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밀 드위버
2022년 9월 23일
윤곽
스냅 사진
에밀 드위버(Emile DeWeaver)는 교도소에서 지역 사회 봉사를 한 혐의로 21년 만에 종신형을 선고받은 활동가이자 작가입니다. 프리즌 르네상스(Prison Renaissance)의 공동 설립자는 또한 캘리포니아가 교도소에 있는 동안 형사 사법 체계에서 청소년을 대하는 방식을 바꾸는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비밀리에 조직되었습니다.
공중 보건 포스트: 교도소 르네상스란 무엇이며 교도소 내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재활 노력과 어떻게 다릅니까?
에밀 드위버(Emile DeWeaver): 프리즌 르네상스(Prison Renaissance)는 제가 샌 퀜틴 교도소에 있을 때 친구들과 함께 설립한 단체로, 많은 재활 프로그램이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프로그램들이 수감자들을 돕기 위한 훌륭한 전략을 가지고 들어온 비영리 단체들에 의해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들은 프로그램을 내부로 들여보내고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먼저 교도소 관리자들을 거쳐야 했습니다. 권력과 통제의 관점에서 볼 때, 교도소가 봉사하려는 수감자들의 이익보다 교도소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하는 조직이 있습니다.
우리는 수감자들과 지역사회 사이의 관계가 우리로부터 독립적일 것을 권장하는데, 왜냐하면 들어오는 단체들은 전형적으로 중개자이고 수감자들은 그들의 일에 대한 대가를 받지 않기 때문이다. 프리즌 르네상스(Prison Renaissance)는 수감자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가가 개입하지 않고, 수감자들이 기부금에 대한 대가를 받기를 원했다.
프리즌 르네상스가 만든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우리는 간섭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예술과 글쓰기와 같은 수정헌법 제1조의 보호 활동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우리의 주력 프로그램 중 하나는 스탠포드 대학교와 함께한 것으로, 매년 스탠포드 학생들은 수감자들과 팀을 이루어 잡지를 만듭니다. 우리는 또한 라이브 미술 전시회, 음향 설치, 미술 워크숍을 진행하기 위해 라이브 콜인 데이를 진행했습니다. 하루가 끝날 때쯤 우리가 한 일은 전화를 걸었고 누군가 전화를 받았습니다.
미술 전시회를 위해 이것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비영리 이사회, 지역 사회 회의, 입법 회의 등을 위해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옹호가 무엇인지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을 확장하기 위해 이러한 모델을 현장에 배치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교도소 폐지에 관해 가장 흔한 오해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제가 교도소 폐지의 종이 호랑이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는 교도소 폐지론자들이 오늘날 모든 교도소와 경찰을 폐쇄하기를 원하며 아무도 그들의 지역 사회에 해를 끼치는 것에 대해 다시는 책임을 지지 않기를 원한다는 생각입니다.
"범죄에 대한 부드러움" 전략이 아니라 범죄가 실제로 무엇인지 이해하는 전략입니다. 접근 방식은 "우리는 이러한 행동을 멈추는 방법에 관심이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그런 일을 저지른 사람들을 어떻게 처벌할 것인가에만 관심이 있을 뿐이다."
우리가 노예제도 폐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백인 우월주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그 다음에는 권력과 권력의 분배 또는 재분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도소를 폐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것은 단지 건물일 뿐입니다. 더 큰 권력 구조와 감옥과 경찰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우리는 경찰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경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필요한 것에 대한 해결책은 의존에 대한 해결책과는 매우 다른데, 의존에 대한 해결책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봉사하도록 설계된 사람들에게 권력을 재분배하는 것이다.
교도소 행정부의 관료주의와 권력 구조를 어떻게 극복했나요?
길고 무서운 이야기이며 전개하는 데 몇 년이 걸렸습니다. 게릴라 마케팅이 많았고 구멍에 갈 뻔했습니다. 수감자들은 사업체를 운영하거나, 단체를 설립하거나, 법안 통과를 위해 조직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 상원 법안 260과 261을 통해 저는 행정부의 레이더와 제한 아래에서 무언가를 수행하는 방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를 반대하는 커뮤니티도 분명히 있었지만, 교도관이나 프로그램 진행자처럼 자신들이 처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이 세상에 정의를 도입하려고 노력하는 커뮤니티도 있었습니다. 이 매우 위험한 과정에 대해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것은 이 과정이 시스템을 극복한 고독한 총잡이나 영웅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공동체 안에서만 일어난다.
프리즌 르네상스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 수감자 커뮤니티의 건강과 웰빙에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목적 의식과 가치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전화로 시를 주고받은 후 친구들이 제게 와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배운 사회에 그토록 깊이 관여하고 지지를 받는다고 느낀 적이 없었고, 그들과 아무 관계도 맺고 싶지 않다고 배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또 다른 친구는 사회적 사랑 이상으로 느낀 것은 생애 처음으로 가족을 돕고 돈을 보낼 수 있었고 그것이 그에게 세상을 의미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내가 감옥에 수감된 아주 초기에 내 삶에 대해 가졌던 근본적인 생각과 르네상스가 무엇을 하기를 바랐는지와 연관 짓는다. "나는 죄수나 범죄자가 되지 않을 거야. 저는 작가입니다. 저는 아버지입니다. 저는 예술가입니다. 나는 이 모든 것들이고 당신은 나를 그냥 그만두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은 많은 것을 의미하며, 형사 사법에 대한 모든 이야기는 교도소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을 특정한 방식으로 바라보기를 원할 뿐입니다.
프리즌 르네상스(Prison Renaissance)는 이에 도전하고 이를 깨뜨렸습니다. "그래, 너는 그렇게 해왔지만, 너는 그 이상이다. 당신은 또한 예술가, 사상가, 교육자, 친구입니다. 당신은 또한 이 세상, 지역 사회,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입니다." 작은 일처럼 들리지만, 깊은 결핍 상태에서는 엄청난 일이며, 저는 그것이 사람들의 삶을 몇 번이고 변화시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진 제공
에밀 드위버(Emile DeWeaver)는 9월 28일 수요일 오후 1시, 보스턴 대학교 공중 보건 대학원(Boston University School of Public Health)의 공중 보건 대화 시리즈의 일환으로 폐지, 투옥 및 공중 보건(Abolition, Incarceration, and the Public's Health)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무료 가상 프로그램에 등록하십시오.
Hannah Tremont는 정신 건강 및 약물 사용에 중점을 둔 역학 및 생물 통계학을 공부하는 Boston University School of Public Health 공중 보건 석사 후보자입니다. 그녀는 정신 건강 상태가 신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약물 사용 장애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그녀의 열정은 트라우마에서 회복탄력성이 어떻게 발달하는지 조사하는 데 있으며 트라우마와 PTSD를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과 기존 치료법에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Netflix에서 폭식을 하지 않는다면 Hannah가 동부 해안을 탐험하거나 주방에서 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루비나 비라코네
2021년 9월 22일
알라나 로젠버그/다냐 킨/페넬로페 슐레진저/알리 그로브스/킴 블랑켄쉽
2021년 6월 21일
에드워드 알렉산더
2020년 4월 21일
샤바르 I. 라나푸르왈라
2018년 10월 22일
|
흑인 해방의 바늘 움직이기
"우리는 흑인의 삶에 대한 대화에서 수감자들을 중심에 둘 필요가 있다"고 수감된 조직가인 에밀 드위버는 썼다.
저자 Emile DeWeaver , TRUTHOUT게시2017년 7월 9일
거의 100만 명에 달하는 흑인들의 대량 투옥은 미국에서 흑인들의 생명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파괴적 시도이다. (이미지: DanHenson1 / iStock / Getty Images Plus)
정의에 입각한 정확하고 투명한 뉴스를 지지합니다 — 오늘 Truthout에 빠르게 기부하세요!
BLM(Black Lives Matter)은 흑인 해방을 위한 가장 눈에 띄는 운동이며, 경찰관에 의한 흑인에 대한 부당한 살인에 항의하는 데 많은 자원을 투자합니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2016년 미국 경찰은 963명(흑인, 백인, 유색인종, 무장한 사람, 비무장한 사람)을 살해했다. 2017년 현재까지 경찰은 484명을 살해했고, 2018년에 이 숫자를 0명으로 줄인다고 해도 흑인 해방에 대한 열망은 꿈쩍도 하지 않을 것이다.
2017년 경찰에 의해 살해된 484명 중 112명이 흑인이었다. 112명이 아니라 484명이 모두 흑인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제 사망률이 484명에서 1,484명, 2,484명으로 매년 1,000명씩 증가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10년 후에는 사망자 수가 55,484명에 달할 것이며, 이는 오늘날 감옥에 갇혀 있는 약 100만 명의 흑인 목숨의 8%에도 못 미칠 것이다. 경찰의 잔혹 행위는 흑인 사회가 직면한 가장 충격적인 위기이지만, 미국에서 흑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가장 파괴적인 시도는 흑인을 투옥하는 것이다. 전자보다 후자에 더 초점을 맞추지 못하는 우리의 무능력은 경찰의 책임과 흑인 해방이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계속 맴도는 근본적인 원인에 있다.
트레이본 마틴의 죽음에 항의해야 하는 도덕적 의무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사람들은 우리가 매주 수십 년의 징역형을 선고하는 전 세계 흑인 젊은이들을 위해 거리를 채우는 것이 왜 흑인 해방에 중요한지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어쨌든, 사람들은 이 청소년들이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 갇히게 되었다고 추리합니다. 미셸 알렉산더(Michelle Alexander)는 '새로운 짐 크로우(The New Jim Crow)'에서 이러한 논리를 책임의 정치학(politics of responsibility)이라고 표현했다. 그녀는 후자를 민권운동의 사자들이 구현한 예외주의의 불합리한 기대와 기준으로 흑인의 삶을 파괴하는 함정이라고 묘사한다. 알렉산더는 사람들에게 높은 이상에 부응하도록 촉구하는 것이 힘을 실어주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녀는 "단지 인간"이라는 이유로 범죄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수치심과 배척에 도전합니다. 알렉산더는 그러한 기소의 윤리성에 의문을 제기한다.
비트를 놓치지 마세요
흑인 청소년들이 이러한 기준에 따라 사는 것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느낄 때, 또는 모든 인간이 그렇듯이 실패하고, 비틀거리고, 실수를 할 때, 수치심과 비난이 그들에게 쌓여간다. 만약 그들이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 그들은 감옥에 갇히지 않았을 것이라고 엄하게 말한다. 그들은 대학을 졸업할 예정이었다. 마을 반대편에 사는 백인 아이들이 정확히 같은 선택을 한 후(종종 덜 설득력 있는 이유로) 실제로 대학에 진학하고 있다는 사실을 신경 쓰지 마십시오.
여기서 알렉산더는 대량 투옥만큼이나 흑인 해방에 해를 끼치는 위기, 즉 흑인 공동체가 투옥된 구성원들을 대량으로 버림받은 공포, 분노, 수치심의 역사를 다룬다.
저는 수감된 흑인입니다. 나는 이 버림받은 삶을 산다. 2014년 Black Lives Matter(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가 출범한 이후, 저는 수감된 흑인의 생명의 가치를 확인하는 여러 노력에 참여해 왔습니다: 독방 감금과 청소년의 가석방 없는 삶을 종식시키기 위한 투쟁. 이러한 노력 속에서 내 곁에서 일했던 자유인의 대다수는 백인이었다. 인종은 내 동료들에 대한 나의 사랑과 존경을 결코 훼손할 수 없지만, 내 감사의 반대편에는 뼛속까지 무거운 슬픔이 가중되어 있다. 저의 흑인 생활은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내 백성이 아니야.
제임스 포먼 주니어(James Forman Jr.)는 미국 흑인들의 범죄와 처벌의 역사를 다룬 '우리 자신을 가두다(Locking Up Our Own)'에서 이러한 버림의 뿌리를 기록하고 있다. 포먼은 60년대와 70년대에 흑인 사회를 초토화시킨 헤로인 전염병을 묘사한다. 80년대 흑인 공동체가 묵시록으로 경험한 크랙 전염병; 그리고 그로 인한 고통, 좌절, 절망은 흑인 중산층과 "폭력을 낳는 생활 조건으로 내몰린 가장 가난한 흑인" 사이에 깊은 반감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반감은 흑인 해방의 저명한 목소리가 흑인 공동체를 절멸로부터 구할 수 있기를 바랐던 "범죄에 엄격한"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팔을 자르면 시체를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누가 팔을 자르지 않겠습니까? 흑인 공동체는 가장 가난한 구성원들을 단절시켜 지나치게 열성적인 경찰과 인종을 미끼로 삼는 정치인들에게 맡겼고, 흑인 공동체는 대량 투옥에 기여하면서 스스로를 파괴하는 데 동참했다. 우리는 죄책감에 시달리는 흑인들의 목숨을 위해 항의하지 않을 때 계속해서 스스로를 파괴하고 있다. 우리가 거리에서 트레이본, 월터 스콧, 타미르 라이스를 외치면서도 총알 대신 의사봉으로 흑인의 목숨을 앗아가는 의무적인 최소 형량을 위해 고속도로를 막지 않을 때, 우리는 암묵적인 주장을 하고 있는 것이다: 흑인의 목숨은 중요하지만,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덜 중요하다.
우리는 BLM의 철학을 살펴보기만 해도 이 주장이 얼마나 문제가 많은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이 나라의 흑인들이 자유로워질 때 그 혜택이 사회 전체에 광범위하고 변화될 것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흑인에 대한 과잉 범죄화와 성적 대상화를 종식시킬 수 있을 때 ...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자유를 얻고 자유를 유지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비전에 도달하기를 원한다면, 우리가 유죄 판결을 받은 흑인 생명의 존엄성을 달성한다면, 그 혜택이 모든 생명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흑인의 삶을 평가절하하는 대안적 수단을 영속화하는 것으로 흑인에 대한 과잉 범죄화를 끝내지 않을 것이라는 부수적인 진실을 깨달아야 한다.
지난 6월, 미네소타주 배심원단은 필란도 카스티야가 지갑에 손을 뻗은 후 살해한 경찰관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우리는 분노하지만, 우리의 행동이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우리의 주장과 모순되는 한, 죄책감이 흑인의 생명을 조금 덜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가 되는 한, 흑인의 생명은 미네소타나 다른 곳의 배심원들에게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이 나라에서 흑인에 대한 과잉 범죄화가 너무나 심해서 흑인이고 젊다는 것은 무언가에 대해 유죄로 추정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존경심이 그들을 보호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살아 있는 존경심"은 타-네히시 코츠(Ta-Nehisi Coates)가 쓴 '세상과 나 사이'(Between the World and Me)에서 썼듯이 "단 한 명의 장교에 의해서도 살해당하지 않았으며, 조국과 태어날 때부터 조국을 특징짓는 모든 두려움에 의해 살해당했다. 경찰이 쏜 총에 다리에 총을 맞은 행동 치료사 찰스 킨제이(Charles Kinsey)는 아스팔트에 앉아 허공에 손을 대고 있었다.
하루가 끝날 때쯤, 경찰이 쏜 총알의 희생자가 의사이든 의사이든, 그들의 이야기가 배심원 앞에 설 때쯤이면 그들은 유죄 추정과 경찰관이 총을 쏠 선의의 이유가 있었다는 추정에 직면한 흑인 시체가 된다. 필란도 카스티야는 지갑에 너무 공격적으로 손을 뻗었음에 틀림없다. 12살의 타미르 라이스는 장난감 총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더 나은 판단력을 보여줬어야 했다. 경찰관들은 에릭 가너가 숨을 쉴 수 없었다고 믿을 수 없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숨을 쉬면서 목숨을 구걸했기 때문이었다.
공동체가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이론을 발전시키고 선의로 실천한다. 60년대, 70년대, 80년대에 걸쳐 포위된 흑인 공동체는 수치심을 주고, "범죄에 엄격하고", 기분을 상하게 하는 구성원을 차단하려고 시도했다. 이러한 전략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BLM의 틀을 짜는 사람들은 트레이본 마틴과 같은 무고한 흑인 청소년에 대해 가장 큰 목소리로 이야기하는데, 이는 내가 초기에 조직했던 일들이 아이들에 대한 비인간적인 대우에 초점을 맞췄던 것과 같은 이유에서다. 이러한 집중은 종종 흑인 생명을 너무 오랫동안 평가절하해온 문화를 소비해온 백인 미국인들을 자극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처럼 느껴져서, 가장 충격적인 불의만이 주류 미국인들이 그들의 "아메리칸 드림"을 재검토하도록 촉구한다. BLM의 초점은 전략적이며, 나탈리 밥티스트(Natalie Baptiste)는 BLM의 내러티브가 달성한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그것은 경찰의 잔혹성에 대한 전국적인 대화를 지속시켰고, 정치인들에게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의 언어를 말하도록 강요"했으며, 비무장 시민에게 총을 쏜 혐의로 기소된 경찰관의 발생률을 증가시켰다.
이는 흑인 커뮤니티를 위한 가치 있는 결과입니다. 하지만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게 여기려면 '유죄'인 흑인들의 현실에 대한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우리는 새로운 전략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는 흑인의 삶에 대한 대화에서 수감자들을 중심에 두고, 수감자들이 흑인들을 저버리지 않고 저지른 해악을 언급해야 합니다. 누구도 범죄를 저지르는 것이 정당화될 수는 없지만, 흑인 해방을 위해 바늘을 움직이고자 하는 사람은 더 큰 진실의 맥락에서 그러한 행위를 해야 합니다.
같은 오래된 출처에서 똑같은 오래된 뉴스를 읽는 데 지쳤습니까?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상황을 뒤흔들고 주류 미디어에서 종종 알려지지 않는 이야기와 관점을 제공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진적이고 변명의 여지가 없는 독립적인 뉴스 사이트가 되는 것은 쉽지 않으며(또는 저렴함), 우리는 독자의 지원에 의존하여 계속 빛을 발합니다.
읽고 있는 내용이 마음에 드시면 오늘 세금 공제 가능한 기부를 고려하십시오. 우리는 유인물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깃털 몇 개를 흔들고, 옳은 것을 옹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비영리 뉴스 사이트에 투자하십시오.
저작권 © 진실. 무단으로 전재할 수 없습니다.
에밀 드위버(Emile DeWeaver)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던 전 캘리포니아 주지사 제리 브라운(Jerry Brown)에 의해 21년 만에 감형된 활동가입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프리즌 르네상스(Prison Renaissance)를 공동 설립했으며, 캘리포니아 교도소에서 조직을 범죄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감옥 뒤에서 비밀리에 조직하여 캘리포니아의 형사 사법 체계에서 청소년을 대하는 방식을 바꾸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의 연구는 Colorlines, Truthout 및 San Francisco Chronicle에 게재되었으며 현재 Prison Policy Initiative 옹호 부서의 수석 전략가입니다.