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쇠갈리소리,신품 클러치 원웨이고장,진동,수지제 엔진베어링 블럭 열로 녹아버림,베어링의 잦은 파손등등
아.. 드디어 원인을 찾았습니다...
사진을 찍으려 했으나 카메라 배터리 문제로..생략(대신 알아보기 힘든 그림으로 설명..ㅠ.ㅠ)
문제는 엔진 마운트였습니다!!
원피스가 아닌.. 좌우로 분할되어 있는 엔진마운트...
문제는... 엔진귀에 뚤려있는 구멍.. 이것이 공차가 큽니다.
좌우로 나누어져 있는 엔진 마운트를 장착할때... 좌 우 두개의 마운트가 좌우 높이가 달라진다는 말이죠!
최악의 상황시 좌우 오차 1.5mm정도로 나왔구요,,;;;
1. ###좌 우 두개의 엔진마운트와 엔진귀를 좌우 오차를 버니어 캘리퍼스를 이용해서 줄임.####
2. ###좌 우 두개의 엔진마운트의 볼트4개(엔진 귀와 엔진마운트 채결시 볼트)를 약간 덜조여진 상태에서 5초간 스타터를 돌 림 그후 볼트를 꽉 조임(점화플러그를 빼내고,머플러를 내려야 볼트를 조일수 있겠죠)###
(1) 시험 스타터 커플링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본다(원웨이 헛도는 방향).. 스르륵 잘 돌아가면.. ok
-뭔가 "걸리적" "까끌까끌" 또는 "뻑뻑"하게 돌아가면.. 다시..볼트(엔진귀와 마운트 채결용)를 풀고 1번이나 2번를 시행
-버텀플레이트를 장착시.. 프레임이 휜것처럼 단차가 생긴다... 1번이나 2번을 시행(pro버전의 경우)
또...두번째 문제 쿨링팬을 와셔 없이 너무 꽉 끼웠을때.. 엔진축이 클러치원웨이 베어링에 조금 삽입된 상태에서도 안됩니다.(아마 메뉴얼에 팬의 면과 원웨이 베어링 구멍속 샤프트의 길이가 나와있나? 안나왔나--) 엔진샤프트가 스타터 샤프트와 살짝 떨어져 굴러가야하는데 요것이들이 부비부비해도 문제발생 쿨링팬과 엔진샤프트 채결시.. mm단위 와셔 또는 락을 강하게 걸면 될것 같습니다.
그동안... 크리어 런스를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가공된 티렉 600n이 어째서 엔진축이 삐뚤어 졌을때 증상이 나오는것인가
생각했고.. 오늘 완전분해 청소에서 발견됐네요...
플라잉후... 아주 깨끗하고 조용하고 잡소리.. 진동 다 잡혔습니다.
특히 파워가 더 높아졌구요(그동안 부하가 많이 걸렸던 모양입니다.)
저같은 증상 있으신분들.. 한번 제가 한것처럼 해보세요...
악... 머플러에서 떨컥떨컥 소리가 나네요... 안에 뭔가 떨어졌나 봅니다... 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