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차이나 최고봉 베트남 판시판산(Fansipan Mountain 3,143m)의 웅장한 풍광
에메랄드빛 바다와 각양각색의 기암들이 연출하는 세계 7대 절경 하롱베이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산(3,143m) 하이킹
베트남 스위스 사파+하노이+세계문화유산 하롱베이 6일
2022년 9월7~12일, 10월 연휴 (5박6일) 기내1박
판시판 정상까지 케이블카로 손쉽게 오르는 코스
베트남의 스위스 사파(Sapa)와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산(Fansipan Mountain 3,143m), 그리고 세계문화유산 하롱베이(Halong Bay)로 떠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판시판에 올라서서 여유롭게 장쾌한 풍광을 즐깁니다.
‘흔들리는 거대한 암석’이란 뜻의 판시판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일반적인 등산 코스는 1박 2일이 걸리지만 케이블카 덕분에 1시간 정도면 손쉽게 정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썬월드 판시판가든-세계기네스북에 등재된 정상 케이블카역 하차 후 정상까지 도보로 등정하고, 케이블카-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옵니다. 발밑은 깟깟마을의 다랑이논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고개를 들면 웅장한 판시판의 힘찬 기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 일대에는 왕조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2개의 사원과 11층 석탑, 31m의 대형 불상과 관음상 등이 세워져 있습니다.
어머니의 포근함이 느껴지는 사파 논둑길
신이 만들어낸 듯 방대하고 정교한 계단식 논이 장관인 ‘세계3대 다락논’ 깟깟(Cat Cat)마을의 논둑길도 걸어봅니다. 베트남의 북쪽 해발 1650m의 산골 마을,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풍경으로 선을 긋는 사파는 인도차이나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 판시판을 마주한 고산지대 원주민 흐몽족 (H’mong People)의 마을입니다. 굽이굽이 이어진 길들과 풍경들은 모두가 그곳을 지켜온 사람들의 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삶의 깊이처럼 층층이 쌓인 논둑길은 어머니의 품처럼 포근합니다. 벼들이 익어가는 층층의 계단식 논을 따라 이어지는 계곡과 폭포가 옛날 엽서에 나오는 풍경처럼 반갑기만 합니다.
인생에 한번쯤은 타야 하는 하롱베이 크루즈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내뿜은 진주들이 3천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변했다는 세계 7대 절경 하롱베이를 크루즈로 둘러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각양각색의 기암들이 연출하는 비경은, 왜 이곳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지를 실감케 합니다.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경관이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하롱베이에서 가장 거대한 석회석 동굴인 승솟동굴(Sung Sot Cave)은 그야말로 하이라이트입니다. 작은 입구를 따라 동굴로 들어서면 수억 년의 세월이 빚어낸 종유석과 석순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파 시내의 유럽풍 거리를 산책하면서 분위기 있는 까페에서 차 한잔의 여유도 가져보고, 세계기네스북에 오른 하롱베이 해상 케이블카 야경투어도 즐기고, 베트남 전통마사지도 체험합니다.
베트남의 때묻지않은 이국적인 풍광을 즐기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어주는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겠습니다.
신이 만들어낸 듯 방대하고 정교한 계단식 사파 논둑길
삶의 깊이처럼 층층이 쌓인 논둑길은 어머니의 품처럼 포근하다
베트남의 북쪽 해발 1650m의 산골 마을 사파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풍경으로 남아있다
판시판 정상 일대에는 왕조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2개의 사원과 11층 석탑, 31m의 대형 불상과 관음상 등이 세워져 있다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산(Fansipan Mountain 3,143m) 정상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 내뿜은 진주들이
3천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변했다는 하롱베이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경관이 가슴을 설레게 한다
베트남의 스위스 사파(Sapa) 시내 전경
사파 시내의 유럽풍 거리를 산책하면서 분위기 있는 까페에서 차 한잔의 여유도 가져본다
산책하기 좋은 호안끼엠호수(Hoan Kiem Lake)
수억 년의 세월이 빚어낸 종유석과 석순
하롱베이에서 가장 거대한 석회석 승솟동굴(Sung Sot Cave)
하롱베이 풍광을 한 눈에 조망하는 띠톱섬(Titop Island)
아름다운 해변에서 하롱베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띠톱섬
희귀한 종류의 꽃과 난초를 감상할 수 있는 함종산 가는 길
판시판 정상까지 편안하게 오를 수 있는 케이블카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세계기네스북에 등재됐다
판시판 케이블카를 타고 여유롭게 장쾌한 풍광을 즐길 수 있다
케이블카역 하차 후 정상까지 도보로 등정한다
왕조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사원과 석탑
대형 불상과 관음상 등이 세워져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판시판 정상
웅장하고 힘찬 기운을 받는 판시판하이킹
하롱베이 선착장으로 이어지는 길
인생에 한번쯤은 타야 하는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기간 : 2022년 11월 (5박6일) 기내1박
여행인원 : 12명+인솔대장
여행경비 : 1인 730 USD(성인기준)+항공권(각자 발권)
항공권 구입을 원하면 예약하는 날의 항공사와 항공편에 따라 요금을 적용합니다.
포함사항
노쇼핑 노옵션, 전용버스(장거리 이동)
호텔, 차량비, 관광지입장료, 한국인가이드, 식사, 하롱베이 유람선투어, 판시판 케이블카, 전신마사지 1회
불포함사항
항공료, 개인경비, 음료, 주류, 여행자보험, 코로나 관련 비용, 기사 가이드 비용(50달러)
신청방법 순서
1. 아래와 같이 댓글로 신청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댓글 예시) 참가1번/욘사마/동행 00와 방 배정을 함께 받고 싶습니다. 기타 등등
*모집인원이 넘으면 마감일 이전에 신청이 종료됩니다.
(동행하시는 분도 각각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참석 댓글 후 일주일 내 아래 계좌로 계약금 30만원을 송금해주세요.
여행경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304-06-043528 예금주: 이영섭(욘사마)
여행경비 나머지도 같은 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3. 참가자 인적사항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내주십시오.
인적사항 보낼 메일 주소: yslee0907@naver.com
닉네임/본명/입금자명/연락처/이메일 주소/성별
4. 여권사본은 예약금 입금 할때 함께 보내주기 바랍니다.
(여권사본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여권 사본(얼굴사진 있는 면)
여권사본을 보내실 때는 반드시 출발일자, 닉네임,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입금 후 입금사실을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입금사실을 알려주실 때는 닉네임과 본명, 입금자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욘사마(이영섭) 010-2323-6190
7. 현지 기상예보가 정확히 예측되는 3~5일 전에 날씨에 따른 준비물 및
기타 전달사항 등을 카페 공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취소 환불 규정>
- 예약금만 입금 후 취소 시 계약금 50% 환불
- 전체금액 입금 후
- 출발 14일 전(오후 16시까지) 통보 : 80% 환불
- 출발 8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50% 환불
- 출발 3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30% 환불
- 출발 2일전~당일 통보 : 여행요금 전액 환불 불가
여권 및 비자
베트남 입국 시 여권 기간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반드시 여권체크)
비자는 15일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입국 규제 페지로 여권과 항공권만 소지하면 입국 가능합니다.
(음성확인서, 접종확인서 불필요, 단 한국 입국용 항원검사는 여행경비에 포함)
입국심사
베트남 입국 시 입국 심사서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입국심사 시 여권만 제시하면 됩니다. 입국심사를 마친 후 수화물 수취장으로 이동하여 짐을 찾고 세관 검색대를 통과하여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통화
기본단위 VND(동)으로 10,000VND=약 500원 정도, USD(달러)가 통용됩니다.
기후 및 옷차림
하노이지역: 8~9월 평균 기온 28도, 산간지역은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갑니다. (여행 1주일 전 공지)
일반 투어
베트남은 비가 자주 오고 자외선 지수가 높고 일조량이 풍부한 곳이므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립크림, 모자, 양산, 우산, 우비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모자는 목까지 보호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일교차가 크므로 계절에 맞게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트레킹
땀 배출이 용이한 기능성 셔츠(반팔- 긴팔)와 바지, 가벼운 다운자켓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1~2시간씩 걷는 곳이 있으므로 편안한 트레킹화나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식
베트남 음식은 프랑스 영향을 받아 대체적으로 우리 입맛에 비슷하지만 기름에 볶거나 삶는 음식이 많아서 깻잎, 참치, 장조림, 김, 컵라면, 볶음고추장 등 밑반찬과 사탕, 껌 등 간식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현지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입니다.
세면도구
호텔에 세면도구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세면도구를 챙겨도 좋습니다. (비누, 수건, 치약, 칫솔, 손톱깎기 등)
개인 의약품
평상시 지병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이 있으면 꼭 준비하길 바랍니다.
기타 구급약은 현지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감기약, 소화제 등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이동하는 전용버스의 제일 앞 좌석은 현지가이드를 위해 배려하면 좋습니다.
|
첫댓글 광복절과 추석연휴를 이용해서 베트남의 스위스 사파(Sapa)와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산(Fansipan Mountain 3,143m), 그리고 세계문화유산 하롱베이(Halong Bay)로 떠납니다.
마음만청춘님, 김윤채님도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