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리는 오행통기법!!
오행통기법이란 신체의 리듬인 오행의 원리에 따라 장기를 손바닥으로 두드려 컨디션을 최대화하고 질병을 치유하는 안마법을 가리킨다.
일반에 알려진 구궁통기와 같은데 두드리는 순서가 오행의 원리를 따르는 점이 그 특징이다. 오행이어야 하는 것은 그게 기의 순환의 원리이기 때문이다.
즉 신장방광은 간장담낭을 돕고 간장담낭은 심장소장을 돕고 심장소장은 비장췌장위장을 돕고 비위장은 폐대장을 돕고 폐대장은 신장방광을 돕는 순환의 원리를 가지므로 이 순서대로 하는 것이다.
이 기의 순환이 잘 이루어질수록 건강하다. 차력사에게는 필수인데 차력사 같이 초능력은 아닐지라도 건강한 신체를 가지려면 원활한 기의 순환은 필수적이다.
음식을 섭취해도 오행의 원리에 맞추어 우리 식단에 짜고 맵고 쓰고 달고 신 오미를 갖추어야 한다.
악액질과 같이 회복불가능할 정도로 기운이 다운된 경우에도 식초 소금 꿀이나 조청 고추가루 커피 등 오미를 갖춘 양념을 물에 충분히 타서 마시면 기운이 생겨난다.
이처럼 오행통기법을 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몸이 깃털처럼 가벼워지며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몸 스스로 자연치유력이 증대하고 비만으로 부터도 탈출하게 된다.
<<오행통기법>>
기본은 서서 혹은 누워 장기 부위를 아래의 순서로 30초씩 손바닥으로 가볍게 안마하되 가슴을 펴고 몇 바퀴 돌도록 하는데 약한 장기는 더 오래 정성껏 안마한다.
먼저 비위장을 안마하자. 왼손바닥으로 췌장혈이 있는 왼편갈비아래를, 오른손바닥으로 위장이 있는 오목가슴과 아래 복부를 안마한다.
두 번째는 폐대장, 두 손으로 폐가 있는 젖가슴을 안마하고, 다음은 대장이 있는 복부양편을 안마한다.
세 번째는 신장방광, 두 손으로 신장이 있는 뒷옆구리를 안마하고, 다음은 배꼽 아래 방광을 안마한다.
네 번째는 간담, 두 손으로 간과 쓸개가 있는 오른쪽 갈비 부분을 안마한다.
다섯째는 심장소장, 오른손으로 왼쪽 심장을, 왼손으로 소장이 있는 배꼽을 안마한다.
(순서) 비위장 --> 폐대장 --> 신방광 --> 간담 --> 심소장, 대체로 시계방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