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장동우(25세)
여태 플레이 했던 게임들중에
내 기준 재밌었던 게임들만(물론 다 재밌지만..ㅎㅅㅎ) 몇개 추려왔어ㅎㅎㅎㅎ
하지만 아직 이해못함은 함정
1. 감금! 사기경마
플레이어들에게 주어지는 단서를 이용해 순서에 상관없이
1등말과 2번말을 맞추는 게임
플레이어는 파트너 1명과 팀을 이루게 되는데
각 팀은 주어진 방에서 전략을 짜게 되며
이 때 플레이어는 방에서 감금, 즉 파트너만 방을 나올 수 있고
경마 베팅, 단서 획득도 파트너만 할 수 있다.
각각 20개의 칩이 주어지며 각 파트너가 총 40개의 칩으로 베팅한다.
(플레이어는 감금되어 있으므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 각 팀은 각각 말의 순위와 관련된 단서를 획득하게 되고
경마가 시작되면 총 8마리의 말이 12라운드에 걸쳐 경기를 진행한다.
3,6,9라운드 에서는 작전타임이 주어지며
이 작전타임에서는 공개단서가 하나씩 공개된다.
가넷(돈)으로 추가단서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순서대로 구매가격이 올라간다.
( 즉, 처음 구매한 사람은 3가넷, 두번쨰로 구매하는 사람은 4가넷)
경마 칸은 총 20칸이며, 한 라운드당 말은 최대 3칸 움직이고
한 라운드가 끝나면 파트너는 원하는 말에 베팅 가능
이 때 한 라운드당 최대 3개의 칩까지만 베팅 가능하고
말이 베팅금지구역으로 들어갔을 때는 베팅이 불가능하다.
1등말과 2등말이 정해지면 해당말의 배당률에 따라
칩을 얻게되는 게임
2. 전략 윷놀이
플레이어는 한명의 파트너와 짝을 이루며
두개의 팀이 게임을 진행한다
이 4명은 윷의 앞면과 뒷면으로 제작된 윷 2개씩을 각각 받게 되고
4명이 각각 앞면과 뒷면의 윷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시에 던진다.
각각 2개의 말을 가지며
이때 파트너의 말은 먼저 들어왔더라고 하더라도
플레이어를 우승시켜주지 못하고
플레이어 본인의 말 2개가 먼저 들어와야 게임에서 우승.
전략윷놀이에서 도는 모두 뒷도로 인정하고
뒷도가 나와 후진으로 출발점에 다시 들어온 경우
한바퀴 돈것으로 인정한다
그외의 모든 규칙은 일반 윷놀이와 동일
3. 수식경매
경매를 통해 획득한 숫자와 기호타일을 이용해
가장 먼저 10을 만드는 사람이 우승하는 게임
각각의 플레이어는 경매에 사용할 1부터 10까지의 숫자가 새겨진
숫자큐브를 지급받게되며
경매에는 숫자와 기호타일들이 정해진 조합대로
순서에 맞춰 오르게 된다
(숫자와 기호타일의 판매조합과 경매순서는 미리 공개)
경매가 시작되면 공개된 순서에 맞춰 타일이 판매됨
경매에 오른 타일의 입찰을 원하는 플레이어는
타일이 공개된 5초 안에 입찰 의사를 밝히면서 큐브를 제시
이 때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는 큐브를 제시한 후 또다른 5초가 주어지며
5초안에 더 높은 숫자 큐브를 제시하는 응찰자가 나오지 않으면 해당타일은 그대로 낙찰된다
더 높은 숫자큐브를 제시한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또 5초가 주어지며 같은 방식으로 경매를 이어간다
(이 때 사용한 숫자큐브는 모두 사라진다)
만약 상대방이 낸 것과 똑같은 숫자 크기의 큐브를 내면
아무도 낙찰받지 못하며 숫자큐브와 경매타일 모두 버려진다
(즉, 같은 숫자큐브를 냄으로써 상대방이 입찰받지 못하도록 방해 가능)
또한 5초 안에 아무도 응찰하지 않으면 그 경매타일도 버려진다
단, 경매로 획득한 타일은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숫자를 연달아 사용할 수 없다
10을 가장 먼저 만드는 플에이어가 우승하게되며
수식을 만들지 못한 사람이 탈락자가 된다
수식을 모두 완성한 경우에는
10에서 가장 먼 사람이 탈락자가 된다.
아무도 10을 만들지 못한 경우
10에 가장 가까운 사람이 우승하게 된다.
4. 인디언 포커
큰 숫자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칩을 가져가는 게임
우선 딜러는 1부터 10까지의 숫자카드가 2장씩 들어있는
20장의 카드를 섞어 뒷면이 보이도록 각 플레이어 앞에 한장씩 놓는다
두 플레이어는 카드를 확인하지 않고 이마에 붙이고
(서로가 서로의 카드만 확인 가능)
카드를 붙이고 나면 선 플레이어부터 베팅을 시작한다.
기본베팅은 칩 1개로 시작
상대가 베팅한 칩과 같은 개수의 칩을 배팅하면
그 즉시 베팅이 종료되고 카드를 확인, 높은 숫자의 플레이어가 베팅된 칩을 가져간다
앞서 베팅된 칩 보다 더 많은 칩을 베팅하면
카드를 공개하지 않고 계속 베팅을 이어나간다
베팅을 하지않고 게임을 포기할 시 베팅이 종료되며
무조건 상대방이 승리한다
(이 때 포기한 플레이어의 카드가 가장 높은 숫자인 10일 경우
패널티로 칩 10개를 상대방에게 줘야 한다)
카드를 공개할 때 두 플레이어의 숫자가 같다면
베팅된 칩은 기본베팅으로 걸어두고 다음 게임을 진행한다
한명이 칩을 모두 잃을 때까지 진행
5. 오픈, 패스
각 플레이어는 숫자카드와 기호카드가 섞인
20장의 기본카드를 받게 된다
이 숫자카드와 기호카드를 이용하여 가장 높은 값이 나오는
수식을 완성하는 사람이 우승하는 게임.
높은 값을 만들기 위해 유리한 숫자카드와 유리한 기호카드가 필요한데
유리한 수식을 만들기 위해 가넷으로 추가 카드구매가 가능하다
추가카드더미는 총 3종류로
가격이 각각 다르며, 비싼 카드더미일수록
더 유리한 숫자와 기호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에게 유리한 카드 20장을 골라 구성한 후
딜러에게 전달하면
딜러는 카드를 한번 더 섞은 후
주어진 수식 칸(10칸)에 한 장씩 '=' 기호 왼쪽부터 뒤집어 올려놓게 된다
이때 플레이어는 뒤집어진 카드를 오픈할 것인지, 패스할 것인지 결정하여
딜러에게 말한다
오픈하면 카드가 수식에 포함되고, 카드가 오픈된다.
패스된 카드는 그대로 버려진다
열장이 모두 채워지면 수식을 완성하는 단계로 넘어간다.
수식 칸에서 숫자카드나 기호카드가 나란히 놓인 경우에는
가장 왼쪽에 있는 카드만 유효하고 다른 카드는 버려진다.
등호 바로 왼쪽카드(첫번째 카드)가 기호일 경우에도 카드는 무효처리되고
가장 나중에 뒤집은 10번째 카드가 기호일 경우에는
그 기호 앞 숫자를 0으로 처리하여 계산한다.
가장 높은 값을 만드는 사람이 우승.
글을 찌면서도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만....?ㅎ
첫댓글 게스티 댈꼬 사기경마 했을때 아오 진짜 이윤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는 내가 답답 터져가지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저기 참여햇으면 어버버거리다 죽었을거같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궁금한게 이거 보는여시들 게임룰 완전이해하고보는거야?
나는 하는거보면서 아~저렇게되는구나 함 나년이 돌대가리인건가..
보면서 이해ㅋㅋㅋㅋ한번에 이해못함ㅋㅋㅋㅋㅋ
다들 그렇게 보면서 이해하는듯ㅋㅋㅋㅋㅋㅋ근데출연자들도 홍진호빼고 우리랑 똑같은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즌원은 적어도
나같은 바버는 아무것도 못할 것 같아...
존나 어려워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다 멘붕..
오픈패스는 콩때문에 그래도 할수있을것같은데 윷놀이는진짜 ㅋㅋㅋㅋㅋㅋ존나어려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떻게 속내를 읽어내ㅠㅠㅠㅠ쩔어..
감금사기경마보니까 또 열받네.........
나는 여시와는 다른의미로 열받음..재미없었어...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중엽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 이중엽이 글케 젊었는지 몰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게임 룰은 이해가 잘돼... 근데 필승법은 모르겠어.... 게임 룰 이해 잘되는게 내생각엔.. 만화책 라이어 게임 같은거 많이 봐서 그런거 같아..
윷놀이는 운아닌가요?라고 했던 나를..하하...
인디언포커는해보고싶엌ㅋㅋㅋㅋㅋㅋㅋㅋ
나같은 빠가는 데스매치에서 무조건질듯ㅠㅠㅋㅋㅋ
오픈패스 함 더보러 가야지 ㅋㅋㅋㅋ
뽀소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언니닉b
@윈드밀 언니닉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픈패스 함 더보고 와땅!!또봐도 또소름!!
나는 멍때리면서 우왕좌왕하다가 아무데도 못끼고 탈락후보되거나 최약체로 지목당해서 데스매치가서 겁나 털리고 1회전 탈락자되겠지...ㅋ
나는 멍청이입니다
전략윷놀이;;;;;; 보는내가괜히 머리아파서 토나왕 시렁
나는 전략윷놀이가 제일 어려운 것 같음... 상대방이 낼 것도 예상해야 하고 여라가지 경우의 수 등등 생각할 게 넘 많아서 머리 아플듯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