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모르면 컴맹, 네트웍 모르면 넷맹. 바람의 나라를 모르면 겜맹? 게임방의 스타 크래프트 열풍사이에서, 조용히 고구려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인기 순정 만화가 김진씨의 '바람의 나라'를 게임으로 완성한 (주)넥슨의 '바람의 나라'가 그것.
고구려 유리왕 시대를 배경으로, 자칫 지루하다거나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역사물을 아기자기한 그림과 재미난 구성을 바탕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몰아가고 있는 중이다. 이 게임은 혼자서 즐기다 마는 것이 아니라, 집이나 게임방에서 인터넷으로 연결 되어서 동시에 수천명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놀기도 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 PC통신의 채팅에서 한단계 앞서서, 울고 웃거나, 각종의 감정 표현을 작고 앙증맞은 자신의 캐릭터가 연기한다. 또한 위험한 오지나 숲으로 사냥을 가기도 하고, 귀신이나 유령이 나오는 곳을 탐험할 수도 있다. 이때 친구들의 도움은 필수! 혼자 가기 무섭다면, 옆의 친구들과 여러명이 그룹을 맺고 가면 훨씬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실제로 게임을 열심히 하면서 친구도 사귈 수 있다는게 사용해 본 사람들의 의견. 바람의 나라에서 사귄 친구를 만나러 서울로 부산으로,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는 모임마저 생겼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게임은 특히 여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데, 다른 네트웍 게임에 비해서 잔인하거나 잔혹한 장면이 나오지 않고, 귀엽고 예쁜 모양의 캐릭터가 호감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인 다른 네트웍 게임은 오로지 사냥과 싸움으로 적을 물리쳐야만 살아날 수 있는데 반해, 바람의 나라는 위의 특징을 바탕으로, 다양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공한다. 여학생들은 맘에 드는 수십 벌의 웨딩드레스 중의 한 벌을 골라 입어보고, 멋진 구혼 상대자를 만나서 게임내에서 결혼을 해 볼 수도 있다. 고구려 전통 복식을 차려입은 전통 예식장에서 하객들의 축복을 받으면서 멋진 결혼도 해 볼 수 있는 것. (물론 결혼생활(?)중에 상대가 맘에 안들면 가차없이 이혼까지도 할 수 있다!) 사냥만 하기 재미 없다면, 바둑, 장기, 오목등의 다양한 놀이를 할 수도 있고, 각종 퀴즈대회등이 수시로 열려서 푸짐한 상품을 받아서 살아갈 수도 있다. 한마디로 게임이 아니라 마치 현실사회와 같은 것.
학교 공부에 머리가 아프다거나 잠깐 쉬고 싶을 때, 짬짬이 들어가서 친구를 사귀거나 릴랙스하고 싶을 때 바람의 나라에 접속해 보면 어떨까? 인터넷에 연결해서 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필요 없다. 원하는 사람에게는 무료로 인터넷 자동 접속 프로그램과 게임이 들어있는 CD를 주기 때문이다.(CD값이 공짜다! 한번씩 신청해 보길…) CD가 없어도 PC통신 자료실에는 전부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넥슨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소개
●개요
『바람의 나라』는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으로 '96년 국내 최초로 상용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수십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만화잡지 「댕기」에 연재되었던 '김진'의 『바람의 나라』를 원작으로 하고, 고구려 시대의 국내성을 그 주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고구려 시대를 배경으로 그 당시의 무기, 갑옷, 건물 등과 시대적 배경에 따른 고풍스런 분위기, 사냥과 수렵을 통한 생활상, 그리고 개성있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과거의 왕국으로 여행하는 기분을 맛보게 해 줍니다.
●『바람의 나라』특징
『바람의 나라』는 간단한 조작법과 가벼운 실행법으로 폭넓은 이용자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들부터 시작해서 중고등학생은 물론 30, 40대의 아저씨, 가정주부까지도 이곳에선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바람의 나라』만의 독창적이고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고풍스런 배경그림으로 많은 여성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총 62개의 개성있고 깜찍한 얼굴들을 가지고 있으며, 총 12가지의 울고, 웃는 등 귀여운 감정표현이 가능합니다.
-환상적인 가상세계
『바람의 나라』는 과거보다 신비롭고 현실보다 다양하며 미래보다 예측하기 힘든 세계입니다. 고구려를 중심으로 한 당시의 한반도와 중국, 소련의 영토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을 무대로 결혼을 통해 가족을 이루고, 사냥을 하고, 친구를 사귀는 등 상상을 뛰어넘는 가상 세계입니다.
-친근함/협동심
『바람의 나라』는 누구나 친근감을 가지게 하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직업들, 수백여가지의 기술과 마법들, 천여종이 넘는 아이템들로 여러명이 같이 협동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또한 바람의 나라 이용자들은 단순히 게임안에서만 만나고 지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밖에서도 서로 만나서 친구가 되고, 애인이 되고, 때로는 결혼까지 하는 커플도 있습니다.
이는 넥슨의 게임이 단순한 게임이 아닌 현실을 대체하는 가상사회로서 조금이나마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바람의 나라』이용 방법
『바람의 나라』는 인터넷)http://baram.nexon.co.kr), 각 PC 통신(go baram), 넷츠고, 채널아이, 인터넷게임방, 인포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