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서부 상떼빌 원문보기 글쓴이: 마당쇠
지난 11일 롯데호텔에서 있었던 일신 님 투자 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오면서 무척 걱정이 생겼고요??
남외동에 정말 크게 한판 붙을 것 같은 전운을 느끼고 왔습니다.
25일 남외동 푸르지오 2차 오픈!
25일 남외동 일신 님 오픈!
같은 곳에 건립하는 아파트가 같은날 오픈을 한다고 하는데...
과연 대박이 날지? 아니면 코피가 터질지?
아무튼 울산 지역이 또 한번 청약 열풍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신 님의 장점은?
일신건설이 울산지역에 최초로 선을 보이는 아파트라 신경과 정성을 많이 솥아 넣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청정 공기 시스템 등 입주민을 위한 많은 시설이 있으며, 세대당 1.5대의 주차장에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 하여 전세대 남향 배치와 함께 단지가 무척 쾌적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한 앞쪽에 2개의 학교가 있었어 학교 단지 바라보는 단지 조망이 좋을 것 같으며,
상가가 가까이 있고, 또한 동천강의 하천에 개발 예정인 고수부지가 가까이 있어서
종합 운동장 주변과 함께 여과를 이용한 산책과 운동을 하기에 적합한 아파트로 여겨집니다.
단점이라면?
아직 우리에게 생소한 아파트 이름인 님이라 브랜드와 남외동 지구에서 푸르지오 1차에 비하여 조망에서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어서, 남외 지구에서 대표 아파트로 자리를 잡기에는 역 부족일 것으로 전망이 되었어. 향후 가치 상승을 주도 하지는 못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예상 청약 경쟁률은?
예상 분양가격이 700 점을 고려할때.. 전체 적으로 3순위 까지 갈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의 외로 인기를 끈다면 단지 중 위치가 좋은 42평형이 2순위 정도에 마감을 할 것 예상 됩니다.
현재 일신님의 관심과 인기가 서서히 올라가고 있는 추세임으로 3순위에 엄청난 청약 경쟁률도 예상이 되는바 꼭 실수요자 입장이라면, 청약 통장을 잘 활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3순위 청약자중 당첨되도 저층 등은 계약포기 등이 있음으로, 예비 청약을 받으면 접수를 해 두는 것도 실입주자에게는 도움이 되겠지요!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울산이 투기 과열 지구임으로 1순위 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는데, 청약 통장을 아끼려고 3순위에 청약을 하였다가.. 3순위로 당첨이 되면 앞으로 5년 동안 2순위 입니다. 단 투기과열 지구에서 해제가 되면 1순위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집을 소유하고 있어도 1순위는 유지 됩니다.( 1가구 보유해도 1순위입니다.)
그리고 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으면서 푸지 2차와 일신 님 두곳에 동시에 청약은 가능하나, 먼저 발표하는 곳에서 당첨이 되면 나중에 발표하는 곳은 무효로 처리됨으로, 가능한 한곳에 청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순의 청약 통장이 있으면, 청약 금은 따로 없으며, 3순위로 청약 하시는 분은 1구좌 100만원 정도의 청약 금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남외지구 푸르지오 2차는?
남외 푸르지오 2차의 예상 분양가격은 약 750만원 정도가 되며, 위치가 푸르지오 1차 뒷편에 놓인 관계로 푸르지오 1차에 의하여 조망이 가려지는 단점이 있으며, 일신 님보다 조망에서 밀리나, 브랜드의 파워가 있으며, 푸르지오 1차 보다 각종 편의 시설이 더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청약 결과는 3순위 까지 갈수도 있으나, 34평형과 40평은 1~2순위에 마감이 될 수도 있고, 만약 3순위 까지 간다고 하여도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서 당첨되기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푸르지오 2차도 청약 통장이 있으면 청약금은 필요 없으며, 3순위 청약금은 2~3백만 원 정도 예상이 됩니다.
대우 푸르지오 2차의 시공자는 대우 건설이지만 시행자는 삼성 홈이엔씨 이며, 푸르지오 1차의 시행자는 안성주택 산업개발 임을 참고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일신 님과 남외동 푸르지오 2차는 가격, 위치, 조망 등에서 큰 메리트는 없으나.. 많은 홍보 으로 인하여 시끌벅적한 오픈이 될것으로 예상은 되나, 계약 완료 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일신님과 푸지 2차의 분양으로 인하여 남외 푸르지오 1차와 약사동 삼성 래미안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첫댓글 요즘 마당쇠님의 글이 자주 스크랩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내공이 깊다는 뜻이겠지요? 갠적인 입장에서는 두곳 모두 실수요 측면에서 접근하는게 좋을것 같고 투자적인 측면에서는 큰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양가의 변수가 있지만 700 부근이라면 아무리 생각해도 넘 높은것 같습니다.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가..? ^^
아파트 분석 시 기본적인 사항은 이웃 아파트와 상대적인 비교를 하는것입니다. 관심이 있는 회원님은 이웃 래미안과 푸지 1차와 함께 비교하기 바랍니다. 가격,환경,교통,교육,주변인프라 등등... 객관적인 자료를 비교하여 결정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변 분위기는 오래가지 못하며 1~2년 후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
[남산사랑님의 글]좋은 정보입니다. 가격,환경,교통,교육,주변인프라 등등에 대한 객관적인 비교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마당쇠님의 내용 수정이 있어 다시 스크랩 했습니다. 비교 평가는 모델하우스 오픈 되어야 가능하겠습니다. 그동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생각하면 충동 구매(??)나 판단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을것입니다. 현장에도 가 보고 울산 전체 아파트와 비교하면 판단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력만큼 얻는것이겠지요? ^^
회야강이시군요 저는 태화강인줄 알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매일 듣는 이야기는 경주, 흥해등 울산사람이 땅투자 하려고 혈안이 되었답니다.
ㅋㅋ태화강..?? 울산시 식수인 회야댐 수몰지가 고향이거든요. 울산 사람이 돈이 많아 부산 재건축에도 많이 진출했답니다. 그외 경남,북 등지로.. 너무 외지로 돌다 보면 실속이 없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주변에서 내가 잘 아는 곳에서 찾아도 돈 되는곳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좋은 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