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omon and Sheba
- 드라마/로맨스/멜로/전쟁
- 미국
- 139분, 청소년관람불가
- (감독) 킹 비더
- (주연) 율 브린너, 지나 롤로브리지다
아도니아는 시바의 여왕을 찾아가 함께 솔로몬에게 대항할 것을 권유한다. 그에 따라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를 실험하고 그를 유혹하여 부족들에게서 신임을 잃게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한다. 하지만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와 용기에 감탄하여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곧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국정에 소홀하게 되고, 그 결과 백성들의 원성과 타부족의 공격에 의해 궁지에 몰리게 된다. 그러던 중 형 아도니아에 의해 암살될 위기에 처하자 마침내 전쟁을 일으키게 된다.
첫번째 싸움에서 솔로몬은 아도니아에게 참패를 당하고, 아도니아는 궁궐을 점령한 후 시바의 여왕을 백성들에게 넘겨주며 돌을 던질 것을 명령한다. 한편 솔로몬은 이집트군을 맞아 대승리를 하고 궁으로 귀환하던 중 시바의 여왕이 돌에 맞아 광장에 쓰러져 있음을 발견한다. 솔로몬이 시바의 여왕에게 다가서려는 순간 아도니아는 그를 공격하고 둘의 결투 끝에 솔로몬은 아도니아를 살해하게 된다. 시바의 여왕은 이스라엘의 신전 앞에 깊이 사죄하고 용서를 빌며 본국으로 돌아가 자신의 백성들을 위해 힘쓸 것을 맹세한다. 그 순간 신의 계시가 내려져 이스라엘의 옛 영광이 찾아들고 시바의 여왕은 솔로몬의 아들을 잉태하였음을 고백하고 자신의 나라의 후계자로서 임명하여 서로의 우의를 다질 것을 맹세한다. 이로서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은 영원한 사랑을 간직하고 서로의 갈길로 나가게 된다.

시바의 여왕과 아도니아 왕자의 대면 아도니스 왕자는 자기가 이스라엘의 왕이라고 떠벌리다가 여왕에게 채찍질을 당하는 망신을 초래한다. 
다윗왕의 후계자를 정하는 장면 야욕이 많은 형 아도니아 대신 솔로몬왕자를 지명한다. 이로서 형제간의 깊은 갈등이 시작되는데.... 
시바의 여왕을 접견한 솔로몬 
솔로몬을 육체로 유혹하려는 시바의 여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