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 문창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문예창작과 입시 과외 합니다. 시에 관심이 있는 입시생 분들의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시를 접해본 적 없어도 괜찮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적이 받쳐주시는 분은 인서울, 성적이 안되시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성적 반영 비율이 적은 인서울 or 서울예대 합격을 목표로 과외합니다. (1060명 지원에 경쟁률 70:1이었던 서울예대 수시 일반전형으로 합격하였고 장학금을 받고 있습니다.)
입시에 있어서는 운문보다 산문 지원자가 더 많습니다. 그러나 운문 지원자와 산문 지원자가 절반 정도의 비율로 합격합니다. 한마디로 입시에서는 시가 더 유리합니다. 한가지 더 보태고 싶은 말은, 문창과에서는 서울예대를 갑으로 칩니다. 그렇지만 서울예대는 성적을 극히 일부 반영할 뿐 100%실기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결국 성적과는 상관 없이 문창과 탑클래스 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교습방법 입시 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의 완성도가 아닙니다. 가능성 입니다. 교수님들이 시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지점은 발상력, 표현력, 구성력입니다. 선생의 역할은 학생의 시를 날카롭게 비평하는 한편 최대한 학생의 스타일을 존중하여 글을 쓰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절대 시 쓰는 법을 주입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배운 시는 입시 이외에는 쓸모가 없으며 합격하기도 어렵습니다. 설령 합격한다고 할지라도 그렇게 주입된 시 쓰는 스타일은 발전 할 수 없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그런 시적 가치관이 내면화 되어, 학생이 자기 스타일을 찾아보려는 시도조차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최대한 학생에게 맞춰서 수업합니다. 물론 모든 시의 기초가 되는 표현력과 구성력, 발상력 훈련은 철저하게 진행합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칠 계획입니다. 시를 알지 못하셔도 좋습니다. 그저 책이 좋고 뭔가 쓰는 것이 좋으면 됩니다. 그 다음은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흑연의 어조로 응답없는 세계에 열렬할 친구를 찾습니다.
과외비 온라인은 주2회 모든 지역 가능하며 수업료는 오프라인보다 저렴합니다. (음성과 채팅을 이용합니다. 수업을 받는 것에 있어서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불리한 것만은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제 책장과 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방대한 자료들을 지연 없이 참고할 수 있으므로 유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주2회 서울, 경기(안산,시흥,부천,안양)에서 진행됩니다. 조용한 카페에서 진행하며 시간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cacsss@naver.com 01028380687 편하게 카톡 전화 문자 주세요. 문예창작과에 대한 궁금하신점을 문의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