용(龍)의 전설과 관련이 깊다고 합니다. 룽꾸가 있는 산은 용산(龍山)이라고 불리고, 인근 호수는 용의 눈물이라고 합니다. 룽꾸는 용이 사는 곳, 하롱(Ha Long)은 용이 하강한 곳, 탕롱(Tang Long, 하노이의 옛 이름)은 용이 승천한 곳을 의미합니다.
꽌바(Quan Ba), 옌민(Yen Minh), 동반(Dong Van) 등 베트남의 알프스로 불리는 아름다운 비경을 돌아보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베트남 전통 마사지로 여행으로 지친 몸도 풀어냅니다.
베트남 최북단의 숨은 비경을 찾아나선 시간이 특별한 추억으로 남으면 좋겠습니다.
베트남의 히말라야로 불리는 오지 중에 오지 까오방
험준한 산악 지대라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다
프랑스 탐험대가 발견한 지상낙원, 반지옥폭포(Ban Gioc Waterfall)
대자연이 주는 청신한 기운을 오롯이 받을 수 있는 힐링 포인트이다
자연과 시간이 빚어낸 카르스트지형,
석회암 봉우리에 둘러싸인 베트남 최북단 하장(Ha Giang)
중국과 국경을 접한 오지여행의 출발점이자 아직도 외국인은
여행 허가를 받아야 하는 베트남의 마지막 장소이다
한땀 한땀 삶의 흔적과 세월이 녹아있는 위대한 예술작품 다랑이논
하장 꽌바 천국의 문(Quan Ba Heaven’s gate) 뷰포인트
젖가슴을 닮은 독특한 쌍둥이산 선녀산(Nui Co Tien)
많은 폭포와 동굴로 연결된 바베(Ba Be)호수
원시적인 자연경관을 지닌 베트남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다
바베 호수와 함께 살아가는 테이(Tay)족, 몽(Mong)족 사람들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빡보 동굴(Pac Bo Cave)
호치민 전 주석이 30년간 망명생활을 마치고 베트남으로 돌아와 은신했던 곳
룽꾸 플래그 포인트(Lung Cu Flag Point) 룽꾸는 용(龍)의 전설과 관련이 깊다
룽꾸가 있는 산은 용산(龍山)이라고 불리고, 인근 호수는 용의 눈물이라고 한다
베트남 최북단의 숨은 비경을 찾아나선 시간이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그림처럼 펼쳐지는 산악풍경은 자연이 만들어 놓은 위대한 유산이다
동반(Dong Van) 거리풍경
험준한 산악 지대에 터를 잡고 살아가는 소박한 원주민들과 가슴 따뜻한 시간도 보낸다
고산지대 소수민족 문화 체험도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는다
여행기간 : 2022년 11월 (6박7일) 기내1박
여행인원 : 12명+인솔대장
여행경비 : 1인 730 USD(성인기준)+항공권(각자 발권)
항공권 구입을 원하면 예약하는 날의 항공사와 항공편에 따라 요금을 적용합니다.
포함사항
노쇼핑 노옵션, 전용 19인승 버스(장거리 이동)
전 일정 식사, 입장료, 국립공원 비용, 한국어 가이드, 전용기사
불포함사항
개인경비, 음료, 주류, 여행자보험, 코로나 관련 비용, 기사 가이드 비용(50달러)
신청방법 순서
1. 아래와 같이 댓글로 신청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댓글 예시) 참가1번/욘사마/동행 00와 방 배정을 함께 받고 싶습니다. 기타 등등
*모집인원이 넘으면 마감일 이전에 신청이 종료됩니다.
(동행하시는 분도 각각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참석 댓글 후 일주일 내 아래 계좌로 계약금 30만원을 송금해주세요.
여행경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304-06-043528 예금주: 이영섭(욘사마)
여행경비 나머지도 같은 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3. 참가자 인적사항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내주십시오.
인적사항 보낼 메일 주소: yslee0907@naver.com
닉네임/본명/입금자명/연락처/이메일 주소/성별
4. 여권사본은 예약금 입금 할때 함께 보내주기 바랍니다.
(여권사본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여권 사본(얼굴사진 있는 면)
여권사본을 보내실 때는 반드시 출발일자, 닉네임,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입금 후 입금사실을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입금사실을 알려주실 때는 닉네임과 본명, 입금자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욘사마(이영섭) 010-2323-6190
7. 현지 기상예보가 정확히 예측되는 3~5일 전에 날씨에 따른 준비물 및
기타 전달사항 등을 카페 공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취소 환불 규정>
- 예약금만 입금 후 취소 시 계약금 50% 환불
- 전체금액 입금 후
- 출발 14일 전(오후 16시까지) 통보 : 80% 환불
- 출발 8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50% 환불
- 출발 3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30% 환불
- 출발 2일전~당일 통보 : 여행요금 전액 환불 불가
여권 및 비자
베트남 입국 시 여권 기간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반드시 여권체크)
비자는 15일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입국 규제 페지로 여권과 항공권만 소지하면 입국 가능합니다.
(음성확인서, 접종확인서 불필요, 단 한국 입국용 항원검사는 여행경비에 포함)
입국심사
베트남 입국 시 입국 심사서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입국심사 시 여권만 제시하면 됩니다. 입국심사를 마친 후 수화물 수취장으로 이동하여 짐을 찾고 세관 검색대를 통과하여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통화
기본단위 VND(동)으로 10,000VND=약 500원 정도, USD(달러)가 통용됩니다.
기후 및 옷차림
하노이지역: 8~9월 평균 기온 28도, 산간지역은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갑니다. (여행 1주일 전 공지)
일반 투어
베트남은 비가 자주 오고 자외선 지수가 높고 일조량이 풍부한 곳이므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립크림, 모자, 양산, 우산, 우비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모자는 목까지 보호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일교차가 크므로 계절에 맞게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트레킹
땀 배출이 용이한 기능성 셔츠(반팔- 긴팔)와 바지, 가벼운 다운자켓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1~2시간씩 걷는 곳이 있으므로 편안한 트레킹화나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식
베트남 음식은 프랑스 영향을 받아 대체적으로 우리 입맛에 비슷하지만 기름에 볶거나 삶는 음식이 많아서 깻잎, 참치, 장조림, 김, 컵라면, 볶음고추장 등 밑반찬과 사탕, 껌 등 간식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현지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입니다.
세면도구
호텔에 세면도구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세면도구를 챙겨도 좋습니다. (비누, 수건, 치약, 칫솔, 손톱깎기 등)
개인 의약품
평상시 지병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이 있으면 꼭 준비하길 바랍니다.
기타 구급약은 현지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감기약, 소화제 등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이동하는 전용버스의 제일 앞 좌석은 현지가이드를 위해 배려하면 좋습니다.
|
첫댓글 광복절과 추석연휴를 이용해서 베트남의 숨은 비경을 찾아
최북단 까오방(Cao Bang)과 하장(Ha Giang) 으로 길을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