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전옥 컬렉션 폭등 시황의 위험이 크다 和田玉收藏 暴涨行情风险大
발표 시기 : 2011-04-17 출처: 상하이증권보 소스:이페어케이
미술품 수집 시장을 따라국옥으로 불리는 화전옥이 투자 수장 핫이슈가 되어, 원료의 씨나 옥, 각종 조각품이 모두 미친 듯이 가격을 올리는 대미를 연출하고 있다.신. 급등 장세의 배후에는 어떤 위험이 존재하는가?옥기시장도 계속 돌 수 있을까.
⊙ 기자 왕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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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옥
경매 시장에서 인기가 있다.
근년에 옥기는 수집 풍향이 바뀌었다.그동안 고상한 자리에 오르기 힘들다고 여겨졌던 현대신옥기가 '이채'를 내기 시작했고, 경매시장에서는 일부 현대신옥의 호가가 노옥기보다 앞서기도 했다.중홍신 경매회사가 앞서 내놓은 현대옥조(玉造) 대사의 작품 '길상여(吉常如意)'는 880만 원에 낙찰됐다.2010년 11월 서령(西 当代)의 '중국 당대 옥조대사 작품 특별 경매'에서 당대 옥조대사 작품 82점이 인기를 끌면서 총교합률이 90.2%에 달했고, 그중 하나가 중 37%였다.6g의 '태백취주'와 전옥진자가 900 찍혔어만 원의 최고가.
경매 시장에서 현대 옥조각품이에 대해 신장위구르 광산 바오위석(寶玉石) 제품 품질감독 검사소의 웨윈후이(岳蕴辉蕴) 책임자는 "현대 옥중옥(玉中玉) 원료가 상위에 올라 명가대사의 것이 되었다"고 말했다.작품은 확실히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다.하지만 경매시장 가격은 지도적이지 않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웨윈휘는 "중국의 예술품 경매는 아직 규범에 맞지 않는다.작황이 비교적 심하다. 예를 들면 약간의 야명주구슬은 툭하면 천만위안에 경매된다.만, 사실 야명주는 그냥매장량이 충분한 값싼 형석, 중국은형석대국은 보통 형석, 즉 제강용의 보조 재료이다. 빛을 내는 형석 하나는 저급 보석이라 할 수 있지만, 툭하면 천만 위안이 되는 것은 무책임하다.물론 구슬 천연야명주는 가치가 있다 한 기물의 낙찰가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방해받아 진가를 벗어나기 쉬운데, 일반 투자자들에게 현대 옥기의 진가를 보여주는 것은 전시 판매회나 정식 옥기점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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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전옥 옥 자원의 희소가격이 폭등하다
화전옥 양지옥은 '연옥의 왕'이라 할 만하다.최근 10여 년간 가격 하락은 없었다. 1965년 kg당 80원, 1995년 kg당 1만5000원…. 지금은 1g당 가격이 형성돼 있다.이미 당초 가격인 1㎏과 비슷한 수준이다.10여 년 동안 1만 배 가까운 투자수익에 대한 유혹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오랫동안 화전옥 가계를 운영해온 미루나무는 화전옥의 양지옥이 크게 오른 것이 2005년부터라고 귀띔했다.2007년 국가가 대형 기계 굴착과 전옥 사용을 명문화한 후, 그 원료의 가격이 급격히 뛰었다리터. 2년 동안 작은 부분과전옥이 100 올랐다배, 대부분 3 올라5배 가까이 된다"고 말했다.크고, 돈이 많고, 진상과 절상이 원료를 독점하고 있다.현재 업계에서는 모두 화전옥과 비취비를 비교하고 있다.일부 유통업체는 유가를 걱정해 높은 자리에서 묶일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웨윈후이 교수는 "지난해부터 시작했다.시작부터 옥기(玉器) 구입에 많은 자금이 몰려들었고, 공예품뿐 아니라 상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다만 서화, 도자기 등 다른 예술품에 비해 옥기는 가격이 저렴하다.아직 높은 편은 아니지만, 원료가 귀한 대사급 부티크 옥 조각은 겨우 몇 십만 위안이지만, 1만여 개의 자사호는 상업 브로커의 조작을 거쳐 20만, 30만, 40만, 심지어는 몇 백만 위안에 이를 수도 있다.머스터드가 드물지 않아 거장의 작품이라도 복제되기 쉽다.반면 옥돌은 원료가 부족하다.한 줄기의 광맥에서 한 무더기의 원료를 채집하였으니, 이 원료는 다 채집하였다.그것을 다듬은 옥기는절품이 되다.품종은 모두 고유의 가치가 있는데, 오로지 선전만 하고 있다.가격 왜곡이 심하고 경제논리에 어긋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악온휘는 화전옥의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한다시장 수요뿐만 아니라 한정된 자원도 상승의 주원인이다. 최근 신장 지역 탐사국 지질 전문가는 새로운 현지 조사 결과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예측하였다.전옥의 현재 자원량은 20만~35만t이며 지질평가를 거친 와다위원생광상 3곳, 매장량은 2만5000t이다.그러나 원생옥상(原生玉像)은 곤륜숭산 준령에 많이 분포해 있어 채굴이 매우 어렵다."하나의 와다 옥씨가 형성되기까지 10만 년이 걸렸는데, 최근 10년 동안 와다 옥에 대한 수요와 채굴이 있었다.한정된 자원을 거의 고갈시키면서그것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 오히려 제일이다좋은 화전옥 살 만하다 티베트족에 의해 고각에 매장되어 값이 오를 때를 기다려 팔다."악온휘가 말했다.
악온휘는 2011년 옥기시라고 생각한다장내 상승세가 뚜렷하고 전국적으로 이미 개점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대량의 자금이 유입되어 옥기 예술품과 상품의 공급원이 모두 매우 부족하게 되었다장 씨는 가격이 오르면서 가게 경영이 어려워졌고, 작년부터 올해까지 도매시장이 판매자 주도로 형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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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가 범람하면 진위를 가리기 어렵다.
화전옥 옥씨 재료의 가격이 높기 때문에 수량이 적다그래서 "재간도 없는 사람" "인공자재" "가짜 가죽"을 도처에서 볼 수 있었다. 어떤 곳에서는 가짜 씨재와 가짜 가죽을 가공하고 가짜 가죽을 만드는 것이 이미 산업을 형성했고, 심지어는 소장가들도 있었다.고수도 자칫하면 눈이 부술 수 있다.위씨에 따르면 현재 옥석조작은 원산지 조작, 진품 모조, 진품 모조, 가짜 모피 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옥의 원산지조차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감정기관이 있는데 일반 투자자는 오죽하겠는가.이미 만든 찐빵인데, 어떻게 밀가루 반죽을 확정합니까?원산지? 사실 옥석을 아는 전문가들.생산지는 결코 중요시하지 않는다.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옥기 제품이다질, 가공 공정과 예술성.또한, 씨앗은 품질이 다양해 가죽과 같은 특징이 남아 있지 않은 것도 판단하기 어렵다.믹서기로부터 분리되었는지 판별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실제로 국제 경매에서 옥기는 알맹이 구분이 전혀 없어 국제 수집가들의 소장 철학이 성숙했다.보통 소장가들이 가죽을 염색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더더욱 쉽지 않은 경험이다.현재 시중 씨옥의 가죽은 대부분 가짜이며 씨옥이 인공 염색한 붉은색은 95%가 알코올에 용해되지 않는다.녹으면 가짜다.물론 씨가 피부색을 따지는 것도 일종의 오도인데, 염색 기술의 전파에 따라, 아마 지금은 아닐까 싶다.가죽 없는 조각을 볼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웨윈후이 교수는 현재 많은 전문가가 있다고 생각한다.일반 소장자에게 가짜 옥기 보석을 어떻게 가려야 하는지 가르친다는 학자의 책 쓰기는 현실에 맞지 않아 보통 소장가를 만능 전문가로 만들 수 없다."기본지식을 갖췄다.판단력 있는 일반 투자자에게도 눈길이 가는지, 전문가에게 허심탄회하게 물어봐야 하는지, 육안으로 보는 것 외에 기계 검사도 통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떤 옥기가 투자할 만한가.소장하고 계신가요? 웨윈후이( 说 玉石)씨는 "옥석 원료를 구하기 어렵고 위험도가 높습니다. 좋은 원료를 사더라도 가공을 의뢰하는 과정에 변수와 위험이 있습니다.나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산을 탕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당대의 옥기를 소장하고 좋은 자연 속성, 문화 콘텐츠, 가공 기술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다른 예술 소장품들이 희소성을 강조하는 것과는 달리, 위윈후이( 岳辉辉)는 새 옥을 소장하려면 소량의 공급량을 가진 옥기에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진짜 가치, 이게 투자자에게 온다굉장히 위험하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