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Daddy05 183일 전
좌우 팁이 앞으로 접힌 것을 보니, Back-Fly상태인 것 같은데요.
혹시 빽플라이 상태 직전에 퀵턴이나 윙오버를 하신 후에 피칭업 최고점에서 한번 더 잡아당기시거나
슈팅견제를 조금 많이 하시지 않으셨는지요? 궁금하네요.^^
@paracops 3일 전
우와. 어쩜 그리~~~ 역시 고수선생님은 다 아시는군요. 맞습니다. 백플라이 상태이구요.
영상에는 없지만 직전 윙오버중에 우측회전시 브레이크를 과하게 오래잡아서 우측으로 스핀이 걸리면서
처음에는 우측만 무너졌어요. 그거 잡을려다 좌측을 많이 댕기다가 풀스톨 들어가버렸어요.
추워서 손장갑을 두개나 끼우고 브레이크를 한바뀌 감아 잡아서 감각이 둔한 것도 있고~~~고도는 낮고~~
제일 중요한건 실력 부족이죠. 그냥 10초 정도에 만세 했으면 더 빨리 회복되었을 거 같기도 하구요.
겨울에는 과한 기동을 삼가해야 할거 같습니다. 감사드려요.^^
@FlyDaddy05 188시간 전
짧은 식견으로 말씀드리자면,
영상에서 보이는 동작 - 빽플라이를 풀기위해 펌핑하는 동작이 오히려 빽플라이를 유지하는 동작입니다.
실제로 아크로 메뉴버에서 인위적으로 빽플라이를 하기 위한 절차가
1. 풀스톨 직전까지 당긴다.
2. 날개가 뒤로 젖혀진 상태에서 풀어주어서 뒤로 날게한다.
3. 뒤로 날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께에서 비너까지 짧은 펌핑을 하면서 빽플라이를 유지한다. . . . 입니다.
영상에서 귀하께서 펌핑하시는 것을 보면 3번인 빽플라이 유지조작과 거의 같네요.
빽플라이를 푸는 방법은
1. 바로 만세를 하면서 슈팅을 유도한다.
2. 비균형적 슈팅이 발생될 확률이 높으므로 날개를 보면서 밸런스에 맞는 짧은 슈팅견제를 한다. 입니다.
고수라는 말씀은 과찬이십니다. 안전한 비행되시고, 언제고 이륙장에서 뵙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