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 장과 정
<웃어른을 공경하자>
바로 저희 집 가훈 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께서는 仁과 禮 를 강조하시며, 어른들을 보면 예의 바르고 인사를 잘하는 사람이 되어 라고 강조 하셨습니다. 자라면서 매사에 예의 있고 남을 배려하며 지내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88금융파이낸스> 서점을 하셨던 어머니의 하루 마감은 매출 장부 정리였습니다. 그것을 보며 자라온 저는 100원, 500원 한 푼, 두 푼 용돈기입장에 적는 습관을 키웠습니다. 제가 첫 고객이자 첫 주인이기도 한 "88금융파이낸스"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성 격 의장 단 점
<도전적> "여학생이 하필이면 왜 힘들게 인도네시아로…" 2009년 7월 인도네시아 해외인턴십 당시 주변분 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 입니다. 동남아인 인도네시아로 인턴십을 결정했던 것은 새로운 세계로의 도전과 남들과는 차별화된 곳에서의 경험을 원해서였습니다. 도전정신만 있다면 아무런 제약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멀티플레이어> 단어의 뜻 그대로 여러가지 일을 한번에 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학과 특성상 프레젠테이션으로 시험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 발표 준비, 시험준비 모두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으며, 학과 생활 외 동아리 활동까지 열심히 하면서 동아리 내의 문예부장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여유로움의 부재>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 할 일도 많아 가끔 주변에서 여유가 없어 보인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놓치고 지나가는 것도 많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한달에 적어도 1권의 책을 읽으며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외활동
<대학생만의 특권을 누려라!> 대학생을 위한 교내 외 활동은 많습니다. 초등학생들의 공부방 선생님이 될 수 있었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은 어렵게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나무가 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도네시아 해외 인턴십에 참가하게 되면서 잘 알지 못했던 나라에 대한 문화 이해와 직접 마케팅 업무 외에도 직장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예의 등을 익히면서 실무적인 감각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회가 훗날 하나대투증권에서 남보다 앞선 능력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또한, 소비자 금융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우기 위해 생활경영학과를 복수전공으로 이수 하여,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금융상품과 보험에 대한 공부는 업무를 파악하는데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생 활신조
<해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둡다>
매일 아침 7시 눈을 뜨자마자 헬스장으로 달려가 체력을 키우고, 부족한 외국어 공부와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느라 4시간 정도로 잠을 줄여가면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 인생의 신조인 ''해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둡다'''를 가슴에 새기며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새벽이슬을 본 사람만이 활기찬 아침을 보며 미소 지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하나의 꿈은 이루어집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하나의 꿈은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전해주는 것''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하나대투를 위한 하나의 꿈은 부끄럽지 않는 하나대투의 직원 그리고 동료가 되는 것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고객과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의 원활한 관계도 중요함을 알았습니다. 금융업 사무직 역시 고객만족을 통해 큰 시너지효과를 가지고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대투증권''을 위한 목표는 첫째,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과 인턴십을 통한 직장경험을 통해 하나대투증권에서 발 빠른 금융 시장의 변화에 대비하여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둘째, 우리 하나대투증권, 나의 하나대투증권을 만들기 위해 계약 기간 동안 하나대투의 문화를 익혀 가족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셋째,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족한 외국어 공부와 자격증 취득으로 금융업에 대한 더 나은 지식을 얻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