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태야
그래프를 보고 자료의 숫자를 읽을 수 있고, 눈금 한칸이 얼만인지 계산하여 구할 수 있음. 문제에서 물어보는 가까이 있다는 의미와 자료를 비교하는 문제의 의미를 정학하게 파악하는 것을 힘들어 함. 여러자료를 나열하는 부분에서 하나씩 빼먹기도 함.
임수빈
분수의 덧셈계산
주어진 분수를 가분수로 바꾼후-> 통분하고 -> 덧셈을 한후 -> 약분이 되는지 보고-> 대분수로 바꾸기를 단계 단계하는 문제를 어려워하고 자신의 방법으로 통분하면서 계산하고 약분하면서 대분수로 바꾸어 답을 씀 과정 과정의 풀이 과정을 쓰자고 하니까 오히려 어렵다고 하면서 자신의 방법대로 풀어보겠다고 하여 그렇게 하라고 했더니 두과정을 한과정으로 묶어서 암산하여 풀이함. 글씨를 쓸때 좀더 바르고 정확하게 써야 계산 실수를 안한다고 이야기해줌.
김정훈
대분수의 덧셈연습, 단계적으로 가분수를 만든후 통분하고 계산후 약분하고 대분수로 만드는 과정으로 하니까 쓰기도 싫고 계산이 더 복잡하다고 자신의 방법대로 풀어보겠다고 하여 풀어보라고 했더니 복잡한 통분과정을 따로 계산하고 정리하여 답을 씀.
지난 시간에 배운 어휘 활용 지문을 읽고 내용을 파악함.
유미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단원 마무리 문제를 풀이함. 겉넓이 구하는 공식과 부피구하는 공식을 써놓고 그 형식에 맞추어 식을 쓰도록하고 계산함. 단위가 제곱센티미터인 경우와 제곱미터인 경우를 자와 팔벌려서 가늠 할 수 있도록하고 1미터 : 100센터미터인 관계를 인지하고 계산 할 수 있도록 함. 유미는 차분하게 식을 쓰고 계산을 스스로 하려고 노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