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5월26일(주일)주일예배♣
성경:전도서12:1-2(구959P)
제목:청년의 때에
서론
할렐루야! 5월 한달 동안도 수고하셨습니다.
***{제목}***“청년의 때에 ”
본문의 말씀에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고 말씀하시면서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즉 환난이 있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나이가 들어서 힘쓰지 못할 때)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예수님 재림하시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즉 노년이 오기 전에 청년의 때를 믿음으로 잘 준비하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청년의 때에 믿음으로 잘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결단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이 창12:1“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지시 했을때 결단하여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났을 때 그는 가나안땅에 들어가 열국의 아비가 되었고 복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은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삭을 모리아 산에 번제물로 바치라 했을 때 그는 부인과 의논하지 않고 결단하여 이삭을 모리아 산에 번제물로 바치게 되는데 그 결단의 모습을 보시고 하나님께서 아들을 바치는 일을 말리시고 “이제냐 네가 나를 사랑하는 줄 알겠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청년들은 믿음의 결단을 해야 합니다.
어느 목사님이 정훈장교로 모 부대에 발령이 났는데 사단장이하 모든 장교들이 모여 회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사단장이 정훈장교에게 우리 부대에 옴을 반갑다 면서 술을 권했습니다.
그때 저는 신앙인이며 정훈장교로서 품위를 지켜야 하기 때문에 술을 먹지 않습니다.
하니까? 모두 긴장이 감도는 가운데 그래! 너 참 투철하다 그런 너를 환영한다면서 그런 의미로
한 잔 받아! 그래도 끝까지 신앙인이며 정훈장교로서 품위를 지켜야 합니다.
하니까? 부관 콜라 가져와 하면서 콜라를 따라주어 건배한 뒤로 술자석엔 의래 껏 콜라를 준비하였답니다.
히11:24“믿음으로 모세는 장성하여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 받기를 거절하고/ 25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잠시 죄악의 낙을 누리는 것보다 더 좋아하고”
이처럼 믿음의 청년들은 믿음의 과감한 결단을 함으로 청년의 때에 창조주를 기억하시기를 바랍니다.아멘
2.청결해야 합니다.
시24:3“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가 누구며 그의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구인가/ 4.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 데에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하지 아니하는 자로다”
욥8:6“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반드시 너를 돌보시고 네 의로운 처소를 평안하게 하실 것이라 7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요셉은 참으로 청결한 자이었습니다.
소돔과 고모라가 음란의 도시로 망했습니다.
로마의 멸망한 때도 음란이 도성을 덮쳐 버렸기 때문입니다.
청년들은 제 7계명을 철저히 지켜 청결해야 합니다.
딤후2:20“큰 집에는 금 그릇과 은 그릇뿐 아니라 나무 그릇과 질그릇도 있어 귀하게 쓰는 것도 있고 천하게 쓰는 것도 있나니/ 21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나무 그릇이라도 질 그릇이라도 깨끗하면 귀하게 쓰임받는 그릇이 될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청년의 때 창조주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청결해야 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아멘
3.꿈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없으면 백성은 망합니다.
잠29:18“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여기 묵시는 영어로(revelation) 계시다. (vision)
계시가 없는 백성은 망합니다. 즉 말씀으로 꿈을 가져야 합니다. 즉 성령이 주신는 꿈입니다.
요셉은 하나님이 주신 꿈을 꾸고 형들에게 말했습니다.
창37:7“우리가 밭에서 곡식 단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9“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의 형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요셉이 꿈을 가졌을때 꿈대로 되어 애굽의 총리가 되어서 자기 가족과 민족을 구합니다.
솔로몬은 일천번제를 지낸 후 꿈에 나타나셔서 계시를 주셨습니다.
왕상3:12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네 앞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네 뒤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13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이처럼 청년들은 계시의 꿈 즉 성령의 꿈을 꾸어야 합니다.
행2: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청년들은 창조주를 기억하여 계시를 가지고 나아가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아멘
***{결론}***
청년의 때에 믿음으로 잘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결단해야 합니다.
2.청결해야 합니다.
3.꿈을 가져야 합니다.
청년때에 창조주를 기억합시다.
그러기 위해 결단하시고, 청결하시고,
꿈을 가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아멘
십자가와 부활 신앙으로 승리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한마음기도/
1.2024년에 말씀과 기도로 승리하게 하소서!
2.2024년에 주일예배 목숨걸고 드리게 하소서!
3.기도로 승리하게 하소서!
4.**부대 지켜 주소서!
5.군대에서 예수님을 만난 전역병들이 계속헤서 신앙생활 잘하게 하시고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