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우리 에바다학교 기숙사와 교사동을 건축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경기도의회 본회의 통과로 우리 에바다학교 건축 예산이 확정되었습니다.
교실 건물과 기숙사 건축비로 4,700,000,000원(47억원)이 결정되었습니다.
기숙사는 한옥으로 짓습니다. 한옥에서는 아토피 등 피부병에 대한 염려가 없다는 것쯤은 아마 상식적으로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한옥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우리 에바다학교에서는 내년 봄에 짓게 될 기숙사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건강하고 가장 쾌적하고, 가장 아름답게 짓습니다.
그동안 우리 에바다학교의 교육내용과 학교 운영에 대해서는 자타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실제 우리 에바다학교를 직접 방문해서 상황을 알아보신 분들은 예외없이 감탄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에바다학교를 직접 보고 난 후에는 "어쨌든 에바다학교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볼 수 있도록 추진해 봐라. 실제 와 보지 않으면 그냥 많은 특수학교 중의 하나 정도로 생각하거나 그저 옛날에 문제 많았던 학교 정도로만 생각한다. 한 번이라도 직접 와보면 에바다학교 팬이 안 될 수 없다. 이런 훌륭한 학교가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라는 조언을 많이 하십니다.
교육 내용적인 면과 학교 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최고라고 모두가 인정하고 있었으나 학교 건물이 낡고 협소하여 새롭게 건축하는 것이 우리 에바다학교의 숙원사업이었습니다. 이제 그 숙원사업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모두 함께 애쓰고 노력한 덕분입니다. 우리 에바다학교를 사랑하시고 몸으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서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더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해 주시고 에바다의 건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우리를 감시해 주시고, 견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시와 견제가 있어야 지금의 투명하고 민주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내체육관(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규모)은 자부담을 확보하고 있는 과정입니다. 자부담 부분이 확정되면 내년에 함께 건축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특수학교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입지 조건에서도 아마 우리 에바다학교 만큼 좋은 학교를 찾아보기 어려울 겁니다.
경부고속도로 오산 IC에서 약 5분 거리,
송탄 IC에서 약 7분 거리,
오산 시내에서 약 5분 거리,
송탄 시내에서 약 5분 거리,
전철역(진위역-오산역에서 하행선으로 첫번째 역)에서 직선거리 약 200미터,
1번 국도에서 약 70미터,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약 40분,
수원에서 약 25분 거리 등등 접근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또한 학교 부지가 약 4,500평 정도로 일반학교와 비교해도 비교적 큰 편에 속합니다.
기숙사를 한옥으로 짓는 이유는 에바다학교 홈페이지(http://www.ebada.sc.kr) 자유게시판 227번 글의 첨부한 자료(위의 첨부파일-한옥의 장점정리)를 클릭하시면 한옥의 장점과 효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왜 돈이 많이 들더라도 한옥으로 지으려고 하는지, 우리 조상님들이 얼마나 지혜롭고 과학적인지, 현대식 콘크리트 건물들이 얼마나 건강에 해로운지를 알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