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월 남해 설흘산 산행하고 8월 산행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충주 하계 캠프로 대신하기로 하고 두 달만에 가지는 정기 산행이다.
가을이라 아침 저녁에는 제법 선선한데 한낮은 여름이나 진배없는 날씨로 이어지고 있다.
9월 산행을 처음에는 대구 최정산을 정했는데 별시리 볼 게 없겠다는 중론에 경북 칠곡 가산으로 방향을 홱 바꾸었다. Good~!
구마고속도를 따라오다가 서대구TG 지나 중앙고속도로로 바꿔타고 20여분(?) 가다가 칠곡 IC/TG를 빠져 나가는 길이란다.
※. 어제(9/22,월) 산행기 작성하다가 컴퓨러가 에러를 치는 바람에 가산 주차장까지 갔다가 도로 Back하여 열받아서 침묵!
7월 정기 산행하고 삼산면 하모횟집 모임에서 8월은 산행은 너무 더우니 (?)충주 하계 캠프로 대신하기로 만장일치를 보다.
그래도 몇몇 사람들은 짬짬이 3355로 번개 또는 개인 산행을 실시하여 가끔씩 만나기도 했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새벽 비줄기에 잠이 깨어 시계를 보니 4시 조금 넘었다. 다시 눈을 붙이고 잠을 청하는데 겨우 자다,,,,,,
마산역에서 7시 반에 출발하니 조금 여유가 있다고 생각하다가 막판에는 허겁지겁~!! 짐 챙겨놓고 밥먹고 시간 맞추어 집을 나서다.
마산역에 도착하니 몇 사람들이 눈에 들어온다. 7월에 남해 가고 8월은 하계 캠프로 대체하여 두 달만에 산행을 하는지라 모두들
반갑게 인사를 한다. 인봉 회장은 인원 점검한다고 혼자서 바뿌다. 인원이 왔다 갔다하여 헷갈리는 모양이다. 최종 17명 참석했다고,,,
인원이 생각보다 많이 참석하여 봉고 1대로 부족하여 승용차 1대를 추가하니 김한영 동문의 차를 운전은 구암이 하고,,,가자~!!
☆. 07:31 지난 7월도 정시에 출발했는데 이번에도 거의 정확하게 시간맞춰 마산역을 빠져 나온다. New face인 손영태 동문 부부,,,
출발하여 경남은행 지나 석전육교을 지날 즈음에 김칠주 여사한테서 전화가 왔다. 지금 어디냐고? 어!? 지금 주유소로
☆. 08:24 현풍 휴게소 쉬러 들어가다. 시기사 & 휴식, 조경희 여사를 만나다. 문중에서 소수서원 안향 선조에게,,,
☆. 08:42 현풍 휴게소를 뒤에 두고 떠나다, 화원/서대구 TG 를 총알같이 지나서,,,
☆. 09:10 칠곡 IC/TG를 빠져 나오니 대구 박규태 동문이 그 근처에서 기다린단다. 잠시 헷갈려 5분여를 헤매고 바로 찾다.
☆. 09:35 가산 주차장에 당도하니 차 둘 곳이 없네? 너무 너무 비잡다아~!!
★. 09:45 주섬주섬 짐 챙겨서 산행 시작하다. 아스팔트 길이 이어지고~~~
★. 10:00 도로가 끝나고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는 것~! 여기서 동문은 1.4km라고 어지러운 팻말에 적혀 있다!
★. 10:29 동문 0.8km, 진남문 1.7km! 멀어져 가는 진남문은 오데 있는공?
★. 10:45 길옆에 잡초가 우거져 확실하게 드러나 있지 않은 헬기장을 지나고,,,
★. 10:48 그토록 팻말에 적어 놓았던 동문이 나온다. 성은 얼마 없고 통과하게 하는 동문은 확실하게 남아 있어서 다행이다.
대구 칭구가 여기서 방향을 다시 정립하여 가산 바위로 가서 나중에 찬찬히 보잔다. 그렇게 혀어~!! 우리는 모르이께에~!!
★. 11:17 안개가 차츰 짙어지더니 가산 정상이라는 팻말이 나오는데 올라보니 과연 제법 넓고 사람들이 꽤나 있다. 희한하네~!
이런 곳에 이렇게 넓은 바위가 있다니,,, 안개가 덥혀 조망은 아예 꽝이다~! 아깝도다... 여기서 이른 점심을 먹기로 하다.
벽은이 들고 다니는 Wine의 주인공은 누군고? 일석의 매실주 또한 일품이고~~~ 출석부용 사진찍고 출발하잔다~!!
★. 11:55 오이~! 이렇게 점심식사를 빨리 한 것도 오랜만이다. 등따시고 배부러니 출발하기요~!
★. 12:25 유선대라~!! 신선이 놀다가 간 곳이리라~! 그런데 그 좋다는 조망도 오늘은 완죤히 안개가 망친다. 지척이 어둡다.
아까운 경관은 다음 좋은 계절에 다시 오라는 뜻이거늘~~~ 가자~! 아깝지만 가자~!!
★. 12:30 가산 정상이 여기에 있네~!?? 아까 없다고 공갈친 사람이 누고? 모리는기 아는체 해서 헷갈리게 만드네~!! 기념 사진~!
★. 12:35 어라~! 이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네~! 설치류 먹이를 와 포유류가 줏어 가노? 남의 밥 빼뜰마 누가 좋아할꼬? 인간아~!
★. 12:50 내려가는 길은 가볍다. 야생화 공부도 해 가민시롱~!! 동문에 도착하여 2팀으로 나누어서 가는디이~!! 이상한 짓을 하네~?
★. 13:00 중간 휴식 진남문 1.8km
★. 13:25 또 중간 휴식하다, 진남문이 0.9km?
★. 13:35 산행이 끝나는 지점이네~!/ 치킨봉 2.7km, 진남문 0.4km~! 여기서부터는 붉은 벽돌로 된 포장길이다.
★. 13:42 사무소 도착~! 진짜 산행 끝이다~!! 모두들 고생했시유~!!
☆. 14:00 사람과 짐을 챙겨서 주차장을 출발하는데 차 한 대가 몰지각한 사람 때문에 빠져 나오지 못하고 그냥 가다. 난주 보자~!?
그런데 이때부터 날씨가 좋아져 산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 무슨 조화로고~?
☆. 14:20 목간통이 기다리고 있는 팔공산 심천랜드 온천에 도착하다. 1시간 후에 다시 보자고 하고 헤어지다.
☆. 15:30 이때가 되면 밖에서 보기로 한 시간이다.
☆. 15:35 모두 목간 땡하고 바로 옆 식당으로 걸어서 이동하다. 한 마디로 거거 편리해서 좋으네~!!
☆. 15:40 산천초목 오리요리 식당으로 입장하다. 늘직한 것이 먹고 놀기는 좋은 곳이지만 단골집은 아니란다. 예약을 안해서 그만~!
이것 저것 먹고 마시며 지나간 얘기 나누며 시간을 보낸 것이 한 시간 정도가 지난나? 항상 하는 월례회~! 더 취하기 전에 하자~!
[회장 曰] 정말로 혼자서 수고가 많습니다~!
이번에도 대구 친구들이 많이 참석해 주어서 고맙고, 또 안전하게 산행을 마쳐서 수고했다고 하다.
다음 10월 산행지는 경북 청도의 화악산이니 많이 참석해 달라고 전달한다.
[손영태 동문 부부] 오랜만에 왔는데 친구들을 만나서 즐거웠고 다음부터 참석하여 지금까지 하지못한 산행을 다 하겠단다.
꼭 실천하여 소원 성취하시길,,,
[대구長 윤찬원 동문] 먼데까지 와서 수고했고, 즐겁게 놀다가 건강하게 돌아가시라고,,,
[박규태 동문] 좋은 산행하게 도와 주어서 고마웠는데 "난 무척 힘이 들었어!"로 잠시 웃음 바다로 변함.
[김영근 동문] 만나서 반갑고 즐겁게 놀고 살자!!
[김순자 여사] 대구 동문들 반갑고 고맙다고 인사! 글고 생일 챙겨 주어서 고맙다네요! “목련화”답송하다~! 캬아~!
[박규태 동문] 김해 손영태 부인과 서병기 부인께서 산행 시간이 적당하다고 하니 저도 좋습니다.
앞으로 4시간 이내로 산행하자?하고 오늘 산행 정 말 즐거웠다고 하다. 뒤에 쳐져서 짠나? 근력증진 조금만 더 하소오!
☆. 17:00 아쉽지만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이다. 산천초목에서 벌벌 떨면서 그룹별 목적지로 출발하다~!! 차가 제법 밀린다.
아마도 모두들 놀다가 귀가하는 시간이 되어서 그럼 것 같다.
☆. 17:50 칠곡 TG/IC를 빠져 나와 중앙고속도로에 올리다. 금호 터널이 금방 지나가네~?
☆. 17:55 서대구 TG를 지나니 금방 화원 TG도 지나가고,,,,,,,
☆. 18:17 현풍 휴게소에 잠시 들러 휴식 & 볼일,,,
☆. 18:55 영산 휴게소에서 조원 장학사 보내고,,,
☆. 19:18 칠원 TG를 지나니 마산이 바로 코앞이렷다.
☆. 19:30 신호 대기 중에 내려 집으로,,,
다음 달 경북 청도 화악산에서 보이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