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SM3 를 작년 10월에 구입했습니다.
연비와 넉넉한 공간에 만족했었는데, 지난 겨울 RPM이 이상하더니 결국은 시동이 먹통이 돼
직영사업소까지 견인 수리 , 결국은 지난 달에 리콜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 엔젤서비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또 다시 수리들어오라고... ㅡㅡ;;
저와 같은 시기에 출고 되었던 차량들에서 열선 불량이 있어 리콜을 또 한답니다.
한 겨울에 냉시트에 앉기전에 미리 해준다니 고마워 해야하나요... 쩝.
문득 약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잘못도 아닌, 자동차 결함으로 인한 견인, 정비, 리콜등의 문제에서 시간적 ,경제적인 손해
에 대해 따지고 싶더군요. 그래서 상담원과 애기를 했습니다.
상담원분이시야 월급 받고 일하는 분이시니 이 문제에 대해 욕을 먹을 일은 아니고, 다른분께
물어 답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통화를 마치고 어제 오늘 기다리는데 연락이 없네요.
물론 연락 오리라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 참...
경제적, 시간적비용에 대해 얘기해보자 합니다.
처음 견인 수리 했을 때 마치는데 하루 걸린다고 차를 렌트 해주더군요.
그리고 지난 달 리콜. 3시간 걸렸습니다.
오후 2시에 가서 5시에 차 찾을 때까지 시간 때울 데 없어 혼자 극장에서 영화 봤습니다. ㅡㅡ;;
그리고 다음 주에 있을 열선 작업. 한 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정비소까지 왕복해야 하는 경제적 비용. 왕복과 수리에 걸리는 시간에 대한 시간적 비용.
하다못해 주유권이라도 주면서 죄송함에 대한 약간의 성의를 보이든가.
돈도 아깝고 시간은 더 아깝고, 차에 정도 떨어지고.
이래서 또 그 회사 차 재구매 하고 싶은 마음 들겠습니까. 하긴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일을 하는 사람이 시간 빼기가 쉽지 않다는 것은 얘기 안해도 아시리라 색각합니다.
믿고 구입했던 제품에 대한 실망과 그 불편에 대해 죄송하단 말 한마디로, 다시 고쳐주면 되는
리콜로 다 해결하려는 기업의 태도에 화가 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약이 오르는게 제가 예민한걸까요?
잘못 만들어진 차를 구입한 내가 잘못이죠?ㅎㅎ 흔히들 말하는 재수없는 경우라고 해야하나요.
서비스하면 S사라던데. 하긴 이젠 삼성이 아닌 르노..차죠.
차종 불문하고 리콜 서비스에 들어간 시간적, 정신적, 경제적 손실에 대한 청구를 여럿이 단체로
하면 계란으로 바윗돌은 못깨트려도 잘못 만들어진 차들에 대해 ' 고쳐주면 된다 ' 는 식의 사고에
경종을 울릴 수 있지 않을까요?
에휴...
- 아낌없이주는나무 givingtr****
- 음.. 저도 르삼이 그나마 AS가 제일 좋은 편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다음 차는 거기로 가볼까 고민중인데.. 10.10.22 11:26
|
- 승진 jug****
- 저도 여러차종을 타봤지만 그래도 르노삼성 만큼 서비스 좋은데는 없습니다. 현기차 가보세요. 문제있다고 해도 스캔 함 찍어보고 "원래 이래요" 이지랄 합니다. 그것도 보통 사업소 예약하면 한달이 기본이구요. 조마조마 한달뒤에 찾아가면 바로바로 서비스도 안해주고 한두시간 기다린뒤에 담당자와서 하는말이 "원래 이래요" 정말 돌아버립니다. 그정도면 감지덕지죠. 고쳐주는게 어딘가요? 이건뭐 현기차는 뭐하나 서비스 받을라면 목소리부터 키워야 되니 지랄맞죠. 10.10.22 11:18
|
- 반담장 j13***
- 동병상련 입니다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피해보상 표준메뉴얼이 작성되어 각회사별로 판매 조건에 제시하면 더욱 신뢰받을수있을텐데 ... 자동차 제조사들 참고하면 영업에 현실적인 도움이안될까요? 10.10.22 11:18
|
- cyprus 1009k****
- 글쓴님의 글에 동감합니다. 기계적인 문제로 고장이 날 수도 있다는 것도 압니다만, 제값을 내고 구매한 차량에 문제가 생기고, 또 오가는 경비와 시간..또 그 과정에 직장 상사의 눈치를 보며 시간을 내어 나온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스트레스 입니다. 10.10.22 10:57
|
- 물 lkhjl****
- 도툐타 리콜 기사 봤나요?...대상 차량이 4년 6개월에서 8년전꺼 랍니다......우리나라라면 이런것 리콜 해주겠습니까?.이런게 서비스라는거.선진국이라는 거구요...현대는 못사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비싸게 차 팔아서 잘사는 미국인에게 싸고 품질 좋은 수출용차를 선물하면서...비싸고 품질 나쁜 국내용 리콜을 하기나 해주는지.. 10.10.22 10:54
|
오디세우스 ohkt****
- 차가 없나보내... 얼마전 친구 8년된차 무상 수리 받았네... 10.10.22 11:52
|
- kunam krmi****
- 자동차는 2만개가 넘는 부품이 유기적으로 움직입니다. 문제가 전혀 없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것입니다. 국내차들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음에도 쉬쉬하거나 그나마 문제가 불거지면 캠페인이라는 명목으로 개별적으로 수리해주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리콜은 대상차종을 망라하여 자동차 회사가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통보하고 완료 결과를 정부에 보고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가 소비자에게 할 수있는 최선의 서비스입니다. 리콜을 보는 우리의 관점이 달라져야 합니다. 자동차 품질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오히려 리콜이 많은 회사가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있는 겁니다. 10.10.22 10:52
|
- 뽀삐주인 shim****
- 그 리콜도 안해주는 곳도 있습니다....그래도 결함있는 것을 인정하고 리콜해주는 회사는 양반이라는 것이죠..글쓴분처럼..고객의 시간과 비용에 대한 보상도 적절하게 성의있게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요즘 같은 시대에 시간은 정말 금이죠... 10.10.22 10:41
|
- 이혁필 syncm****
- 넌 고쳐줘도 불만이냐? 하여간 우리나라 애들 그지근성 못 버린다. 이러니까 현대에서 결함이 발견되도, 리콜을 안 하지....시트에 불 붙어 죽기전에 찾아서 고쳐준다고 해도 징징징...왜? 기름값도 달라고 그러지?결 10.10.22 10:30
|
msc ark****
- 이런 비영신 같은 사고를 가지고 사는 불쌍한 놈이 아직도 있단 말인가? 고쳐 줘도 불만? 그럼 니 아구창 돌려놓고 치료만 해 주면 되겠다? 잘못된 상품을 팔았으면 산 사람에게 시간적, 물질적 손해를 보상해 주는 것이 당연한 것이지, 그걸 고마워 해야 돼? 너 같은 무뇌아들 때문에 서비스가 개판인 거야. 리콜이 당연하고 소비자가 보호받는 것이 당연한 세상이 되어야지, 리콜해 주는 것을 고마워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거냐? 참~ 가지가지 한다. 10.10.22 11:18
|
이혁필 syncm****
- 넌 글 문맥을 이해를 못하는구나.... 니 댓글은 밑에 한여름한테 달아야 맞겠다... 10.10.22 11:37
|
tkfkd 346****
- 이런 ㄱㅇ ㅏ들 같다는 생각 10.10.22 12:04
|
- 돈벼락 limkw****
- 삼성을 선택한것이 죄다. 10.10.22 10:13
|
- 한여름 js99****
- 배가 부르셨군요.... 리콜해서 무상으로 수리해주시는 은혜에 감사하셔야지... 휸die, Killed In Action 차 사고 중에 졸음운전, 운전미숙으로 사망사고의 대부분은, 개인적으로는 차 자체 결함으로 봅니다. 즉 차량의 결함으로 사고가 나서 운전자가 죽었는데... 졸음운전이나 운전미숙으로 처리했을 거란 말이죠. 얼마전에 소나타 택시 질주하다 사고나서 기사 죽었는데... 역시 운전미숙으로 처리한 거 아시죠? 경력 20년인 넘은 택시기사가 놀란 표정이 카메라에 찍혀 있는데도... 운전미숙으로 사고처리 했다네요...ㅎㅎ 리콜해주시는 성은에 감읍하시기 바랍니다....ㅎㅎ 10.10.22 10:06
|
- bigpie yjs****
- 죄송합니다만 우리나라 실정에 님은 최상의 서비스를 받은겁니다. 현기차 같은경우 리콜이고 고장이고 지랄이고 지금 차가 많이 밀려서 힘들다 차 예약해라 한달정도 걸린다 뭐 이런식입니다. 삼성이 as는 최상이니 그런줄만 알고 타고 다니십시오 10.10.22 10:03
|
- 까롤 ccar****
- 리콜 해주는걸 감사히 생각해야죠... ㅎㅎ 현기는 리콜따윈 없습니다... 10.10.22 09:53
|
까롤 ccar****
- 현기 서비스 받아보면 삼성이 좋다는걸 아실거에요.. 썬루프가 안닫혀도 운전자 조작 실수라고 둘려대는 넘들입니다.. 10.10.22 09:54
|
왕검새 sunwo****
- 삼숑이 어느나라 차냐?. 삼숑이란 메이커 차가 있남?. 망한지가 언젠데 아직두 삼숑타령이냐. 르노 닛산차다. 10.10.22 09:58
|
NEOJINI balr****
- 네 삼성이 아니라 르노죠. 삼성하고 아무런 상관 없는데.. 언젠가 삼성이라는 단어를 뗀다고 하더니.. 이미지 때문에 떼기 어려운가봅니다. 10.10.22 11:31
|
세월참빠르다ㄷ seohyunz****
- 양쪽다 나쁜건 없죠 삼성은 르노에게서 로얄티받고(브랜드명) 르노는 한국에서는 브랜드가치 높은 삼성이라는 이름을 쓰니깐 르노자동차 뭔가 어색하죠!! ㅋ 그리고 지분도 아직 20%정도 삼성이 가지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요 10.10.22 11: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