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제천시지회(회장 심상천)는 5일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사업평가회 및 자유수호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4년도 추진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결산하고, 우수회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회원들을 격려함은 물론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관한 관심을 높여 나라사랑을 적극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박영기 의장, 송광호 전 국회의원, 김꽃임 도의원, 유사 기관단체장, 지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국민의례, 2024 사업평가 동영상 시청, 유공자 시상, 대회사와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송광호 전 국회의원의 안보 교육 후 성과보고회가 진행됐다.
한국자유총연맹 제천시지회는 2024년도에 ▲태극기 나눔 &달기 운동 홍보 ▲6.25전쟁 음식 재현 및 사진전시회 ▲안보교육 및 안보견학 ▲상생발전 협약식 ▲평양예술단 초창공연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연결 행사 참여 ▲공동체 지킴이 활동 ▲어르신 배식 봉사 ▲사할린 동포와 함께 추억만들기 ▲농촌 이음봉사 ▲이웃사랑 실천활동 ▲자유 수호지도자 역량강화 전진대회(청주)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70주년 행사(인천, 청주) ▲탄소중립생활 클린활동 ▲포순이 활동 ▲기초질서 다지기 ▲산불예방 ▲북핵대응 저지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과 단체에 표창으로 노고를 격려했다.
박남화 협의회장과 김성순 회원이 제천시장 표창, 주영규 화산동 위원장과 전귀연 회원이 제천시의장 표창, 김정윤 회원이 한국자유총연맹 강석호 총재 표창, 김순덕·이상녀 회원이 한국자유총연맹 충청북도지부 김진현 회장 표창, 김옥분·주순애 회원이 국회의원 표창, 제천시모범운전자회와 박병찬·유화종·김영래 회원이 제천시지회장 감사패를 각각 받았다.
이어 온기나눔 천사릴레이에서 박병천 회원은 연탄 1,000장, 김성순 회원은 백미 20kg 20포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또한 제천시지회도 제천시에 100만원을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해 달라며 기부했다.
마지막으로 박남화 헙의회장과 최익민 용두동위원장이 대표로 북한의 도발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국자유총연맹 제천지회가 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