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가입했습니다.
이렇게 MMS를 쓰시는 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쁩니다.
제가 며칠전 잘 아시는 분께 제조법을 배웠는데 만드는 방법은 쉽네요.
다만 좋은 재료를 구하는 일이 중요하겠더군요.
오늘 오후 종로3가에 가보니, 세진과학이나 그 옆에 있는 화공약품집에는 이미 소디움 클로라이트[NaClO2]를 많은 분들이 사재기해서 동이 났다고 하더군요. 저에게 거꾸로 무슨 일로 요새 다들 소디움 클로라이트를 찾냐고 반문하시길래...그냥 나왔습니다.
다만 거기서 깊숙히 골목으로 들어가니 성진상사라는 화공약품집이 있더군요. 덕산에서 나오는 78% 소디움 클로라이트가 있다고 해서 덥썩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핸드폰으로 급촬영하여 해상도가 많이 떨어지네요]
성분표시를 보니 중금속[as Pb]이 최고 0.002%라고 하네요.
ppm으로 따지면 20ppm 맞죠?
중금속은 ppm의 order에서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아는데요...
특히 납이라면 더더욱 문제죠. 체내에서 배출이 안 되기로 유명한 중금속이니까요.
덕산제가 순도가 높다며 주셨는데, 이것을 써서 MMS를 만들어도 괜찮을지 의문입니다.
비소[As]도 비록 0.5ppm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혹시 이것으로 MMS 만드시는 분 계신가요? 이것 써도 되나요?
대부분의 아염소산소다가 공업용[기기 세척용]이기 때문에 이 정도 중금속 함유가 큰 문제는 안 되겠죠.
다만 이 곳 카페회원님들은 장기적으로 복용할 생각을 하고 계실테니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혹시 이 보다 더 깨끗한 아염소산 소다[중금속이 ppb(10억분의 1)단위 또는 그 이하로 포함된 것]를 어디서 구할 수 없을까요?
고수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죄송한데 저도 위에 같은물건 구입해서 그냥 화장실 청소 하라고 친구 줫습니다. mms 로 만들기는 부족한듯 합니다.
세진과학 대박 났네요. 다들 사재기 하셔서 가져다 놓으면 얼마 못가서 다 팔려 버리니 말이죠
6월 13일데 들어온다고 하시던데.. 예약을 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