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소번호 문제에서브이결선시 상전류가 선전류와 같아져서델타결선시에 비해 루트3배 증가했으므로 전부하시 동손이 3배 증가하지 않나요?
(5) 계산시 동손을 1.1548^2×500×3×2로 계산해야하지 않을까요?
첫댓글 v결선시 단상변압기 2대로 운전하기 때문에 동손x2 해준겁니다
그거야 당연하죠
부하율의 제곱을 해주는게 이미 포함되어있습니다. 델타결선이 브이결선이 됨으로써 이미 감당해야 할 부하가 늘었잖아요. 다시말해서 님처럼 3을 또 곱해준다는것은 전류에 의한 변화를 중복해서 사용하는겁니다.이해가 안가시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부하가 2배가되면 동손이 2배가 되겠죠? 그런데 님은 전류도 두배가 되니까 전류에 대한 2배를 또 곱하시는겁니다. 이해가 되셨을라나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첫댓글 v결선시 단상변압기 2대로 운전하기 때문에 동손x2 해준겁니다
그거야 당연하죠
부하율의 제곱을 해주는게 이미 포함되어있습니다. 델타결선이 브이결선이 됨으로써 이미 감당해야 할 부하가 늘었잖아요.
다시말해서 님처럼 3을 또 곱해준다는것은 전류에 의한 변화를 중복해서 사용하는겁니다.
이해가 안가시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부하가 2배가되면 동손이 2배가 되겠죠? 그런데 님은 전류도 두배가 되니까 전류에 대한 2배를
또 곱하시는겁니다. 이해가 되셨을라나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