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4. 하늘의 열린 문 / 요한계시록 4:1
하늘의 문은 사람의 마음의 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마음에 큰 진리를 보여주시려면 반드시 이 문을 열어 사람의 마음과 서로 통해야 합니다. 성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중요한 사건이 있을 때마다 이 문이 열렸습니다. 에스겔의 환상, 요한계시록 1:1, 예수님께서 메시아의 직분을 받으실 때(마태복음 3:16), 스데반이 순교할 때(사도행전 7:5-6), 그리고 요한이 밧모섬에서 예수님의 재림의 영광을 볼 때도 이 문이 열렸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이 문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문은 특별히 회개하는 사람에게 열립니다. 야곱이 형을 속이고 그 죄 때문에 부모의 집에도 있지 못하고 결국 외가로 도망가는 중에 벧엘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밤이 되어 돌을 베개 삼아 누웠을 때, 자신의 죄를 돌아보며 밤새도록 통곡했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께서 사다리를 보여주시고 축복하셨을 때, 야곱은 "이곳이 하늘의 문이로구나"라고 말했습니다. 요한 역시 자기 민족의 죄악을 생각하며 슬퍼했을 때 하늘의 문이 열려 하늘의 명확한 진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문은 위로를 기다리는 사람에게도 열립니다. 당시 이스라엘 민족은 나라를 잃고 백성들은 포로가 되었으며, 자신들의 구주마저 죽게 한 큰 죄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이 민족에게 무슨 희망이 있을까 하며 기도했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죄인을 위해 오셨으니, 온 세상 사람을 구원하실 때 유대인들도 기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구원하시겠습니까? 당신의 죽음으로 구원하시기로 정하셨으니, 일곱 책을 열어 허락하여 주십시오"라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이 문을 열어 큰 영광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이 문은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열립니다. 단순히 믿는 것을 넘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열리는 것입니다. 미래의 천국은 사랑의 세계입니다. 주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곳은 사랑의 꽃이 피어있고, 사랑의 열매가 맺혀있으며, 사랑의 영광이 가득하고, 사랑의 행복이 넘치는 곳으로 모든 것이 사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선문이 열리는 곳은 승리한 장수가 들어가는 곳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먼저 이 문으로 들어가셨고, 수많은 고난을 겪으며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끝까지 참고 견디는 사람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천성문을 바라보는 사람은 먼저 양의 문, 즉 좁은 문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그 좁은 문 안에는 비방, 핍박, 시기, 질투 등 모든 악한 것들이 버티고 있는 곳입니다. 그 어느 곳도 돌아보지 말고 오직 이 천성문을 향해 곧바로 나아가십시오. 뒤도 돌아보지 말고 옆도 보지 말며, 두 주먹을 불끈 쥐고 달려가십시오. 그러면 틀림없이 천성문에 도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