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예뻐요
몇년 전부터 강원도로 기차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차 여행은 비행기와 달리 수속 없이 편하게 갈 수 있고 빠르게 목적지로 갈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여행입니다. 기차 여행 중에서도 강원도는 넓은 지형만큼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그럼 강릉 기차 여행으로 어디가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전나무숲길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입구에 안내도가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대산을 오르는 코스 중 가장 유명한 코스는 전나무 숲길인데요. 시원스럽게 하늘로 뻗어 있는 전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잡념이 사라지고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1.9km로 소요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리고 걷기 편하도록 길이 잘 다듬어져 있어 남녀노소 많이 찾아오는 장소입니다. 걷다 보면 계곡과 폭포도 보실 수 있는데요. 나무들 속에 둘러싸인 계곡은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시원하고 상쾌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조금 더 걷다 보면 월정사도 만날 볼 수 있는데요. 월정사는 신라 선덕여왕 12년에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사찰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월정사 내부에는 월정사 8각 9층 석탑, 목조문수동자좌상, 상원사충창권선문, 상원사동종 등 많은 문화제가 있습니다. 잘 다듬어진 정원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문화제는 한 폭의 그림 같은 경관을 자랑합니다. 폭포와 사찰, 야영장이 다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하고 여름 피서지로도 딱 좋은 오대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영업: 주중 10:30-22:00
주말 10:30-22:00
2. 안목해변
두번째는 안목해변입니다. 안목해변은 남대천 하구 반대편에 위치한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드넓은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펼쳐진 곳으로 가족, 연인, 친구 다양한 피서객이 즐기다 가는 곳입니다. 평소 해수욕을 개장하지 않을 때는 사람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운치를 느끼며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안목해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근처에 안목 커피거리가 있다는 점인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며 해변의 풍경을 감상하고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강릉에 오신 분들이 꼭 방문하는 명소 중에 명소입니다. 해변 내에는 다양하고 예쁜 조형물도 배치되어 있어 인증샷을 찍으며 나만의 감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외에도 빨간색의 느린 우체통을 통해서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추억도 남길 수 있으니 안목해변으로 놀러 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올 여름 바다와 함께 즐기는 감성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주소: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개장시간 : 06:00 ~ 22:00 (매년 7~8월)
수영가능시간 : 09:00 ~ 18:00 (매년 7~8월)
3. 정동진해변
정동진 썬크루즈리조트
앞전에 소개해드린안목해변이 힐링해변으로 소문이 나있다면 정동진해변은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특히 썬크루즈 호텔 리조트를 배경으로 한 일몰과 해돋이는 그 장면을 눈으로만 담아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정동진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은 총 3곳입니다. 정동진역 앞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 바다, 그리고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입니다. 해수욕이 가능한 7~8월에는 주변 바위에서 조개와 홍합, 성게, 미역 따위를 채취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해수욕과 함께 색다른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또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에는 정동진역 앞에서 해돋이 관광객을 위한 모닝콘서트가 열리니 시기를 잘 맞춰 가시면 즐거움을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근처에 있는 모래시계해수욕장은 백사장이 넓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모래시계공원, 남쪽의 조각공원, 헌화로 등이 있는 관광 명소이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정동진 해변은 1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과 곳곳의 민박 시설, 탈의장, 급수대, 샤워장, 파라솔,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어져 있다고 하니 강릉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을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전화: 033-640-4604
4. 오죽헌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 중종 때 건축되었으며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합니다. 오죽헌 주변으로는 무수히 많은 검은 대나무들이 담장을 두르고 화단을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검은 대나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으로 꾸며진 초충도 화단도 볼 수 있습니다.
초충도 화단은 신사임당이 그렸던 초중도의 주요 소재인 오이, 수박, 가지, 맨드라미, 양귀비, 봉선화, 원추리 등을 심어 꾸며놓은 화단입니다. 신사임당이 그린 그림과 실물을 비교할 수 있어 신사임당의 예술성을 볼 수 있답니다. 또 내부에 있는 배롱나무와 소나무, 율곡송, 율곡매 등은 600년 이상의 수령을 자랑하여 그 위엄을 볼 수 있습니다.
초충도 화단을 지나 자경문을 지나면 넓은 마당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우리나라 지폐 5,000원에 그려진 배경이 된 곳으로 사진 포인트가 있습니다. 잘 가꾸어진 자연환경과 함께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생가를 둘러보며, 우리나라의 건축미와 역사를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계획 중이라면 오죽헌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오죽헌
전화: 033-660-3301
영업: 09:00 ~ 18:00
5. 중앙시장
한국관광공사
영동 지방의 중심 지역인 강릉에 개설된 유서 깊은 전통시장으로 옛 시장의 정취가 풍기는 2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수산물을 비롯해 생활에 필요한 여러 물품들을 거래하여 지역 주민과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강릉 중앙시장은 옥천오거리에서 강릉교를 향해 가다 보면 오른쪽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생필품부터 먹거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팔고 있으며 맛집으로 이름난 식당도 많이 있어 맛있게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오시면 닭강정을 꼭 먹어봐야 하는데요. 맛있고 유명한 만큼 닭강정을 파는 골목이 따로 있습니다. 또 삼숙이탕과 초당두부도 강릉의 명물임으로 꼭 드셔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강릉 중앙시장 바로 옆에는 수산물을 주로 파는 성남시장이 붙어 있는데요. 온누리상품권 사용(2018년기준)이 가능하고 해양 수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제격인 곳입니다.
또 강릉 중앙시장 인근에는 새벽에 열리는 다양한 번개시장이 열립니다. 중앙시장 인근의 철다리 아래와 월드컵교 아래에 장이 서며, 철다리 아래의 번개시장은 새벽 5시쯤, 월드컵교 아래의 번개시장은 6시 30분 무렵에 개장합니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즐기는 중앙시장에 가서 한끼식사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맛도 가격도 최고인 이 곳 중앙시장으로 놀러 가보세요.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전화: 0507-1324-2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