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체육회 사무국장 공개채용 의혹 제기
김교철 상주시 태권도협회장 의문 제기
상주시체육회 사무국장 채용 공정한가?
▲김교철 상주시태권도협회장이 2일 상주시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상주시체육회 사무국장 공개채용과 관련 조목조목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김교철 상주시태권도협회장이 지난 2일 상주시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2기 공모방식을 통해 선정한 상주시체육회 사무국장 채용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 공모 참가자를 대표한다는 김 회장은 “이번 면접관 중 ‘신임 강민구 회장의 친인척이 포함됐다’는 의혹이 있다”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면접관 5명의 추천 방법과 구성 절차를 밝혀 달라”고 제기했다.
또 “신임 사무국장에 최종 합격한 A(48)씨의 자격 논란이 많다”며 “공고에서 제시한 채용계획 기준의 심사 내용을 공개하라”고 성토했다.
이어 채용 기준인 지역 체육인 및 체육 현황에 대한 이해가 높은 자, 체육분야 행정업무 3년 이상 근무 경력자 우대사항 등이 합격자와 부합하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독립된 법인인 상주시 체육회 사무국장 인선은 상주시로서는 관여한 바 없고, 관여할 수도 없다는 견해를 밝혔다.
상주시체육회 사무국장 공개채용에는 최종 합격한 A씨와 김교철 상주시태권도협회장을 포함 지역 체육인 총 6명이 서류 면접을 신청했었다
상주시, 지방세 성실 납세자에 표창
▲지방세 성실납부로 상주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성실납세자 상주시장 표창(사진-상주시제공)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제57회 납세자의 날’(3월 3일)을 맞이해 지방세 성실납부로 건전한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를 선정, 표창했다고 밝혔다.
재정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는 ‘상주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체납이 없고 최근 1년간 5천만원 이상 납부한 법인과 1천만원 이상 납부한 개인 중 시세 납부액,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고려해 선정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강영석 시장을 비롯해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외답농공단지에 소재한 ㈜디에스이와 두리코씨앤티, 중앙양봉원 이경만, 삼백타워&칸나에스엔에스 이상배씨 등 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들은 지방세 납부 실적은 물론 활발한 사업 활동을 통해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정에도 적극 참여해 모범이 되고 있다.
재정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로 선정되면 1년간 상주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과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14일 성실납세자 1만 5,900명 중 100명을 추첨해 당첨자에게 축하 서한문과 상주 화폐(5만원)를 우편 발송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모범적인 납세로 재정 확충에 애써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실하게 낸 세금은 행복한 상주 건설에 초석이 되고,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 진행
3월부터 8월까지 총 5회(3/3, 3/10, 4/14, 4/21, 8/25)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호)는 3월부터 8월까지 총 5회(3/3, 3/10, 4/14, 4/21, 8/25)에 걸쳐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은 농업의 기계화 및 농기계 보급 확산에 따른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주요 농업기계의 이론교육과 농업기계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세부내용으로는 농업기계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법규, 안전사용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트랙터 및 승용관리기 등 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대형기종을 위주로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이경호 소장은 “농업기계 현장실무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농업인들의 농작업 시 안전사고 사전예방과 임대사업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법 회장, 2023년판 기초생활보장제도 도서 출간
한국기초생활보장상담사협회모든국민이알아야할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책자발간한이재법회장사진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