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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이름 |
설명 |
유형 |
1 |
회원제 |
본 프로그램은 일반 회원과 사업자 회원을 나눠서 관리하는 시스템을 사용한다. |
기능 |
2 |
유동인구 |
이용자에게 유동인구의 분포도를 명도의 차이로 보여준다. |
기능 |
3 |
점포 분포도 |
이용자에게 지도상에서 Marker를 이용해 점포 분포도를 보여줌으로써 눈으로 보고 판단 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한다. |
기능 |
4 |
점포 통계 자료 |
내가 알고 싶은 곳의 반경 1km내에 있는 점포의 이름 업종에 대해 문서화시켜 보여준다. |
기능 |
5 |
주요시설분포도 |
기업, 국가기관, 관광명소, 역, 학교, 아파트 단지 등 매출에 영향을 주는 기관을 지도상에 Marking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
기능 |
6 |
주요시설 통계자료 |
내가 알고 싶은 곳의 반경 1km 내에 있는 기관의 이름 및 기타 정보를 제공한다. |
기능 |
7 |
선택 업종별 그래프통계자료 |
양식, 한식, 일식 등 알고 싶은 점포를 좀더 세분화 하여 그래프화 및 분포도를 이용해서 알려 준다. |
기능 |
8 |
지점간 거리 측정 |
두 지점을 Marking하면 지점 간의 거리를 이용자에게 알려준다. |
기능 |
9 |
별을 이용한 지역별 선호 업종 |
일반 이용자는 한 업소당 한번 1~5개의 별과 함께 50자의 댓 글을 남길 수 있다. 이용자들이 남긴 별의 개수와 별 5개를 가장 많이 받은 업소 등을 통계로 보여줄 수 있다. |
기능 |
2) 일반 회원 요구사항
순번 |
이름 |
설명 |
유형 |
1 |
점포 평가 시스템 |
일반 회원은 사업자 블로그에 들어가 1~5개의 평가용 별을 주면서 50자의 댓 글을 남길 수 있다. |
기능 |
2 |
불법 홍보 방지 시스템 |
점포 평가는 한 점포당 한번만 가능 하다. 이는 불법 홍보를 방지 하는 차원의 시스템이며 이미 평가한 내용을 수정하는 것은 가능하다. |
품질 |
3 |
이용 후기 게시판 |
이용자는 사업자용 블로그에 들어가 점포에 대한 이용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이 게시판은 모든 회원이 열람할 수 있다.) |
기능 |
4 |
일반 회원용 입점 요청 게시판 |
이용자는 자신이 속한 지역에 입점 했으면 하는 점포의 업종을 써 둠으로써 신규 창업자들의 업종 선택을 돕고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일반 회원만 글을 남길 수 있다.) |
기능 |
5 |
미식인 시스템 |
미식인 게시판에 사람들이 남긴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 줌으로 써 미식인 칭호를 획득 할 수 있다. |
기능 |
3) 사업자 회원 요구사항
순번 |
이름 |
설명 |
유형 |
1 |
블로그 제공 |
점포당 한 개의 블로그가 제공된다. 이는 일반 이용자에게 자신의 점포를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
기능 |
2 |
사업자용 입점 요청 게시판 |
사업자 회원은 해당 지역에 이러한 점포가 들어 선다면 자신들의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된다라는 관점에서 입점 요청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된다. 이는 신규 창업자들이 일반 회원의 생각과 사업자 회원의 생각을 나눠서 보며 좀더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게시판은 모든회원이 열람 가능하다.) |
기능 |
3 |
사업자 토론 게시판 |
사업자들 간에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이 된다. (이 게시판은 사업자 회원만 열람이 가능하다. ) |
기능 |
4 |
홍보 대사 시스템 |
사업자 회원이 자신의 점포를 홍보해줄 홍보대사를 일반 회원에게 요청함으로써 자신의 점포를 홍보 할 수 있다. 이때 해당 회원에게는 홍보대사 타이틀이 주어지게 된다. (홍보대사 신고제도를 활용해 허위 홍보를 하는 유저에게 징계를 줄 수 있어야 한다. 홍보대사는 활동 내역에 따른 보상을 받게 된다.) |
기능 |
4. 예상 결과 및 기대 효과
가) 예상 결과
사업성 분석(Feasibility Study)은 어떤 경제주체가 수행 및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 활동의 적합성 여부를 사전에 미리 조사, 분석, 검토하는 것으로 그 결과물은 의사결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이와 같은 사업성 분석을 본 프로그램에서 해주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유용성이 있다. 첫째, 사업성 분석을 통해 사업 준비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효율적인 사업을 채택할 수 있으며 둘째, 미처 깨닫지 못했던 세부 사항을 알게 되어 효율적인 사업 경영을 도모할 수 있고 셋째, 보완해야 할 사항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사업성 분석은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상품의 마케팅 및 판매와 관련된 시장분석, 생산과 관련된 기술 분석, 그리고 이 두 가지 분석자료를 토대로 한 수익성 분석이 그것이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유동인구, 고객 연령 층, 교통 상황, 경쟁 업체의 유무 등의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을 통계 자료로 보여 줌으로써 신규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 회원을 모집 하게 된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는 여러 가지 기능 및 의미가 함축 되어있으나 우리는 이 SNS의 자정작용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질을 늘려 가려고 하고 있다. 여러 가지 게시판과 다양한 Content를 이용해서 사업자 회원과 일반 회원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신들의 힘으로 자신의 지역 경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SNS성 프로그램을 만듦으로 해서 사업자 회원을 모집 하게 된다.
나) 기대 효과
본 프로젝트는 신규 창업자는 물론 기존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지역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툴로써 활용 할 수 있다.
상업 문화에 대한 아이콘으로 자리잡음으로써 한국의 상업발전에 대한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5. 개발 환경 및 요구 기술
가) 개발 환경
- Windows 7
- Naver OpenApi 지도검색
-통계청 OpenApi
-.Net Framework
- Visual Studio 2008
- MS-SQL Server 2005
- SilverLight
나) 요구 기술
1) ADO.NET
2) ASP.NET
- 회원 가입 시에 웹을 통해서 가입하고 클라이언트가 설치 되어 있는 곳이면 언제든지 접속 해서 정보를 얻고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
3) NET Remoting
- Server와 Client 사이에 통신을 위해서 사용.
4) WPF
- 디자인
5) Naver, 통계청OpenApi
- Api 핸들링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얻어 온다.
6) - Linq
6. 프로젝트 진행 예상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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