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W221 S600 트렌스미션 밸브바디, 변속충격
벤츠 전용진단기로 미션의 오류코드를 확인을 해보아도 전혀 나타나지 않고 냉간시 출발하여 저속 기어에서 다음 기어로
변속되는 시점에서 한번 울컹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도로에 진입하여 원활한 주행을 한다면 온도가 올라감에따라
현상이 줄어들면서 차츰 없어지긴 하지만 저속으로 주행시에는 저단기어에서의 잦은 변속중에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미션오일도 교환을 해보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변속을 담당하는 밸브바디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하고 밸브바디의 솔레노이드 부품의 역활을 파악하여 저단기어를
제어하는 솔레노이드 밸브와 록업클러치 솔레노이드 밸브를 하나씩 교환해보아
결국 3번의 시도끝에 원인과 울컹거리는 증상을 수리할수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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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궁금한게 있는데 제차도 위의 내용과 비슷한데요 기판도 바꾸고 오일도 바꾸고 해도 충격이 안잡히는뎅 1-2 2-3 단 충격이 있는데 위의 그림에 동그라미가 그려져있는 벨브를 교환하면 괜찮을까요?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은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