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죠이랜드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고, 조기탁구모임을 통해 알게 된 여러 동호인들과 탁구번개를 즐겨하며 탁구를 즐기고 있는 40대탁구동호인 입니다.저는 왼손잡이이며 삼소노프카본에 전면 카리스m 뒷면 어택8입니다. 탁구왕김제빵님의 추천으로 삼소노프 쿼드 오펜시브를 시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라켓은 받은지 열흘이 넘었지만 이제야 늦게 시타후기를 부랴부랴 올립니다. 제가 세이크 이질속공형이기에 백핸드 돌출시타는 생략하고 오직 포핸드 롱, 포핸드 드라이브, 포핸드 블록으로만 시타해보았습니다. 다음주에는 중국에 체류하는 관계로 오늘 저녁에 부랴부랴 올리는 많이 부족한 영상 및 실력이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받은 라켓이구요~ 처음 인상은 라켓네임자체가 친근했습니다. 저는 탁구를 시작할 때 삼소노프카본으로 쳤기에 '삼소노프'라는 이름이 매우 친근하더군요. 그 선수처첨 연결력 좋은 공격적인 드라이브가 잘 걸리지 않을까 생각하며 기대하는 마음에 시타를 준비했습니다^^

86g 입니다.

진짜 86g일까 하고 측정해보았더니 딱 86 이네요 탁구닷컴관계자 분들~정확합니다^^

라켓의 옆면이구요 특수소재가 들어가 있고 구정 및 재질은 다른 전문적지식을 가진 분들께 패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소노프 카본입니다. 매우 빠르고 잘나가지만 특유의 클릭감으로 콘트롤이 좋습니다.

시타러버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리스m을 전면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또 다른 시타로 사용할 러버인 엑시옴 아시아 DF 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적색러버가 없기에 흑색러버를 양면으로 붙이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시합용이 아닌 시타만을 위한 조합이구요~제가 평소에 사용하는 어택8을 뒷면에 붙이면 라켓 총무게가 160g 대가 나오기에 평면러버를 양쪽에 붙였습니다.

총 174g입니다.
시타를 도와 주신 분은 스티가 8기로 활동하고 계신 마징커님입니다. 동영상의 전반부는 포핸드 연결 드라이브 후반부는 상대방 드라이브에 대한 블록입니다. 제가 왼손이라 드라이브 방향을 의도적으로 오른손잡이의 포핸드 방향으로 보냈습니다.
그제께 만수이모님이 활동하는 동부조기탁구로 많이 알려진 송파영 탁구장에서 역시 스티가 8기로 활동하시는 멋진걸님의 도움으로 전반부 포핸드 드라이브 후반부 포핸드 블록 위주로 촬영했습니니다. 참고로 1분 20초 쯤에 만수이모님이 손도 흔들어주네요^^ 저 뿐만 아니라 멋진걸님의 멋진 포핸드 스트로크를 잘 봐주세요. 이때 사용한 러버는 울트라 파워셀48이 붙은 (유승민러버)입니다.
만수이모님 또한 삼소노프쿼드오펜시브(82g) 시타자로 선정되었기에 그 라켓을 빌려서 사용했습니다.
시타총평: 앞서 말한대로 저는 포핸드 타법으로만 시타했는데 제 실력이 중하수 이기에 임팩트 좋은 드라이브(제가 임팩트 부족;;)보다는 저같은 평범한 동호인?들이 융통성 있는 드라이브 및 블록이 이 라켓을 통해서 얼마나 가능할지에 대해 궁금함을 가지고 시타했습니다.
1. 일단 좋은 점은 그립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장지커 슈퍼 ZLC 그립을 제가 좋아하는데 그 그립 못지 않게 착~ 감기는 그립이 좋더군요.(요즘 드는 생각인데 탁구는 그립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2. 포핸드 드라이브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탁구공이 라켓에 맞을 때, 합판처럼 느낌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카리스m 및 울트라 파워셀과의 조합은 저같이 전진에 붙어서 드라이브 및 블럭을 대는 전형에는 더할 나위 없는 파워 및 콘트롤을 보여주었습니다. 과감하게 스트로크해도 오버미스는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시타해보지는 않았지만 전면 MXP 후면 ELP 이면 아주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3. 라켓무게가 가볍습니다. 제가 가장 무거운 것을 보내달라고 했는데 86g 을 수령했고 수이모님의 라켓은 82g 이더군요. 저야 한 면이 돌출이라 무거운 것을 찾지만 양핸드드라이브 전형은 요즘 러버들이 무겁기에 가벼운 라켓도 무게세팅에 중요한 요소라 보입니다.
마무리:전진,중진을 오가며 자기 힘으로 시원하게 드라이브를 날리는 양핸드 드라이브전형 및 올라운드 전형에 부족함이 없는 라켓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시타후기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음은 탁구유학이지만 그냥 아이와 여행왔습니다^^
탁구보다 좋은 아빠가 더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