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산해수욕장에 친환경 ‘오토캠핑장’ 조성
시설 면적 26,614㎡, 오토캠핑카 11면·캐러밴 10동·텐트동 갖춰...2016년 연말 완공

<구산지구 국민여가캠핑장 평면도>

<구산지구 국민여가캠핑장 평면도(부분 확대)>
점점 늘어나는 캠핑과 여가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기성면 구산리 구산해수욕장에 자연 친화적인 오토캠핑장이 조성된다.
캠핑장은 송림을 끼고 백사장 길이가 500미터가 넘는 구산해수욕장의 넓은 부지에 오토캠핑카 11면, 캐러밴 10동, 텐트동을 갖추고, 오토캠핑과 함께 일반 캠핑이 가능하도록 시설된다.
시설 면적이 26,614㎡(약 8,050평)인 캠핑장은 주차장, 화장실, 취사장, 전기·통신 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게 된다.
울진군이 2014년 3월 문화관광체육부의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기금 10억원 등 총 20억원의 예산으로 추진되는 구산해수욕장 캠핑장은 지난해 연말에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4월 말경에 공사에 착공하여 내년 연말께 완공될 계획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구산해수욕장 인근에는 관광 특구인 백암온천과 관동팔경인 월송정이 자리하고 있고, 노동서원과 명계서원 등의 문화 자원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 코스로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장 후 몇 년간은 외부에 위탁 운영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마을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출처: 울진뉴스&월간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