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인 수강강좌명(반드시 적을 것!):
연간쌤팩
수강생의 질문 영역(구체적으로 책의 페이지, 기출 시 기출년도와 문항번호 정확히 알려주세요):
2024년 모고 2교시 4회 6번
질문 내용: ‘기준선 보행에 많이 활용되는 보도위 ( )는 지면접촉유지법이나 촉타 후 굿기법을 사용한다’
에서 괄호 안에 답이 점자블록으로 설명되었는데,
선형블록은 답이 아닌가요? 점자블록은 위험지역 둘러막을 때 쓰이고 기준선 보행 시에는 선형블록을 따라 이동하는 걸로 기본이론 공부할 때 배웠던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3교시 1번에 통합교육계획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으로 차별의 예방도 포함되는 것 아닌가요?
강의에는 교육과정의 조정, 지원인력의 배치, 교구• 학습보조기•보조공학기기 지원, 교원연수 4가지만 나와서요.
화상키보드가 바탕색 글자색 설정 가능하다고 했는데 역상모드도 가능한가요?
변동비율강화 계획 단점으로 강화 후 휴지기간 현상은 포함안되는 건가요?
TAI 점수산출 서술할때 ‘구성원들이 해결한 평균 단원수와 단원평가 점수의 합으로 구한다’ 라고 쓰는 것 맞나요?
음운인식 프로그램에서 변별과 분리를 계속 헷갈려서 틀립니다.ㅠㅠ 확실하게 알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교사가 물을 마시며 “물을 마셔요” 문장이
혼잣말 기법과 평행적 발화기법과 헷갈립니다. 혼잣말 기법은 교사가 혼잣말로 교사의 행위에 대해서 발화한다는 것은 알고있는데, 평행적 발화기법은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의 발화를 말하는 것인데 위의 예문도 아동이 해야하는 말을 교사가 하는 것이니까 평행적 발화기법이 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첫댓글 선생님 다음 질문엔 문항번호 제대로 써서 질문해주세요.
몇회차인지, 번호도 제대로 써주셔야 합니다.
1. 점자블록의 유형을 묻는 문제가 아니에요. 점자블록(선, 유도블록)다 포함한 개념을 묻는 문제였습니다.
2. 차별예방 개정 내용이 포함되기 전 작년 모고라 그래요.
3. 네
4. 강화후 휴지는 고정비율에 더 두드러집니다.
5.네
6. 기본이론 강의때도 안내해드렸었는데 변별은 여러 단어 중 변별, 분리는 노른자 분리 생각해서 특정요소 분리라고 안내해드렸습니다.
7. 교사의 행위 관점에서의 기술입니다. 해당 내용은
아동의 행위였으면 더 상황을 아동입장에서 주지 않을까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