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스노우 보더에게 프로페셔널이라는 칭호는 더 좋은 라이딩과 실력을 위한 스스로의 채찍이나 격려일뿐 이라고 생각하며...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의 스노우보더들에게 프로와 아마추어로 뚜렷히 구분할수 있을만큼의 충분한 스폰서쉽이 존재했는지? 실력적인 기준이 존재하는지 아직도 커다란 숙제로 남아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Q. 프로가 되기전과 현재의 차이점
A. 초보기술이 더 어렵게 느껴지고, 잘못된 자세의 라이더가 더많이 보이며, 혹시 일어날지모르는 사고의 두려움으로 스로프의 사람들을 경계하는것 등등 ㅋㅋㅋ 스스로의 라이딩이 마음에 들지않는 횟수가 많아지고 ... 심리적으로도 슬로프에서의 여유가 점점 부족해지는듯합니다.
Q. 좋아하는 국외 프로는?
A. 지치지않는 스테미너와 두려움없는 공격성을 지닌 캐나다의 제이씨 제이 앤더슨을 가장 좋아합니다. 제이씨 제이 앤더슨을 모방하며 다친적이 한두번이 아니지만 아직도 첫사랑을 배신할수가 없습니다.
Q. 좋아하는 국내 프로는?
A. 누구한사람만을 좋아하거나 싫어하지는 않습니다. 요즈음은 오히려 선수들보다도 더 열심히 노력하는 열정을 가진 보더들을 보며 많이 배우지요.
Q. 즐겨하는 그라운드 트릭 또는 턴(알파인)의 종류는?
A. 언제나 올 카빙의 한계에 도전하며 매료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트릭이나 점프의 기술을 더 배우고 싶은 욕심이 마음을 조급하게 하지요.
Q. 즐겨하는 에어 트릭은?
A. 확실한 에어의 기술보다는 어디서든 뛸수있는 무모함을 좋아합니다. 선 점프, 후 랜딩의 정신! 에어의 기술에 관해선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Q.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기술은?
A. 아직도 프론트 사이드 후반의 무릎과 골반의 위치가 마음에 안들어요. 힐사이드 후반의 왼쪽 어깨 위치도 바꾸고 싶구요.
Q. 연습을 하다 다친적이 있나,또 어떻게 치료하고 어떤 기분이었으며 지금은 어떤가?
A. 신체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스노우 보드를 타며 팔목과 발목 4군데가 6번에 걸쳐 부러졌었지요. 한번은 부러진걸 알면서도 접질린거라고 믿던 후배의 도움으로 팔목을 당기고 맞추며 부러진 틈을 더멀리 벌려놓은적도 있구요... 특히 오른쪽의 발등의 복합골절은 2회에 걸친 10시간 이상의 수술로 지금도 많이 높아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인대의 부상이 없는걸 행복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연습방법
A. 교과서적으로는 스키장의 안전수칙을 지키는일 혹은 언제나 미리보고 준비하는 시야의 확보, 스피드의 컨트롤등이 제일 중요하지만, "아무래도"두려움없는 과감함이, 다치면서도 근육을 긴장 시키지 않는 여유로움이 사고의 방지와 회복에 효과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님 말구...
Q. 스노우보드를 타게 된 계기
A. 대학을 다니며 영어학원의 강의실에서 건넨 윤동혁과 조태정에게로의 우유한잔이 커다란 업보가 되었습니다. 태정은 은퇴를 했으며 동혁은 아직도 최고랭킹의 알파인 선수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음을 역시 알려드립니다.
Q. 스노보더들이 항상 명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것
A. 거짓말하지말기. 초보자들에게 엉뚱한 이론으로 사기 강습하지말기(나중에 바꾸기가 더힘들어요). 기술은 소리질러 우긴다고 자기의것이 되는것이 아님을 인식하기. 보드타며 리프트 쳐다보지 않기. 못생긴 사람도 사랑으로 가르치기.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타는사람 100명 미만으로
만들기.보드 튜닝하기....
Q. 애인은 꼭 스노보더여야만 하는가?
A. 애인이 스노우보더라면 바람피기 힘들지요... 애인은 아주 바쁜 사람, 스키장에 오기 힘든사람이 제일 사랑스러워요. 그래야 또다른 작업이 수월할것 같아서...
Q. 익스트림의 보딩을 하는등의 위험한 기술을 연습할 때의 마음가짐
A. 이번에만 다치지 않으면 부모님께 효도한다.
Q. 스노보드 이외에 즐기는 Xgame은?
A. 시간에 여유가 좀더 많다면 모든지 하고 싶어요.
Q. 일년에 라이딩 하는날은 몇일정도?
A. 200일 이상(동계 4~5개월 하계 2개월 추계 1~2개월)
Q. 우리나라 스노보드계에 바라는게 있다면?
A. 바라는게 있긴 하지만....
Q. 프로가 되고싶어하는 라이더 들에게 한마디~
A. 들떠있는 보더 보다는 좀더 겸손하고 현명한 자부심을 가지는 보더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연습할수록 어려워지는 스노우보드 이긴 하지만 언제나 즐거움으로 꾸준할수있기를 또한 바랍니다.
Q. 다시 태어나도 또 다시 프로 스노우보더가 되고 싶은가?
A. 다시 태어날수만 있다면 스노우보드가 제일 하기싫은 일이라 할지라도 할수있을것 같아요. 이루어질수 없는 일이기에...삶에 미련이 많이 남아있나 봅니다.
Q. 가장 가고싶은 해외,국내 보드장은?
A. 미국의 듀랑고(익스트림의 천국) 국내는 물론 사조 리조트
Q. 보더로써 국내 스키장의 문제점은?
A. 예쁜 여자보더들이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며 짙은 화장과 부풀린 가슴 가리게로 썬글라스를 쓴 나로하여금 잦은 혹시나? 하는 실수를 유발케한다.
Q. 보딩중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A. 스노우보딩은 선택하는 그 순간부터가 에피소드가 됩니다. 넘어지는 아픔까지 기분좋은 추억이 되는건 스노우보드의 지울수 없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보딩과 섹스중 뭐가 좋은가?
A. 짐작은 하셨겠지요... 전 프로 선수입니다. 선수들끼리 다 알면서... 설마 보들까!
Q. 프로 라이더로써의 꿈은?
A. 누군가는 해야할일을 내가 하는것. 대게는 그런일들이 모두들 하기 싫어하는 일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내가 하고싶은 일이 바로 그일이라면... 누군가는 해야할일을 내가할수 있는것이 무한한 축복이 되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산 에베레스트의 정상에서 스노우보드를 타는일을 이미 선택했습니다. 한번의 기회를 정상에 서지못한 아쉬움으로 뒤로한채 지금은 또다른 도전의 기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공의 전에는 포기하지 못하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답변] 한발로 보드타기 국내 1위 세계랭킹 공식집계없구요, 추운날씨 털모자없이 버티기 국내 1위 세계랭킹 10권이구요, 장갑없이 보드타기 국내 1위 세계랭킹 5위권이구요, 워낙 경력이 화려한 분이라 이정도만...그럼...아 이선수 뒤로 카빙하기 이거 잘합니다. 근데 잘안보여줘요...그럼
첫댓글 ㅋㅋㅋ 역시 은광옵 다워~ 앞으로 오빠 라이딩 할때 주위에 얼씬거리지 말아야쥐~~~ 나보고 실수 할일은 없겠죠??ㅎㅎㅎ
하하..말씀 정말 잘 하시네.
보딩과 섹스중................................... ㅋㅋㅋㅋㅋ
보딩하면서 섹스를.....퍽!=3 @.-
답변이 예술입니다..ㅋㅋㅋ
역시 형답군요.....ㅋㅋㅋ
ㅋㅋㅋㅋ 형다운 답변이넹..`
이거 어디서 많이 본듯 한데...형수님~~어느 사이트가 치킨샐러드아닌가요??
[질문]은광형은 국내 랭킹이 있나요?
보드라는 얘기 같은데용... --;
보드네~ 보드~~
답변도 답변이지만 질문하는 사람도 좀 색(?)다르군요
나는 since1999, amateur, 다친적한번도없구, 못생기면 같이스키장도 안가고, 잘타지도 못하고, 부인은 커녕 친구도없구ㅡㅡ; 그런데 형이랑 공통점 하나있군요...설마 보들까 알면서......(From Vancouver~~~) 끝으로...보고싶다 다들...
[답변] 한발로 보드타기 국내 1위 세계랭킹 공식집계없구요, 추운날씨 털모자없이 버티기 국내 1위 세계랭킹 10권이구요, 장갑없이 보드타기 국내 1위 세계랭킹 5위권이구요, 워낙 경력이 화려한 분이라 이정도만...그럼...아 이선수 뒤로 카빙하기 이거 잘합니다. 근데 잘안보여줘요...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