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수출포장은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오프라인을 압도하는 시대 속에서 소비자들이 환경과 편리함을 모두 지킬 수 있도록 ‘친환경 택배박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일수출포장이 선보인 ‘친환경 택배박스’는 유해물질이 없는 종이를 사용한 리사이클링 제품으로, 환경과 편리함을 모두 놓칠 수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분리수거 시 테이프를 분리하는 작업을 할 필요 없이 종이류로 한 번에 배출하면 된다.
제일수출포장의 친환경 택배박스는 36가지 사이즈로 세분화되어 출시되어 있어 누구나 제품 크기에 맞는 크기의 박스를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맞춤 제작 및 주문제작, 대량구매 등에 관한 문의 및 자동견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편리하다. 특허청 출원 제품으로 원터치 조립을 통해 여러 작업이 필요했던 포장 단계를 줄였다.
친환경 테이프를 비롯한 친환경 제품들이 일반 제품에 대해 더욱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제일수출포장의 친환경 원터치 택배박스는 일반 택배상자와 동일한 가격을 책정했다.
제일수출포장 이수헌 대표는 “20살부터 골판지 박스 제조 공장을 운영하신 아버지 밑에서 현장 경험을 축적했으며 정체된 골판지 박스 제조 시장에 R&D 투자를 통해 신제품 개발로 혁신을 이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쉽고 빠른 자동견적 서비스 운영, 보냉 택배박스 및 신선도 택배박스 제작 등 R&D에 집중 투자해 보다 기술력 높고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택배박스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민주 기자 kmj@itbiznews.com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6864
사견 : 저는 1학년 때 교양 수업을 듣고 나서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은 꾸준히 실천하고 있지만, 기업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한계가 존재합니다. 코로나19사태 이후 택배 물량이 증가한 만큼 택배 쓰레기 문제도 심각해졌습니다. 저도 어쩔 수 없이 택배를 이용하곤 하는데, 제가 환경에 관심이 있다 보니,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거나 종이테이프를 사용하는 기업들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또한 그 기업 제품을 더 많이 이용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환경 택배 상자가 나왔다는 소식이 저에게도, 환경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라 느낍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여 환경, 소비자, 기업 모두 윈윈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
첫댓글 친환경 원터치 택배박스가 일반 택배상자와 동일한 가격을 책정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비용 상승으로 인한 부담이 있을텐데 좋은 소식일 것 같아요. 소비자도 원터치 박스로 더욱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해서 좋을 것 같구요. 좋은기사 공유 감사드려요 ^^
매우 흥미로운 내용이구나.
앞으로 기업은 친환경 정책과 친화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아이디어는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겨울 치고는 그다지 춥지 않은 날씨에 지구온난화를 절감하게 되는 오늘입니다. 그렇기에 기업 차원에서의 환경친화적 제품을 개발을 통해 지구 건강을 지키고자 노력한 소식이 더욱 반갑게 들려옵니다. 현실적으로 해당 기업은 개발비용과 관련하여 많은 고민이 있었을 듯한데, 환경을 위해 과감한 결정을 내린 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