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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제품사용기 스크랩 얼라인 플라이바리스 세팅과 테스트비행 후기
퍼니알씨(김종호) 추천 0 조회 1,037 10.01.28 02:1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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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1.28 11:36

    첫댓글 ㅋㅋ 상세하고 다분히 주관적 견해에. 공감을 불어 주시는군요.. 소중한 내용 잘 읽었습니다...

  • 10.05.11 16:26

    글개요..사진이라동오려주심 좋으련마는..

  • 10.10.20 09:38

    이 부분 잘못 되었네요 -> [플라이바가 있는 시스템은 로터가 천천히 돌 때 원심력이 작기 때문에 기체의 기울기(조종자 의지와 상환없는)에 반응하는 플라이바의 움직임이 크게 나타나고]

  • 10.10.20 09:39

    기체가 외란(바람)에 의해서 기울 때, 플라이바는 기체의 기울어짐에 관계없이 처음의 위치를 유지하고, 믹싱바(믹싱암)는 기울어진 메인로터의 회전면을 플라이바의 회전면과 평행하도록(그러니까 메인로터를 기울어지기 전의 상태로) 하는 작용을 합니다

  • 10.10.20 09:39

    만약, 로터가 천천히 돌아서, 플라이바의, 처음 상태를 유지하려는 힘이 약해진다고 한다면, 외란에 의한 기체의 기울어짐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작용도 약해지겠죠

  • 10.10.20 09:40

    그리고 [키를 쳤을때의 플라이바의 역할은, 메인로터의 (사이클릭) 피치 움직임에 힘을 싣는 것이다]라고 말하셨는데, 그렇다면 힘 센 서보를 달면 그 역할은 의미를 잃겠네요? ^ ^

  • 10.10.20 09:41

    키를 쳤을때의 플라이바의 역할은, 외란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일정한 속도로 기울어지는 플라이바를, 메인로터가 평행을 유지하면서 추종하게 함으로써, 기체가 외란의 영향을 적게 받고 일정한 속도로 기울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 10.10.20 09:42

    예를 들면, 키를 쳤는데, 메인로터의 회전면이 외란으로 인해서 확 기울면서 플라이바의 회전면보다 더 기울어지려고 하면, 메인로터를 플라이바에 평행하게 하려는 작용에 의해서, 기울어지는 쪽의 피치를 올리게 되고, 따라서 기체는 급격한 움직임을 멈추고 키량에 대응하는 일정한 속도로 기울게 됩니다 (플라이바를 떼면, 키를 쳤을때 기체가 확 기울기 쉽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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