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알리는 전령사인 꽃들이 앞다투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봄이 성큼 다가왔네요. 활짝 핀 꽃들을 보고 있노라면 그동안의 스트레스도 눈 녹듯 사라지고 마는데요. 기나긴 겨울을 이겨내고 꽃망울을 터트리길 기다리고 있는 봄꽃들.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우리 고장 부천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봄이되면 부천에는 릴레이로 꽃축제가 열립니다. 원미산에 진달래, 도당산에 벚꽃, 춘덕산에 복숭아꽃의 군락지가 형성되어 있어 부천의 3대 봄꽃 축제가 봄 내내 이어지죠. 여기에 자연생태공원 사계절정원에서 열리는 튤립전시회와 고리울 철쭉 축제까지 더해져 더 풍성한 꽃잔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유명 봄꽃 축제보다 훨씬 알차고, 가까워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부천의 꽃 축제. 지금부터 그 일정 알려드릴텐데요. 이 기사 보시면서 부천에서의 꽃 놀이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도당산 벚꽃 축제
봄 하면 떠오르는 꽃. 바로 '벚꽃'이죠. 봄꽃의 대명사가 돼버린 벚꽃은 여의도 윤중로, 진해 군항제가 가장 유명하다죠. 하지만 그 못지않게 벚꽃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부천 도당산인데요. 산 입구부터 정상 춘의정까지 약 500m 길에 터널을 이루고 있는 벚꽃나무들은 20년이 넘는 나이를 자랑하며 길고 빼곡하게 봄나들이 나온 시민을 맞이합니다. 특히, 도당산 벚꽃터널에서 맞이하는 벚꽃 비는 손에 꼽을 수 있는 아름다운 절경이며, 조명으로 장식된 한 밤의 벚꽃길은 낮과는 또 다른 황홀함을 느끼게 합니다.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오시는길: 지하철 7호선 춘의역 하차 7번출구 < 도당산 벚꽃 동산 일대
◆입장료 : 무료입장
◆축제일정: 2015년 4월 11일(토)~12일(일)
◆주요행사: 개막식 (4월 11일 19:00), 각종 공연, 주민 노래자랑, 체험 및 부내 행사, 불꽃놀이 등
┃원미산 진달래 축제
부천에 자랑할만한 진달래 군락지인 원미산 진달래동산. 봄이 되면 분홍빛으로 물들어버리는 원미산 진달래동산은 그야말로 탄성을 자아냅니다. 특히, 진달래동산 주변에는 부천FC 홈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부천종합운동장과 부천활박물관, 수석박물관, 유럽자기박물관 등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가 옹기종기 모여있어 축제를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는 축제 장소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고층 빌딩과 아파트 숲이 빽빽한 부천이지만, 예로부터 부천은 '복사골'이란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복숭아나무가 많은 고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복사골'이란 말이 무색하리만큼 예전처럼 복숭아 꽃을 많이 볼 수 없는 것도 사실이죠. 세월이 흐름에 따라 복사골이 가지고 있는 정취 또한 사라지고 있지만 일년에 한번 'Again 복사골'을 만끽할 수있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춘덕산 봉숭아꽃 축제 입니다. 춘덕산 일대에 남아 있는 복숭아나무와 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 축제는, 2002년부터 시작된 역곡동 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시작되어 올해 10회를 맞이합니다. 10년이 된 춘덕산 복숭아 축제는 지역축제를 넘어 시를 알리고, 봄을 대표하는 꽃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부천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
◆오시는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하차 2번 출구 → 마을버스 017번,017-1번, 일반버스 5번 승차 → 역곡안동네 하차 → 춘덕산 진입
벚꽃과 진달래 그리고 복숭아꽃의 향연을 구경했다면 튤립 선수가 부천의 릴레이 꽃축제 주자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부천 자연생태공원 사계정원 내에 활짝 펼쳐진 12종의 6만본의 튤립은 처음엔 관광객의 시각을 그 다음엔 후각을 자극하며 입꼬리를 귀까지 올려주죠. 부천 튤립전시회의 가장 큰 장점은 전시회 장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매우매우 이쁘게 나온다는 점. 적당한 햇빛과 알록달록한 주변 환경은 자동 반사판으로 사진 찍는 사람을 참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또, 무료로 구경할 수 있는 무릉도원수목원과 함께 있어 튤립 구경을 실컷 한 후에도 심심하지 않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죠.
부천 자연생태공원 튤립전시회
◆오시는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하차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입장료 : 무료입장
◆축제일정 : 2015년 4월 1일 (수) ~ 5월 5일 (화)
◆문의전화: 032) 625-4860~2
◆홈페이지: http://ecopark.bucheon.go.kr/
┃고리울 선사문화제 & 철쭉 축제
부천의 원도심은 선사시대 집터가 있을 만큼 예로부터 비옥한 토지와 탄탄한 지형으로 사람들이 모여 살았던 곳입니다. 고강동에 있는 선사유적지와 함께 가을에 열리던 '고리울 선사문화제'가 203년 철쭉 11만 그루를 심으며 4월의 봄꽃 축제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고인돌, 초기 철기 시대 집터 등 아이들의 학습을 위한 볼거리와 구경거리가 가득한 축제입니다.
부천 고리울선사문화제 & 철쭉축제
◆오시는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하차 5번 출구→96m 직진 후→ 5번 버스로 환승 → 고강선사유적공원앞 정류장에서 하차
◆입장료 : 무료입장
◆축제일정 : 2015년 4월 25일 (토) 개막식 11:00
◆문의전화: 032) 625-7682 고강1동 주민자치위원
아직 개화하기 전이지만, 여기저기서 향긋한 꽃 냄새를 가득 담고 찾아올 봄의 전령사 봄꽃들! 굳이 복잡한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도 내 고장 부천에서 가깝고 편리하게 꽃놀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부디 이번 봄에는 봄 꽃처럼 활짝 웃을 수 있는 일들이 많길 바라며 빨리 아름다운 꽃향기를 느낄 수 있기를 손꼽아 봅니다.
2015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떠나요!
인천대공원은 인천의 대표적인 벚꽃길로 꼽히는 명소로, 인천대공원 남문에서 호수까지 이르는 976m의 산책로를 따라 600그루가 넘는 30년생 벚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연인끼리, 가족끼리 벚꽃비를 맞으며 자전거를 타거나, 공원을 거닐면서 거리가 하얗게 물드는 장관을 볼 수 있지요.
인천대공원은 인천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평일에도 2만5천 여명 정도가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고, 특히 벚꽃이 만개하는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기간에는 6만여 명이 넘는 사람들로 붐빌 정도로 나들이 장소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어린이동물원, 식물원,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많고, 인라인 스케이팅 · 자전거 등 즐길거리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일정은 2015년 4월 6일 ~ 4월 10일까지로 예상됩니다.
4월 둘째주는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가야 할 때~ 꼭 기억하세요^-^
2015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떠나기 전 체크리스트
인천대공원 벚꽃축제에서는 '피크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피크닉 하면 빠질 수 없는 준비물들이 몇 가지 있지요.
바로 피크닉 도시락, 돗자리, 텐트입니다^^
도시락
인천대공원 안에는 매점, 식당 등이 있긴 하지만 인천의 대표 명소이다 보니 대체적으로 값이 비싸고, 인천대공원 내에 걸어서 찾아갈 수 있는 내로라할 맛집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하는 연인 · 가족 · 친구를 위해 손수 준비한 도시락을 함께 나누어 먹으면 그 맛을 절대 잊을 수 없겠지요~!
돗자리&텐트
인천대공원은 생각보다 굉장히 광대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걷다 보면 다리가 아프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자그마한 텐트나 돗자리를 챙기면 따스한 햇살을 쪼이며 낮잠을 청할 수도 있지요^^ 인천대공원은 캠핑과 취사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피크닉용 텐트는 허용하기 때문에 목 좋은 자리에 쉴 공간을 마련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신분증
인천대공원 이곳저곳을 모두 살펴보기 위해서는 단단한 두 다리!만 있어도 되긴 하지만 좀 더 멋스럽고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료는 1시간에 1인용-2,000원, 2인용-5,000원, 다인용-10,000원으로 다소 저렴한 편인데요, 자전거 대여를 위해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한답니다^^
자전거 외에도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기 때문에 인라인스케이트나 스케이트보드를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정의 현금
인천대공원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머물러도 절대 지루하지 않을 만큼 어린이동물원, 식물원,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인데요, 이처럼 하루 종일 즐기는 것에 비해 별도의 입장료가 없고, 자전거 대여료 등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지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점, 자전거 대여, 주차비 등을 위해서는 소정의 현금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한 현금을 소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5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어떻게 갈까요?
<자가용 이용 시>
인천대공원은 벚꽃축제 기간이 아닌 평소에도 2만 5천 여명 정도가 찾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특히 벚꽃이 만개하는 2015 인천대공원 벚꽃축제 기간에는 6만여 명이 넘는 사람들로 붐빌 정도로 인파가 많이 몰립니다.
따라서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조금만 늦게 도착하더라도 주차대란이 벌어질 수 있으니, 편의상 꼭 자가용을 이용해야 한다면 나들이객이 적은 이른 오전 시간에 여유 있게 찾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송내 남부역(1번 출구)에서 건너지 않고 300m 정도 직진하시면 버스정류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8번, 11번, 14-1번, 1601번, 30번, 103번, 909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첫댓글 회장님 바쁘신 가운데에도 이런 정보까지 올려 주시네요
날씨 좋은 날에 한 번 찾아야 할까 봅니다
조회장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올봄에는 꽃구경 한 번 해야겠네요.
잘 생각 하셨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