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스트의 속도는 m/min 으로 표기하는데 1분 동안 움직일 수 있는 거리를 말합니다.
엘케이 체인 호이스트 1톤 상하의 경우 8.2 m/min인데 (특별하게 느린 경우의 제품도 있지만) 다른 메이커도 거의 동일한 속도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하중이 2톤, 3톤, 5톤 등으로 높아질수록 속도는 줄어드는데 이는 안전을 고려한 것입니다.
2톤의 경우 하 후크를 경유하는 2줄 도르레의 원리를 이용하면 속도는 반으로 줄어 4.1 m/min 되므로 안정적으로 이송할 수 있어, 하중보다 속도를 선택의 우선으로 하여 2톤을 선정하는 수도 있습니다.
미세한 움직임을 요하는 금형업체나 미술관 등에서는 변속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기도합니다.
중량물을 이송시키는 작업은 항상 주의하여 작업 종료 시까지 안전하게 끝낼 수 있도록 하여야합니다.- 각종 안전수칙이 강화된 요즈음에 발생하는 사고는 대부분이 작업자의 부주의가 원인입니다.
첫댓글 감기는 다 나으셨는지~
오늘부터 날씨가
풀린다네요.
앞화단에 산수유 꽃봉우리가
좀 올라왔습니다..
겨울 끝에서 통과 의례 치른듯!
KBS공개홀 스피커를 물고 있는 Lk호이스트 !
최근에 인버터를 이용하여 호이스트의 속도를 조절하시는 분이 있으나 이는 제품의 수명과 안전 문제가 있지요.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호이스트 체인 외에 스피커에 연결되는 전선이 있는데 이것은 어떻게
처리가 됩니까? 내리고 올릴때 전선이 어딘가에 감기고 풀리고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런 장치가
무엇이 있습니까?
전화 통화하신분이군요!
알아보니 스피커에 연결된 전기선은 적당한 위치가 확보된 후 고정하는 방식이라합니다.
케이블 릴처럼 자동으로 감고 푸는 방식의 소형제품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호이스트 체인이 2줄 이상인 경우 벨런스는 어떻게 맞춥니까?
별도의 구조물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그림 찿아 올리겠습니다.
@skhong 그림처럼 보조장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