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에다전철 통근형 전동차 6000계(시모노고전차구 소속)
1. 제원
데뷔 - 2015년 3월 28일
길이/폭/높이 - 18000 / 2800 / 3990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0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유도전동기 TKM-88(130kW)
편성출력 - 130kW * 4 * 1량 = 520kW(2량편성시)
기어비 - 6.07
제어장치 - VVVF-GTO인버터제어방식(1C 4M - ATR-H4130-RG636A)
대차 -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 대차 TS-1006 / TS-1007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
우에다전철 6000계는 우에다전철 벳쇼선에 사용되는 통근형 전동차이며, 도큐 1000계를 개조한 것은 전에 데뷔했던 우에다전철 1000계와 같지만, 1000계와 다른 점은 선두차가 아닌 중간차를 개조하였기 때문에 1000계와 앞부분 모양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이라는 것이다. 이치바타전차 1000계와 유사한 외모를 하고 있는 6000계는 구 1005편성의 데하1305호와 데하1255호가 각각 개조되었으며, 개조는 도큐테크노시스템 나가츠타 공장에서 시공되었다. 개조는 1000계에 준한 시공이 이루어졌으며, 팬터그래프 증설, 싱글암 팬터그래프 설치, 추락방지막 설치, 차내난방 강화, 1인승무 대응설비 추가 등의 개조가 이루어졌다.
2. 운행노선
우에다전철 벳쇼선 보통열차
3. 차량기지 / 편성표
우에다교통 우에다전철 시모노고전차구 소속.
2량편성 1편성 2량 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