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선호 높은 청소 분야 취업 희망자 전문가 양성 교육실시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구민 우선 20명 선착순 모집
교육과정 수료자에게 일자리 박람회 우선 면접권도 제공
청소 분야 취업 희망자 전문가 양성 교육 홍보물
구민이 원하는 일자리 취업 경쟁력 높인다.
중구, 기계를 활용한 청소전문가 양성
구인‧구직 선호 높은 청소 분야 취업 희망자 전문가 양성 교육실시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구민 우선 20명 선착순 모집
교육과정 수료자에게 일자리 박람회 우선 면접권도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10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해 <기계를 활용한 청소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청소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40세 이상 65세 미만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23일(수)까지 중구청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하거나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20명을 선발하며, 중구민을 우선하여 선발한다.
교육은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을지유니크팩토리 교육장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 환경사랑 21 김법종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청소 작업의 기본 원칙과 안전 수칙, 세정제 사용법, 청소 기기 및 도구의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특히 청소 기기를 직접 다뤄보며 현장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청소 현장에서 체득한 강사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실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는 꿀팁도 얻을 수 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10월 30일(수)에 열리는 「중구 일자리 박람회 내:일(JOB)데이」에 참여하는 구인 업체와의 면접 우선권이 주어지며, 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 상담사에게 맞춤상담 및 이력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중구 구직 등록 현황을 살펴보면 구직자 희망 직종 1지망과 2지망에서 청소원이 각각 2위(18.4%, 1지망)와 1위(25.7%, 2지망)를 차지하며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업체의 구인 수요 역시 청소원이 21%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구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의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청소 교육과정을 마련하게 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일자리경제과(☎02-3396-568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구청장은 “기계를 활용한 청소전문가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실무적인 능력을 갖춰 취업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ttps://www.jncc.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