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H.266 코덱은 절반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4K 비디오 스트리밍
HEVC의 10GB와 비교하여 90 분 UHD 비디오의 경우 5GB 만 필요합니다.
H.264, H.265 및 MP3 인코딩 형식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준 독일 회사 인 Fraunhofer 는 스트리밍 병목 현상을 심각하게 줄일 수있는 새로운 비디오 인코딩 표준을 발표 했습니다. H.266 / VVC (Versatile Video Coding)라고하는이 장치는 4K 및 8K 스트리밍 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H.265 HEVC (고효율 비디오 코딩)에 비해 데이터 요구 사항을 약 50 % 줄입니다. 동시에, 개선 된 압축은 시각적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Apple, Ericsson, Intel, Huawei, Microsoft, Qualcomm 및 Sony를 포함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코덱을 개발했습니다. 34 개의 주요 회원사로 구성된 그룹 인 미디어 코딩 산업 포럼 (MC-IF)에 의해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목표는 라이선스의 종류를 피하기 위해이 말다툼 십년 전에 코덱 H.264를 괴롭혀.
H.266 / VVC에서 제공하는 코딩 효율성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해 비디오 사용은 전 세계적으로 더욱 증가 할 것입니다. 또한 H.266 / VVC의 다목적 성이 향상되어 비디오 전송 및 저장과 관련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더욱 유용합니다.
Fraunhofer는 90 분 H.265 / HEVC로 인코딩 된 영화가 약 10GB라면 새 코덱으로 인코딩 할 때 동일한 품질로 5GB에 불과할 것이라고 말했다. Fraunhofer는“H.266 / VVC는 초 고해상도 비디오 컨텐츠를 염두에두고 개발 되었기 때문에 평면 TV에서 4K 또는 8K 비디오를 스트리밍 할 때 특히 유리합니다. 동시에 480p 이상의 모든 형식을 지원합니다.
VVC를 구현하면 Amazon Prime Video, Hulu 및 Netflix와 같은 서비스의 트래픽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비디오 스트리밍은 COVID-19 시대에 뚜렷하게 드러난 세계 인터넷 대역폭 의 큰 부분 을 차지합니다 . 전염병 잠금 상태에서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에 Netflix 및 YouTube와 같은 서비스는 기본 스트리밍 속도를 줄여 웹 인프라에 부담을주지 않기로 합의 했습니다.
동시에 스트리밍 서비스는보다 효율적인 압축으로 대역폭을 늘리지 않고도 VCC를 사용하여 더 높은 4K HDR 품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8K 비디오 ( 4K의 4 배의 대역폭 요구 사항)가 주류에 들어 오면 필수 불가결 합니다.
Fraunhofer는 이번 가을에 VCC 인코딩 및 디코딩을위한 소프트웨어 표준은 아직 없지만, 이번에는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모바일 장치와 같은 H.266 / VVC 사용에 필요한 새로운 칩이 현재 설계되고있다”고 덧붙였다. 다시 말해, TV, 스마트 폰 또는 컴퓨터에서 기술이 작동하는 것을보기 전에 여전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