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미스 사이공(Miss Saigon)
1. 관련 기사
내달 13일부터 시작되는 세계 4대 뮤지컬 '미스사이공' 김해 공연 제작발표회가 12일 오후 경남 김해 문화의 전당 누리홀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회에서 김승업 김해 문화의 전당 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3월부터 세계적 공연중 신선하고 주목받는 공연을 기획하다 미스 사이공을 준비했다"며 "부산경남지역에서 처음 공연하는 미스 사이공은 3D 고화질로 처리된 헬기탈출장면을 비롯해 최고의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최측인 김해 문화의 전당과 태광실업㈜, 제작사인 ㈜KCMI 관계자와 지역 언론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발표회에서는 미스 사이공 출연 배우들의 오디션 과정과 주요 장면 등을 보여주는 영상물 상영과 주연배우들이 공연 일부분을 선보이는 갈라콘서트가 진행됐다.
1989년 런던에서 초연된 뮤지컬 미스 사이공은 23개국 240개 도시에서 11개 언어로 공연됐으며 1975년 사이공에 주둔하던 미군부대의 철수 무렵 미군 병사 '크리스'와 젊은 베트남 여성 '킴'과의 가슴 아픈 사랑을 다룬 작품이다.
이번 김해 공연은 내달 13일부터 같은 달 25일까지 평일 1회 주말 2회 공연되며미국 뉴욕 출신의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가 '크리스'역으로 김보경과 김아선이 '킴'역으로 각각 출연한다.
현재 40% 상당의 예매율을 보이고 있는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5천-12만원이며 공연 문의는 김해 문화의 전당(☎055-320-1234) 또는 홈페이지(www.gasc.or.kr)로 하면 된다.
출처: 김해=연합뉴스
2. 공연관람 경험자 이야기
미스사이공은 Claude-Michel Schönberg와 Alain Boublil에 의한 뮤지컬로 1989년 9월 20일 영국 로열 드루리 레인 극장에 개막되었다. 또 1991년 4월 11일 뉴욕 브로드웨이 극장에서도 개막되어 4,000회 이상의 장기공연 중이며, 전세계 투어중이다. 미스 사이공은 캣츠,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과 같이 유럽의 영향을 받은 작품이다.
여주인공 Kim을 맡은 Lea Salonga는 1991년 최우수 뮤지컬 여주인공으로 Tony 상을 수상하였으며, 미스 사이공에서 유명한 곡으로는, "Movie In My Mind", "The Last Night Of The World", "I Still Believe", "The American Dream" "Why God, Why?"등이 있다. (특히 I still believe는 오페라가수 조수미씨의 음반에 수록되어 한국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미스 사이공은 현대 버전의 푸치니의 나비부인이라고 칭해진다. 베트남 전쟁 당시와 그 이후를 무대로 미국 군인 Chris 과 베트남 소녀 Kim의 비극적 사랑이야기로, 한국전쟁을 겪었던 우리의 정서에 많이 와 닺는 뮤지컬이다. 베트남 내 미해병으로 대사관을 지키는 호위병이였던 Chris는 베트남 전쟁으로 고아가 되어 사창가로 처음 오게 된 Kim을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극은 시작된다. 둘은 사랑을 하게 되고 결혼을 하게 되지만, 갑작스런 베트남에서의 미국 철수소식으로 아수라장이 되어 버린 미국군대 앞에서 둘은 헤어지고 만다. (이 장면은 미스 사이공 공연 장면 중 가장 인상이 남는 장면으로 헬기에 올라탄 Chris와 허가증을 준비 못해 떠나지 못하는 Kim 사이에 안타까운 이별의 장면은 공연이 끝난 이후에도 인상깊게 남아있다.)
미국이 베트남에서 철수한 이후, 공산주의의 깃발이 들어서며 새 시대를 알리는 장면 역시 인상깊은 장면으로, 그 이후 Kim은 Chris의 아들을 낳아 박해속에 키우고 미국에 돌아간 Chris는 Kim에 대한 죄책감으로 세월을 보내다 재혼을 하게 된다. 잠이 든 아들 옆에서 베트남에 있는 Kim과 Chris의 미국 부인이 함께 I stil believe라는 곡을 부르게 되는 데, 이 역시 미스 사이공에서 가장 유명한 곡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Kim은 Chris의 아들에게 보다 나은 삶을 살게 하기 위해 목숨을 건 베트남 탈출을 시도하여 태국으로 도망가 Chris의 상사와 연락이 되어 그를 통해 Chris와 연락을 하려고 한다. 태국에서 잠시 Chris와 Kim은 재회하지만, 이미 다른 사람과 재혼을 한 것을 보고 Kim이 자살을 하고 자신의 아이를 Chris에 맡기는 것으로 극은 마감한다. (이러한 면에서 나비부인과 유사하다고 한다.)
많은 뮤지컬을 봤지만, 그 스케일에 있어서는 미스 사이공만한 것이 없었다. 특히 헬기와 기타 전체적으로 동양적인 이미지를 외국의 뮤지컬을 통해 확인한 것은 아주 색다른 경험이였다.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Miss_Saigon 와 미스 사이공 본 경험자의 개인경험(네이버지식)
3. 공연정보
-공연일자: 2007.03.11 ~ 2007.03.25
-공연시간: 프리뷰-오후 5시/본공연: 평일- 오후 7시30분
-공연장소: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입장료: VIP석:120,000원 R석:100,000원 S석:80,000원 A석:60,000원 B석:40,000원 SS석:5,000원
-문의: 055-320-1234, 1222
출처: 김해문화의전당(www.gasc.or.kr)
첫댓글 경남부산지역에선 처음으로 공연되는 거라고 하는데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일단 기차표 값은 안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