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스토브 보다는 버너가 말하기 편하다.
내가 쓰고 있는 버너는 코베아 K-8712, 제드 EXA-3, 화성 호스버너 2개이다.
그 중에 지난 캠핑때 화성 호스버너 한개가 가스가 새서 폐기시켰다.
그러면서 오토캠핑과 백패킹 장비를 중복되지 않도록 분류하는 과정에서 버너 사용에 문제가 생겼다.
나 혼자 가는 백패킹때는 버너 하나면 되는데, 오토캠핑때는 버너가 두개는 있어야 할 것 같다.
호스버너 2개가 필요한데 화성 호스버너 하나와 코베아 K-8712를 사용하려면 버너 어댑터가 백패킹과 중복사용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부탄가스를 2종류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일단은 몽골루 어댑터를 백패킹과 오토캠핑에 공용으로 사용해보자. 그러다가 빼놓고 가는 일이 분명 생기겠지만 그건 그때 생각하자...
코베아 K-8712, 제드 EXA-3는 모두 직결식이다. 이 직결식 버너에 "티에라 접이식 버너 거치대 부탄가스 어댑터"를 사용해서 일반 부탄가스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부탄 어댑터가 구조상 탈부착시 가스가 조금씩 샌다. 그리고 더 오래 사용하면 안전성이 떨어질 것 같다.
그래서 호스버너를 하나 구입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탑앤탑 디펜스(40,000원, 230g)와 코베아 스파이더(37,000원, 168g)를 보다가 코베아 스파이더를 선택했다.
그런데 전제는 막대부탄 사용이어서 부탄어댑터를 구입해야 한다.
더 검색을 하다가 보니 내가 지금 사용하는 부탄 어댑터가 티에라 접이식 버너 어댑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몽골루 삼발이 호스어댑터를 사용하면 결합시 가스가 새지 않는 방식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몽골루 삼발이 호스어댑터(12,000원, 110g)를 구입하면 기존의 버너를 계속 사용해도 된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호스어댑터를 구입하고 사는 김에 막대부탄 워머(다크초콜렛)도 9,110원을 주고 구입했다.
정리하면
백패킹- 제드 EXA-3, 몽골루 어댑터
오토캠핑 - 화성 호스버너, 코베아 K-8712, 몽골루 어댑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